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선택과 집중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다나와 10월 표준 모니터'

다나와
2019.10.07. 11:32:21
조회 수
35,065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모니터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요즘 모델 수를 늘리기보다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가려는 모습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와 시장이 요구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가격과 디자인, 품질, 성능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것이 모니터 업체의 전략이다. 


특히 최근에는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가성비’가 뛰어난 일부 제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조건 큰 화면에 높은 해상도를 지닌 제품보다 목적에 따라 제품을 분명하게 선택하고 구매하려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1인칭 슈팅 게임의 경우 24/27인치가, 레이싱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주목적인 소비자에게는 32인치 커브드 모니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술의 발달로 저전력 모니터 구현이 가능해짐에 따라 USB 전원으로 구동이 가능한 포터블 모니터도 등장했다. 이들은 노트북의 서브 디스플레이로서, 또는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 같은 콘솔 게임기의 디스플레이로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따라서 10월 다나와 표준 모니터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성비 뛰어난 제품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32인치 곡면 패널로 생생한 몰입감 선사 - 삼성전자 C32F397


32인치 커브드 패널을 사용해 시원스러운 개방감과 생생한 몰입감을 주는 모니터다. 모니터와 눈 사이 거리를 고려해 만든 1800R 곡률은 더 넓은 시야각을 확보함으로써 마치 극장 스크린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눈으로부터 화면 중심부와 주변부 거리 차이를 최소화하여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이 모니터는 멀티미디어와 게임에 최적화된 FHD(1920*1080)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VA 패널을 사용해 어느 방향에서 화면을 보더라도 색 왜곡 없이 선명하고 또렷하다. 모니터 앞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tilt) 기능을 가지고 있어 더욱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자세로 모니터를 바라볼 수 있다.




명암비도 3000:1에 이른다.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보다 분명하게 나타나 더욱 사실적인 느낌을 준다. 최적화된 명암비와 밝기를 위해 ‘게임 모드’도 제공한다. 게임에서 어두운 장면을 선명하고 밝게 표현해주므로 어둠 속에서 적의 움직임이나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응답속도도 4ms(GTG)로 우수하다. 스포츠 경기나 레이싱 또는 슈팅 게임 등 빠르게 전환되는 장면도 또렷하게 표현하므로 사실적 느낌을 더해준다. 


소비전력 절감을 위한 ‘세이빙 플러스’ 기능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10% 절감, 25% 절감, 50% 절감 및 해제 등 4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가 전력 소모 정도를 선택함으로써 전기요금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영상입력 포트는 가장 많이 쓰는 HDMI를 포함해 DP까지 제공되므로 PC 이외의 다양한 디바이스와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다나와 최저가 25만 원대.



FPS 게임에 최적화된 커브드 모니터 - MSI 옵틱스 G24C4 커브드 게이밍 144


화면 전체가 한눈에 쏙 들어오는 24인치 FHD 모니터다. 사물이나 적의 움직임을 바로 알아챌 수 있어 FPS 게임에 최적이다. 1500R 곡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편안하고 시원스러운 시야각을 제공하며 몰입감이 뛰어나다. 


일반 모니터의 두 배가 넘는 144Hz 재생빈도를 지원해 화면 움직임이 매우 빠르고 정교하다. 또한 1ms로 매우 빠른 응답속도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잔상 없는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만들어낸다. 그만큼 화면 재생 속도가 빨라 상대보다 먼저 움직임을 파악하고, 발빠르게 공격 또는 수비로 전환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사이 영상신호를 동기화하는 AMD 프리싱크를 탑재해 화면 찢김이나 끊김과 같은 부자연스러운 문제를 방지한다. 눈에 직접 보이지 않지만 미세한 깜박임으로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티-플리커’ 기술을 사용했으며, 눈에 부담을 주는 청색광을 줄이기 위해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도 넣었다. 


VA 패널을 사용했다.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sRGB에 대해서는 115% 색공간을 지원하며, DCI-P3도 90%까지 커버하므로 자연의 색에 최대한 가깝게 출력한다. 정적 명암비는 3000:1로 우수해 밝고 어두운 차이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특히 어두운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게임의 경우 상대의 움직임이 더욱 드러나 보이므로 정확한 타이밍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5방향 OSD 내비게이션 방식 버튼을 사용해 모니터 설정이 쉽고 자유롭다. 활용도가 높은 HDMI는 두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DP 포트도 제공해 PC 외에 IPTV셋톱박스나 콘솔게임기 등과 연결해 쓸 수 있다. 앞뒤로 각을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도 갖고 있어 더욱 편안한 자세로 이용할 수 있다. 다나와 최저가 20만 원대.



