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화상 카메라의 성능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유용한 기능을 구현하면서 그 쓰임새도 점점 커지고 있다. 과거 열화상 카메라는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됐으나, 최근에는 화재 상황에서 인명을 구출하거나 특정 지역 혹은 건물 온도를 탑재하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에 비해 가격도 많이 저렴해지고, 그 형태도 다양해져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게 되는 등 대중화 단계에 들어서게 됐다. 이렇듯 열 화상 카메라의 진화에 큰 역할을 한 업체로 플리어를 첫손가락에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플리어는 뛰어난 화질과 높은 성능으로 산업 현장의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E' 시리즈를 중심으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C' 시리즈, 스마트폰과 연동해 쓸 수 있는 'ONE PRO'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내놓으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이름을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선명한 화질에 편의성까지 갖춘 '플리어 FLIR E5'


전기 및 기계 설비의 검사에 적합한 '플리어 FLIR E5'는 혁신적인 MSX 기능으로 선명한 화질과 편리해진 열 관리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모든 픽셀마다 온도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열화상과 실화상을 결합해 저장하는 이미지 저장 기능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PiP(Picture-in-Picture) 열화상과 실화상을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목표점과 위치를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일반 디지털카메라와 동일하게 간편한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함으로써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의 적외선 온도계의 경우 한 지점의 온도를 측정하는 데 유용했다면 '플리어 FLIR E5'는 넓은 면적이나 부품 온도를 스캔하기에 적합해 전기, 기계, 건물 등 모든 시설과 설비의 문제점을 육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플리어 FLIR ONE PRO'


'플리어 FLIR ONE PRO'는 열화상 카메라 부착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기기에 연결해 쓸 수 있게 설계됐다. 특히 개발자가 iOS 성능 표준을 충족하도록 인증해 충분히 신뢰하고 사용할 만한 제품이다.



VividIR 열 화상 처리는 누락이나 손상, 부적절한 단열 및 봉투 공기 누출 및 습기 침입 등을 알 수 있어 건축 혹은 부동산 업자들이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HVAC 또는 배관 시스템에서 작업하는 경우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역할도 한다.


여기에 플리어만의 MSX 기술을 적용해 일반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로는 불가능한 높은 화질을 구현했으며, 카메라 모듈을 사용해 열화상을 캡처한다. 또 적외선 열화상을 캡처할 때마다 일반 카메라로 가시광선의 실화상 사진도 함께 캡처된다.



Wi-Fi 기능 제공하는 포켓 열화상 시스템 '플리어 FLIR C3'


'플리어 FLIR C3'는 다양한 기능을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작은 크기에 담아낸 소형 열화상 시스템이다. 건물 준공 검사나 시설 유지보수, HVAC, 전자계통 수리 등 모든 작업에 주력으로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다.



MSX 기술을 이용해 향상된 열화상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라디오메트릭 이미지로 4800개의 픽셀에 달하는 지점의 온도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또 고감도 열 감지 기능을 통해 건물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미세한 온도 변화를 탐지한다.


쉬운 이미지 확인을 위해 자동 방향 전환 기능을 갖췄고, 선명한 3인치 터치스크린으로 확인이 편하다. 여기에 실시간 P2P 이미지 공유를 위한 Wi-Fi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스마트한 기능도 넣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