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시작되는 블프 특가, 구입 전 주의사항 필독!
2019년에도 어김없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돌아왔다.
하지만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여느 해와는 다른 점이 있으니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1. 미리 블프 시작, 가격 비교로 판매점 할인 혜택 쉽게 비교!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는 여느 해보다 일찍 시작되었다. 많은 쇼핑몰과 판매점에서 11월 1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해외구매 TV의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태이다.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어떤 쇼핑몰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가격비교를 통해 쇼핑몰별 판매점별 할인 혜택과 최저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2.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인기 품목은 배송 지연!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는 많은 수의 해외구매 상품들이 배송된다. 그렇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주문을 할 경우 배송 기간이 한 달은 기본, 늦어질 경우 내년에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미리 블프 행사라고 해서 국내 구매대행 판매점뿐 아니라 아마존, 베스트바이 등 해외 직구 쇼핑몰도 블랙프라이데이 전부터 할인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주문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3. 통관심사 기준 강화로 구입 후 주문정보를 판매점에 필히 전달!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가장 큰 변화는 통관심사 기준이 강화된 것이다. 물론 해외 직구 쇼핑몰을 통해 직접 주문을 하고 관세와 부가세를 계산할 경우 문제가 되지 않겠으나 구매대행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통관심사 기준 변경사항을 꼭 확인해야 한다.
2019년 10월 28일 이후 통관되는 모든 해외구매 TV가 해당되는데 결제 시 카드 소유주와 수취인명이 동일해야 하며, 결제한 주문정보를 판매점에 전달해야 한다. 만약 해당 사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배송이 늦어지거나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니 필히 확인하도록 하자.
자세한 통관심사 기준 변경 사항은 아래 바로 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 해외구매 시 통관심사기준 변경 안내 바로 가기>
※4. 할인 혜택이 큰 올레드 TV 또는 QLED TV를 노려보는 것도 Tip!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는 LG전자 올레드 TV 또는 삼성전자 QLED TV 그리고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처럼 가격이 비싼 TV들의 할인 폭이 크다.
하지만 최근에는 초대형 TV들의 가격이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하나 올레드 TV와 QLED TV처럼 아직까지 가격이 많이 하락하지 않은 제품들을 노려보는 것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만 할 수 있는 묘미일 듯하다.
아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놓치면 후회할 TV를 추천하였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놓치면 후회할 TV ▼ |
LG전자 OLED65C9PUA
다나와 최저가: 2,278,620원
삼성전자 시리즈Q QN75Q80R
다나와 최저가: 2,978,670원
▲ 완벽하지는 않지만 우수한 블랙 색상 표현과 매우 밝은 화면으로 밝은 공간에서 이용하거나 HDR 영상을 시청하기에 좋으며, 매우 낮은 인풋렉, 프리싱크 지원으로 게임용으로도 좋다.
LG전자 86SM9070PUA
다나와 최저가: 2,939,000원
▲ 거실을 꽉 채우는 86인치 초대형 화면 크기임에도 나노셀 기술과 직하형 방식의 LED 백라이트를 적용하여 좋은 화질을 제공한다.
영상가전 CM 이병석 seoki82001@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