뛰어난 화질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 필립스 246E9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무결점


모니터의 주요 요소인 화질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온베젤 4.5mm, 오프베젤 2mm로 매우 슬림한 베젤 디자인을 구현해 시원한 개방감과 함께 화면 몰입도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모니터 여러 대를 나란히 붙여 쓰는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간격을 줄여주어 마치 하나의 모니터를 쓰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넓은 스펙트럼 컬러로 사진이 더욱 생생해 보이는 울트라 와이드 컬러 기술을 사용했다. NTSC 색 공간에 대해 90%(sRGB는 129%)를 지원함으로써 한층 자연스러워진 녹색과 강렬한 빨간색, 깊은 푸른색을 재현해내 생생함이 더해진다. 덕분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뿐 아니라 업무 작업까지 만족스럽게 처리할 수 있다. 


IPS 패널을 사용해 178도에 이르는 초광시야각을 제공한다. 어떤 각도에서도 정확한 색상과 일정한 밝기가 유지된다. 풀HD 해상도를 담고 있어 게임, 멀티미디어, 웹서핑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을 위한 기능도 돋보인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해 화면 찢김과 같은 부자연스러운 영상을 최소화한다. 일반 모니터의 60Hz보다 높은 75Hz 주사율 구현이 가능해 빠르게 진행되는 FPS 장르의 게임도 한층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화면 속에서 놓치지 않고 적을 정확하게 조준, 공격할 수 있다.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눈 건강을 위해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이 제공된다. 마우스로 모니터를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HDMI와 DVI, D-Sub 등 세 가지 입력포트를 쓸 수 있다. 다나와 최저가 12만 원대.



게임에 더욱 집중 가능 - 한성컴퓨터 TFG32Q14V 1500R 리얼 144 게이밍


커브드 패널과 스크린 가드로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다. 32인치 디스플레이는 1500R에 이르는 곡률을 가지고 있어 마치 극장 스크린과 같은 뛰어난 몰입감을 안겨준다. 또한 화면과 눈 사이 일정한 초점거리를 유지해 피로감을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삼성 PVA 정품 패널을 사용했으며,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해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이 없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준다. 


PC모니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sRGB에 대해서 100% 색재현율을 지원하므로 원본의 이미지를 그대로 표현하며, 3000:1에 이르는 뛰어난 명암비를 구현해 극단적으로 어둡거나 밝은 상황에서도 육안으로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해상도는 FHD보다 1.8배 넓은 WQHD(2560*1440)을 지원해 이미지와 영상을 더욱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또한 창을 동시에 여러 개 띄워도 넉넉한 작업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1초당 144개의 프레임을 재생하는 뛰어난 주사율을 제공해 빠른 움직임에서도 매우 부드러운 화면을 표현한다. AMD 프리싱크를 지원해 화면 일부분이 어긋나는 티어링 문제 또는 뚝뚝 끊기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화면 응답속도도 1ms로 빨라 잔상 없는 또렷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뛰어난 성능만큼 디자인 만족도도 매우 우수하다. 블랙 컬러의 본체 프레임과 메탈 스탠드는 서로 일체감을 형성해 안정감과 무게감을 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화면과 일치된 3면의 얇은 테두리는 탁 트인 시청 화면을 제공하며, 모니터 뒤쪽의 레드 조명 효과로 게이밍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디스플레이 양쪽에는 스크린 카드를 적용했다. 주변으로 시선을 뺏기지 않고 온전히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빛 반사도 막아준다. 접었다 펼 수 있는 헤드셋 걸이도 있어 책상 위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화면 정중앙에는 가상의 도트 또는 십자선을 표시하는 조준선 기능이 있다. 상대를 보다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 게임 모드 외에 FPS와 RTS 게임에 특화된 별도의 게임 화면 모드도 제공한다. FPS 모드는 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곳의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RTS 모드는 화면 색상과 밝기의 톤을 증가시켜 시야 확보에 유리하다. 


