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멀티미디어PC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날로 커지고 있다. 휴일을 맞아 따뜻한 집에서 밀린 영화나 드라마를 고화질로 감상하거나, 가족이나 친지에게 가성비 좋은 PC를 선물하기 위해서다.
물론 이러한 조합을 찾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보급형PC야 시중에 널리고 널렸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은 흔치 않기에 주요 부품의 조합에 특히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다시 말해 믿을 만한 부품의 조합과 서비스를 갖춘 제품을 찾을 필요가 있는 것이다.
▲ 다나와 1월의 멀티미디어용 표준PC
다나와가 내놓은 1월의 멀티미디어용 표준PC는 이러한 조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높은 멀티 코어 성능과 내장 그래픽 성능을 모두 갖춘 CPU를 중심으로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하는 메모리, 빠른 속도의 SSD와 세련된 디자인의 케이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그야말로 최고의 멀티미디어용PC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
▲AMD 라이젠 3 2200G
'AMD 라이젠3 2200G'는 향상된 컴퓨팅 성능은 물론 어지간한 보급형 그래픽카드를 뛰어넘는 높은 그래픽 성능까지 갖춰 어떠한 PC에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AM4 소켓을 사용하는 본 제품은 4개의 코어를 탑재했고, 3.5GHz의 기본 속도에 3.7GHz의 터보 코어 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4MB의 L3 캐시를 탑재해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내장 그래픽 성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높다는 점이 돋보인다. 이뿐만이 아니다. HDR 기술로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AMD만의 프리싱크2 기술로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공장에서부터 언락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를 통해 클럭과 전압, 메모리, 팬 컨트롤 등을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 GIGABYTE GA-A320M-S2H 듀러블에디션 피씨디렉트
AMD 라이젠 프넵로세서와 합을 맞출 메인보드로 'GIGABYTE GA-A320M-S2H 듀러블에디션 피씨디렉트'가 선정됐다. 본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확장성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라이젠 프로세서의 잠재력을 끌어내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마이크로-ATX 타입으로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GIGABYTE GA-A320M-S2H 듀러블에디션 피씨디렉트'는 2개의 메모리 소켓에 최대 32GB 용량의 메모리 구성이 가능하고, 오버클럭을 통해 최대 3,200MHz의 클럭을 구현할 수 있다. 6페이즈의 하이브리드 디지털 전원부 구성으로 안정적인 작동은 물론 효율적인 전력 분배가 가능하다.
출력 포트로 HDMI를 비롯해 DVI와 D-SUB가 탑재돼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비와 호환이 가능하며, M.2 포트 1개를 장착해 SSD의 확장성을 높였다. 여기에 기가바이트가 자랑하는 스마트팬 5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고급 오디오 캐퍼시터를 사용해 실감 나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ESSENCORE KLEVV DDR4 4G PC4-21300 CL19
메모리는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갖춘 'ESSENCORE KLEVV DDR4 4G PC4-21300 CL19' 2개를 사용해 총 8GB 용량을 구현했다. 본 제품은 2666MHz의 클럭을 비롯해, CL19-19-19-43의 램 타이밍과 1.20V의 전압으로 작동한다.
SK Hynix 메모리만을 사용해 한층 신뢰할 수 있으며, 전자동화된 장비로 IC 테스트를 거치고, Module에 ATE를 사용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AMD 라이젠 및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등 다양한 부품은 물론 최신 메인보드와 호환성 테스트를 마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Seagate 바라쿠다 120 SSD (250GB)
250GB 용량의 'Seagate 바라쿠다 120'은 빠른 속도와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갖춘 2.5인치 SSD다. 최대 읽기 속도가 560MB/s, 쓰기 속도가 540MB/s이며, 랜덤 읽기 속도는 최대 9만 IOPS, 쓰기는 9만 IOPS로 무척 빨라 부팅이나 프로그램 로딩 시 유리하다.
무엇보다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점은 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SSD에서 진행된 총 데이터 쓰기 양을 의미하는 TBW가 무려 150TB이며, SSD를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인 MTBF도 180만 시간으로 일반적인 SATA3 SSD에 비해 상당히 긴 편에 속한다.
여기에 3D TLC NAND를 탑재해 2D NAND를 사용한 SSD에 비해 한층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보증 기간도 5년으로 업계 최대 수준이라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현재의 SSD 상태를 알기 쉽게 보여주고 쾌적한 관리를 돕는 대쉬보드도 제공한다.
▲ 3RSYS S450
케이스로는 세련된 디자인과 은은한 RGB LED 라이트 효과가 일품인 '3RSYS S450'을 사용했다. 특히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는 전면 RGB LED 바는 시각적인 멋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필요 시 OFF 기능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유저를 고려했다.
측면에는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은 물론 내부의 부품을 훤히 볼 수 있어 튜닝 효과를 높였다. 또한 상단 자석 먼지 필터와 함께 하단 파워서플라이 전용 먼지 필터도 제공해 이물질의 유입 없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한다.
전면에 3개의 120mm 쿨링 팬과 후면 120mm 쿨링 팬 등 총 4개의 쿨링 팬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공기의 순환 시스템으로 샤시를 설계해 발열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2개의 HDD를 비롯해 3개의 SSD를 탑재할 수 있고, 최대 286mm의 그래픽카드와 163mm의 CPU 쿨러를 탑재할 수 있는 등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 쿨러마스터 MWE 500 WHITE 230V V2
정격 500W 출력을 지원하는 '쿨러마스터 MWE 500 WHITE 230V V2' 파워서플라이는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으로 높은 효율을 자랑해 게이밍PC의 심장 역할을 하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12V 싱글레일 방식을 적용했고, 최대 가용력이 98.4%에 달해 CPU와 그래픽카드 등 주요 부품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한다.
여기에 HDB 베어링 방식의 120mm 쿨링 팬은 강력한 풍압으로 내부의 열을 빠르게 배출해줄 뿐만 아니라 저소음으로 구동해 정숙한 환경에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60W 이하의 전력을 사용할 경우 Silent Mode로 작동해 일반적인 환경에서 한층 조용한 환경을 구현하다.
또한 편리한 사용성을 자랑하는 올 블랙 플랫 케이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OTP를 비롯해 OVP와 UVP, SCP, OPP 등 다양한 보호 회로를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주고, DC-TO-DC + LCC 회로 설계로 안정성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끝으로 모든 다나와 표준PC는 다나와 2년 무상 A/S가 제공된다. 흔히 조립PC를 구매해 쓰는 유저들이 '혹시 고장 나면 어쩌지?'라는 고민을 많이 하는데, 다나와 서비스가 적용된 표준PC라면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2년간 무상으로 전국 출장 A/S가 가능해 PC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그야말로 조립PC 관리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주는 셈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c)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