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공청기에 엄친아가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 샘 나는 팔방미인, 2020 무풍큐브 공기청정기

다나와
2020.03.16. 15:38:40
조회 수
2,148
5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최근 아름다운 인테리어 사진들을 구경하다 보면 TV와 소파, 에어컨 등으로만 꾸민 미니멀한 인테리어 사진에도 공기청정기가 포함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공기청정기는 가정의 필수 가전이 되었다.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가족 건강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그런데 다양한 인테리어 사진 속에서 유독 기억에 남는 공기청정기가 있었다. 바로 삼성전자의 무풍큐브 공기청정기다. 


 

▲ 미니멀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무풍큐브 (출처: 삼성전자)


큐브 형태의 디자인은 테이블, TV 등 사각형으로 가득한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며 미니멀하고 현대적이어서 어느 집안의 인테리어와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진다. 소비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느낌을 물씬 풍겨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디자인은 물론 성능까지 업그레이드된 2020 무풍큐브 (출처: 삼성전자)


하지만 디자인만으로 공기청정기를 평가할 수는 없는 법. 2020 무풍큐브 공기청정기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 및 성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화이트 컬러 디자인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AX47T9360WWD 모델을 통해 ‘달라진 2020 무풍큐브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20 무풍큐브, 무엇이 달라졌을까?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중요한 필터 성능과 센서 기능, 부가 기능 모두가 화려하게 업그레이드됐다. 소비자의 생활 습관에 맞추는 한편 관리가 쉽도록 세세한 부분도 보강됐다. 그리고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사용하기 좋도록 필터, 스마트 기능, 앱 사용 편의성, 거기에 똑똑한 인공지능까지! 달라진 것을 꼽자면 열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다. 그 중 핵심적인 변화를 살펴보았다.


 

▲ 2020 무풍큐브의 핵심 기능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 제작: 다나와)



기본 기능은 더 믿음직스럽게 UP


▶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필터! 더 강력해지고 관리는 쉬워졌다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통해 공기 내 유해 입자를 걸러내는 장치다. 따라서 더 효율적으로 미세먼지를 포집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초미세먼지 기준인 2.5µm보다 더 작은 0.3µm의 먼지까지 99.999% 제거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 제작: 다나와)


2020 무풍큐브는 초미세먼지 기준인 2.5µm(마이크로미터)보다 훨씬 더 작은 0.3µm의 먼지까지 99.999% 제거*하는 초미세청정 집진필터를 장착하고 있다. 


* ‘99.999%’의 집진효율은 초미세청정 집진필터의 0.3 ㎛ 입자 집진효율을 의미하며, 필터에 흡입된 공기에 한한다. 공기가 필터를 통과하기 전과 후의 미세먼지 개수를 비교하여 제거 효율을 산출한다(시험 입자: 0.3㎛ KCl 입자, 풍속: 1.0 m/s). 국내 공인 시험 기관으로부터 시험 성적을 취득하였으며, 이는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위 내용은 해당 모델에 한한다.


 

 2020 무풍큐브의 3중 필터 구조 (출처: 삼성전자)


게다가 일반 초미세먼지에 더해 ‘숯 탈취 필터’를 통해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 가스 등을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공기 흡입부터 배출까지 일직선으로 구성된 하이패스 청정 방식은 한층 더 빠르고 강력하게 실내 공기의 질을 높여준다.


*탈취 성능은 8㎥ 챔버 내 30분 정격 풍량 가동하여 전과 후 가스 농도로 산출한 탈취 효율에 근거한다(한국공기청정협회 탈취 시험법 SPS-KACA002-132:2016 참조 진행).

*집진필터의 집진층 섬유에 첨가된 산화아연(ZnO, 환경부 필터 보존 처리제 허가 승인 물질)의 항균 작용으로 세균 증식을 억제한다(시험방법 : KS K 0693:2016, 시험균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 Klebsiella pneumonia ATCC 4352).