미세한 깜박임을 제거하는 플리커프리와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넣어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HDMI 포트는 총 3개로 PC나 노트북 외에 콘솔게임기나 셋톱박스, 블루에이 플레이어 등을 연결해 쓸 수 있다. 다나와 최저가 34만 원대.



FPS 게임에 최적화된 고성능 모니터 - 뷰소닉 VX2458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인풋렉을 제어함으로써 신속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상대를 타격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다. 심플함 블랙 컬러에 강렬한 레드를 더해 멋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줘 어느 곳에 놓아도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매력을 품고 있다. 


주사율은 일반 모니터의 두 배가 넘는 144Hz를 구현한다. 초당 144개의 이미지를 화면에 뿌려주어 기존 모니터보다 훨씬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역동적인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빠르게 갱신되는 화면 정보는 상대보다 먼저 방어하고 공격할 기회를 만들어준다. 


'AMD 프리싱크' 기술을 도입해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없애 유연하고 매끄러운 성능을 제공한다. 1ms에 불과한 초고속 응답속도는 잔상 없이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한다. 표준/빠름/매우 빠름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며, 빠른 화면 전환 속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FPS 게임의 필수 요소인 '인풋렉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케일러 칩이 영상신호를 처리하며 발생하는 인풋렉, 즉 프레임 지연 현상은 FPS 게임에서 적을 발견하기도 전에 패할 수 있는 치명적인 원인이 된다. 그러나 이 제품은 인풋렉 제어 기능을 탑재, 빠르게 신호를 전달함으로써 상황을 인지하고 즉각적인 공격으로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어두운 화면을 10단계 밝기로 조정해 디테일을 향상시키는 'Black Stabilization' 기능도 가지고 있다. 더욱 향상된 가시성으로 어두운 곳에 숨은 적까지 찾아낼 수 있어 게임에서 경쟁력을 높여준다.


80,000,000:1이라는 최고 수준의 동적 명암비는 화면을 더욱 깊이 있고, 세밀하게 표현한다. 게임, 영화, 웹, 텍스트, Mac 및 모노 모드 등 다양한 뷰 모드를 제공해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FPS, RTS, MOBA 등 게임 장르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화면 모드로 몰입감을 높여준다. 


화면의 깜박임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와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블루라이트 필터' 기술을 담아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뿐만 아니라 2W 듀얼 통합 스피커를 탑재해 소리까지 만족시킨다. 두 개의 HDMI와 한 개의 DP 포트를 갖고 있다. 다나와 최저가 22만 원대.



게이머의 눈 높이에 딱 맞추다 - 정림전자 GMASTAR JG320CQF165 멀티스탠드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


멀티 스탠드를 장착해 사용 환경이나 게이머의 자세에 맞게 편안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니터 앞뒤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외에도 100mm 내에서 높낮이를 맞출 수 있는 엘리베이션, 그리고 좌우 170도 범위 내에서 돌릴 수 있는 스위블로 게이머의 눈 높이에 맞춰 쓸 수 있다. 


32인치의 넓은 화면은 1800R 곡률을 적용해 기존 평면 모니터보다 탁 트인 시야각과 뛰어난 몰입감, 그리고 눈이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 기능인 고주사율 특성도 우수하다. 144Hz보다 높은 165Hz를 구현함으로써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 속에서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느낄 수 있다. 


AMD 프리싱크 기술을 담고 있어 화면 찢김이나 끊김 문제 없이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에서도 프리싱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다.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 화면을 바라봐도 색 왜곡 없이 선명하고 또렷하다. 1670만 컬러 표현이 가능해 풍부한 색감을 만끽할 수 있으며, 미묘한 색깔 차이도 디테일하게 보여줘 현실감을 높여준다. 


3000:1에 이르는 높은 명암비를 구현해 어둡거나 밝은 상황에서도 화면 속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응답속도도 1ms(GTG)로 매우 빠르다. 그만큼 잔상이 줄어들어 빠른 장면 전환이나 움직임에서도 매우 선명하다.


성능만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슬림 베젤을 적용해 시원스러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듀얼 또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경우 모니터 사이 간격을 최소화해 마치 하나의 큰 모니터를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상대를 보다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는 조준선 모드를 탑재했으며, 다양한 화면 모드를 구성해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에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FPS와 RTS에 대한 별도의 게임 화면 모드를 넣어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그리고 안티글레어 등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두 개의 HDMI와 하나의 DP 단자를 갖춰 모니터 활용도를 높였다. 다나와 최저가 31만 원대.



