오늘날 내비게이션의 역할은 단순히 길 안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폰이나 블랙박스와 같은 외부 기기와 연동돼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대화면을 통해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등 한층 진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혜택이 늘어났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올 상반기 출시된 신제품을 보면 내비게이션의 이러한 진화에 대해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8인치의 대화면으로 시원스러운 화면을 보여주는가 하면 쿼드코어 CPU를 통해 안정적인 멀티태스킹 능력을 구가하는 등 어지간한 태블릿PC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언제나 그랬듯 국내 제조사인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앞선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다양한 기기와 호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사용자의 운전습관까지 고려한 스마트한 기능으로 안전 운전을 도와준다는 점에서 운전자들의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주었다는 평이다.



8인치 화면으로 더욱 생생한 영상 제공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Q100'


'파인드라이브 Q100'은 파인드라이브 최초의 8인치 거치형 내비게이션으로 큰 화면으로 운전자에게 더욱 생생한 지도와 영상을 제공하며, 거치형 내비게이션답게 추가 매립 시공과 같은 번거로움 없이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동급 내비게이션 대비 안정적인 멀티태스킹 능력을 자랑하며, 탄탄하고 안정적인 안드로이드 OS를 통해 다양한 앱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아틀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빠른 길 서비스 기능과 특별한 과정이나 절차 없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 자동으로 온라인에 연결돼 최적의 운전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Turbo GPS 8.0이 장착돼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딱딱한 내비게이션에서 벗어나 친숙한 스마트폰과 동일한 터치 방식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처음 활용하는 사람들도 빠르고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운전자의 여러 가지 패턴을 고려해 최대 4가지 홈스크린 모드를 제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홈스크린 모드를 통해 최적의 내비게이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편리한 예약 시스템에 블랙박스와 연동까지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


7인치 거치형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는 64bit Cortex TM A53 Octa 1.6GHz CPU를 적용한 제품으로 800X480의 해상도, 16GB의 저장용량을 자랑한다. 특허 기술로 빛나는 최강의 GPS를 사용했으며, 앞차가 출발하면 이를 감지해 알림음을 울린다.



이뿐만이 아니다.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찾아두면 차에 타서 바로 안내해주는 편리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한층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 블랙박스와의 연동으로 내비게이션을 통해 블랙박스의 녹화 화면을 빠르게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스마트폰과 무선 미러링 기능도 제공해 차 안에서 대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막히는 길은 알아서 피해 가는 가장 빠른 3D 전자지도인 아틀란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빠른 길 안내를 도와준다. 참고로 아틀란 3D 리얼타임은 추천 검색어 기능을 비롯해 주차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보내주는 기능,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클라우드 즐겨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세련된 디자인에 정확도까지 높였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는 6.98인치의 거치형 내비게이션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7' 본상을 받은 제품이다. 국가 대표 3D 맵으로 일컫는 아틀란 3D를 기본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전용 모드와 파인드라이브 앱을 지원한다.



여기에 사용이 쉬운 무선 충전 거치대를 제공하고, 후방 카메라와 민첩한 연동을 통해 활용도를 높였다. 빠르고 정확한 GPS로 정확도를 높인 것은 물론 내비게이션 최초로 원하는 앱을 마음대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다.


또 최신 안드로이드와 연동돼 멀티태스킹 기능을 누릴 수 있고, LTE와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달리면서 스트리밍 음악 및 동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주차 사고와 강제 견인 등은 실시간 주차 감시로 예방할 수 있다. 이밖에 호주머니에도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좋아 내비게이션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