 

▲ 0.2mm인 2019년형 필터보다 소재가 2배 두툼해진 2020년형 필터 (백터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 제작: 다나와)


여기에 2019년형 필터(CFX-H170D 필터) 대비 약 2배 두꺼워진 필터 원단 여과층과 22% 더 넓어진 필터 면적도 미세먼지 포집 성능을 높였다. 미세먼지 여과층이 두꺼워지면 당연히 미세먼지 입자가 통과하는 필터링 구간도 길어져서 먼지 제거율이 높아진다. 


필터의 수명도 최대 2년*으로 다른 공기청정기의 평균 수명인 6개월~1년에 비해 더 길다. 더 긴 수명과 더 높은 먼지 제거율, 그리고 넓어진 면적으로 인해 최강의 필터라 불려도 손색이 없다. 

*필터 수명은 삼성전자 실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1일 24시간 사용 기준, 작동 풍량에 따라 강풍 최대 1년, 무풍 최대 2년).


▶ 정교한 센서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공기청정기에는 대부분 센서가 붙어 있지만 성능은 제각각이다. 부정확한 센서가 부착된 공기청정기는 주변 공기가 오염되더라도 인식하지 못해 공기청정기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 

   

▲ 초미세먼지와 가스를 감지하는 센서(좌)와 공기청정도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우) (출처: 삼성전자)


2020 무풍큐브는 초미세먼지를 정밀 감지하는 레이저 PM 1.0 센서가 내장돼 있다. 레이저 광원으로 0.3㎛의 미세한 입자까지 감지해 공기 오염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제품 디스플레이에 공기청정도를 4단계 컬러로 알려주고, 미세먼지 농도를 숫자로 표시*해주어 노인이나 어린아이들도 공기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스 센서도 내장돼 있어 암모니아나 초산 같은 생활 악취는 물론 톨루엔, 벤젠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까지도 감지가 가능하다. 


*사용환경 및 계측 방법 등의 차이로 제품에 표시되는 먼지 농도, 청정도 단계는 환경부에서 공개하는 정보와 다를 수 있다.


 

▲ 조도 센서로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 조절해 아이들 방에 놓아도 좋다 (출처: 삼성전자)


조도 센서도 의외로 편리하다. 어두운 밤에는 알아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 조절해서 눈부심을 줄여준다.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다. 


 

▲ 단순화된 조작 버튼은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편하다 (출처: 삼성전자)


대신 조작 버튼은 더 단순화해서 어르신들도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3초 이상 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자동으로 잠기는 잠금 기능도 지원해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오작동 걱정을 최소화한다. 더 단순하지만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2020 무풍큐브의 최대 장점이다.


▶ 외부 인증으로 더 신뢰성 있게


상당수의 공기청정기는 우수한 미세먼지 제거 효과와 효율 등을 주장하지만 자체 실험 결과인 경우가 많다. 즉 자신들에게 유리한 실험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공신력 있는 실험이라 보기 어렵다. 그래서 실제 사용해보면 먼지 제거 효과가 떨어지거나 최악의 경우 유해 물질이 그대로 배출되는 경우도 있다.



  

▲ 한국공기청정협회 미세먼지 센서 인증 마크


2020 무풍큐브는 자체 검증은 물론이고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에서 인증을 받는 한편 국내외 다양한 수상 기록을 통해 신뢰를 높였다. 우선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청정성능과 먼지 센서를 인증받았다. 분진 청정화 능력과 유해가스 제거 효율은 물론 오존 발생량, 소음까지 표준 규격에 맞게 통과했고, 미세먼지 정밀 감지 레이저 PM1.0 센서 역시 2019년 추가로 인증을 획득했다. 

