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디스플레이 가전 제조사들이 TV를 전시할 때 원색 계열의 화려한 데모 영상을 틀어놓곤 합니다. 이런 3원색 위주의 시연은 마치 그 영상장치가 아주 화려한 컬러 표현 능력을 지닌 것처럼 판단을 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프로젝터든 텔레비전이든 어두운 장면(명암비) 그리고 비슷한 색의 미묘한 질감 표현을 제대로 해야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VPL-VW570ES는 세계 유일의 리얼 4K 투사 프로젝트로 명성이 높지만 여기에 더해서 극강의 명암비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금번 판교의 고객님께선 이미 소니 프로젝터를 사용중이셨는데, 이번에 소니의 중급형 VPL-VW570ES로 교체를 단행하셨습니다.
소니 프로젝터가 설치될 장소는 완벽하게 암막이 되어 있는 공간이라거 홈시네마를 위해서 아주 좋은 조건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희 인스톨팀원이 ISF 캘리브레이션까지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캘리를 마친 화질이 어떨지 기대가 컸습니다.
PA분야에서도 오랫동안 커리어를 쌓아온 AV프라임의 ISF LEVEL3 스페셜리스트이자 HAA 음향 칼리브레이션 LEVEL3 소지자이기도 한 석대리님이 오늘의 영상 캘리를 위해서 세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사용되는 기기들을 점검하여 케이블링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야마하 AV프로세서에
데논의 멀티채널 파워앰프 조합으로 소니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사용중이셨습니다.
기존 모델을 탈거하고 VPL-VW570ES로 바꿔달았습니다.
SXRD 기술을 사용한 이 파츠는 단결정 실리콘을 사용하는 반사형 액정 디스플레이로 소니의 고퀄리티 영상의 핵심 소자입니다. 적어도 프로젝터에 있어서만큼은 세계의 어느 제품도 따라오기 힘든 기술력을 축적하였기 때문에, 현재 전세계 프리미엄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것은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ISF 캘리브레이션을 위해 상당한 시간 동안 측정과 소프트웨어를 통한 계산 및 피드백을 반복해서 진행하여 SDR과 HDR 값을 완벽하게 보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과 같은 영상을 투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홈시네마 취미생활을 지속해오셨던 고객님께서도 이제까지 보아왔던 화질중에서 가장 진일보한 결과물을 본 것에 아주 흡족해 하셨습니다.
궁극의 홈시네마를 추구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소니 VPL-VW570ES같은 뛰어난 기기와 탁월한 캘리브레이터가 만나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저희 AV프라임은 소니 프로젝터의 공식 총판으로서 전체 라인업을 유저와 판매점들에 공급하고 있으며, LG의 OLED TV 및 삼성의 QLED TV에 대한 캘리브레이션도 진행하고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