USB 타입C로 휴대성 극대화 - 와사비망고 Artview FHD 150 Ninbolt 여인1


USB 전원으로 동작하는 저전력 포터블 모니터다. PC의 USB포트, USB전원 어댑터 또는 스마트 기기 충전에 사용되는 보조배터리로 구동이 가능해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15.6인치 크기의 화면에 FHD 해상도를 담은 이 제품은 두께가 약 4.3mm로 매우 얇고 무게도 600g에 불과하다. 출장이나 여행은 물론이고 외출할 때에도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특히 USB 타입 C포트로 영상 입력이 가능해 USB 타입 C포트를 가지고 있는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경우 케이블 하나만으로 듀얼 디스플레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미러링 모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삼성 갤럭시 시리즈 중 일부 스마트폰의 경우 덱스(Dex) 모드까지 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독(Dock) 없이 USB 타입 C포트 하나로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물론 HDMI(미니 타입) 포트는 기본으로 있어 콘솔게임이나 셋톱박스와 같은 다양한 기기도 연결해 쓸 수 있다.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한 AH-IPS 패널을 사용했다.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왜곡 없이 선명하고 또렷하다. 영상미를 극대화하는 HDR 기술을 지원한다. 암부 대비를 보다 입체감 있게 표현함으로써 화면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생생한 컬러로 사실감을 더한다. 또한 AMD 프리싱크를 지원해 화면 찢김이나 끊김과 같은 문제도 해결한다. 


10개의 손가락으로 모두 터치할 수 있는 10점 멀티 터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 쓰듯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화면 위에서 바로 드로잉 작업을 하거나 멀티 드래그 등의 액션을 쉽게 할 수 있다. 2W+2W 출력을 내는 스피커도 내장했다. 눈의 피로를 덜기 위해 플리커프리 기술과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이 들어갔다. 


국내 그래피티 1세대 아티스트인 난볼트와 협업, 독특한 감성과 그래피티의 예술적 메력을 품은 여인의 이미지를 모니터 커버와 패지키에 적용함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다나와 최저가 27만 원대.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고해상도 게임부터 생성형 AI까지 '다나와 7월의 배틀그라운드용 표준PC' (2) 다나와
화이트 감성 입은 고성능 게이밍PC '다나와 7월의 게임용 표준PC' (2) 다나와
무더운 여름, 당신의 여가를 책임질 게이밍 PC '다나와 7월의 게임용 표준PC' (2) 다나와
언팩 1주 전, 갤럭시Z 폴더블7 유출 정보 + 사전 예약 예상 혜택 (3) 다나와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손바닥 위의 괴물, 요즘 미니PC 클라쓰! (13) 다나와
AI부터 초경량까지 ‘사용자 맞춤 진화’ 주목…다나와 7월 표준 노트북 (5) 다나와
쓸데없지만 예뻐서 갖고 싶은 인테리어 오브제 아이템 7선 (29) 다나와
확장성과 실용성으로 소비자 사로잡은 USB 허브 'EFM네트웍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8) 다나와
스마트홈의 중심으로 떠오른 프로젝터 '뷰소닉'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7) 다나와
차세대 입력 장치의 진화…더 스마트해진 게이밍 'RAZER'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13) 다나와
감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킨 수랭 쿨러 '발키리'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7) 다나와
지능형 스토리지로 진화한 NAS HDD '씨게이트'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9) 다나와
영상 크리에이터가 주목한 '캐논' 선택의 이유는?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5) 다나와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기업 네트워크의 필수품 'EFM네트웍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5) 다나와
외장 SSD로 글로벌 스토리지 시장 선도한 '삼성전자'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6) 다나와
고출력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기술 리더 '슈퍼플라워'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6) 다나와
프리미엄 가성비 TV의 정석 '이스트라TV'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5) 다나와
최신 라이젠 프로세서를 위한 최고의 선택 '기가바이트'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6) 다나와
NAS로 시작하는 스마트 백업 생활, 정답은 'ipTIME'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8) 다나와
차세대 노트북의 중심, 인텔 CPU가 이끄는 퍼포먼스 혁신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4)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