   

▲ 2020 무풍큐브에 신뢰감을 더해주는 국내외 수상/인증 실적


국내외 다양한 수상 실적도 2020 무풍큐브에 신뢰를 보낼 수 있는 요인이다. 무풍큐브를 포함한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는 2019년 GCSI글로벌 고객 만족 역량조사(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 주관)에서 14년 연속(06년~19년) 1위를 차지했으며, 2019 독일 if 디자인어워드에서는 혁신적인 큐브 디자인을 인정받아 본상을 받았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 보증서 역시 무풍큐브를 오래도록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부가 기능은 더 스마트하게 UP


▶ 외부에서도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싱스 앱 업그레이드


▲ 스마트싱스 앱으로 집 밖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출처: 삼성전자)


이번 모델에는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스마트홈 시스템인 ‘스마트싱스’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하면 직접 전원을 켜고 끄러 갈 필요 없이 멀리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집 안팎의 공기 질을 그래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실내 공기가 나쁘다면 집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공기청정기를 작동시켜 놓을 수 있다. 


또 원하는 작동 시간을 설정해두면 매일 해당 시간에 공기를 청정 해주는 자동실행 규칙 기능도 지원해 관리가 더욱더 쉬워졌다. 앱을 사용해 필터를 원터치로 구매 가능한 점도 바쁜 현대인에게 매력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는 지원 환경 및 사용 방법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스마트싱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스마트싱스 앱은 태블릿 및 일부 단말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Android OS 6.0 이상(최소 2 GB RAM 공간) 권장 / iOS 10.0 이상, iPhone 6 이상 권장).


▶ 알아서 작동하는 인공지능 청정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출처: 삼성전자)


20년형 무풍큐브 모델부터는 인공지능 알림 기능이 지원된다. 제품이 꺼져 있어도 센서가 일정 주기로 공기 오염도를 체크하는 편리한 기능이다. 만약 실내 공기가 안 좋으면 공기청정기 작동을 제안하고 사용자는 스마트싱스를 사용하면 원격으로 무풍큐브를 작동시킬 수 있다. 무심코 오염된 공기 속에서 아이들을 방치할 염려를 줄여 부모에게 더욱 안심이 된다.


▶ 소음 걱정 없는 무풍 청정

 

 공기가 좋아지면 무풍 모드로 자동전환되는 2020 무풍큐브 (출처: 삼성전자)


공기가 나쁘면 빠른 속도로 공기청정을 시작하지만 공기가 좋아지면 조용한 무풍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참고로 무풍이란 미국 냉공조학회(ASHRAE) 정의 기준으로 0.15m/s 이하의 바람으로 소음과 추위 걱정이 없는 조용한 청정 기능이다. 공기청정기 소음 때문에 숙면이나 학습에 방해가 된 적이 있다면 무풍큐브가 제격이다.  


▶ 세련된 화이트 컬러의 새로운 큐브 

 

▲ 화이트 컬러 디자인에 큐브 형태로 인테리어 및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출처: 삼성전자)


2020년 신모델 AX47T9360WWD은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큐브 형태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집안의 인테리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준다. 좀 더 강력한 청정 효과를 원할 경우 2대를 쌓아서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공간활용도가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



가장 진화한 2020년형 공기청정기

 

과거 공기청정기가 단순히 공기가 안 좋을 때 작동시켜 미세먼지를 없애는 기능성 제품이었다면 최근 공기청정기는 1년 내내 사용하는 생활필수품이 되고 있다. 그런 점에서 2020 무풍큐브는 관리가 쉽고 어르신들도 작동하기 쉬워 가족 건강을 지키기 좋은 공기청정기다. 여기에 멋진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소비자의 가려운 부분을 잘 집어낸 제품이다.


▲ 이제는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공기청정기 (출처: 삼성전자)


공기청정기가 앞으로 얼마나 더 발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가장 진화한 공기청정기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다. 만약 공기청정기에 엄친아가 있다면 이런 제품이 아닐까?


* 본 콘텐츠는 삼성전자 제공으로 다나와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오미정 (sagajimomo@danawa.com)

글 / 김정철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성능·가성비·디자인 모두 챙겼다… 2025년 7월, 다나와 이달의 추천 데스크톱PC (4) 다나와
SUV 타이어 포지셔닝 맵 2025ver. (2) 다나와
승용차 타이어 포지셔닝 맵 2025ver. (3) 다나와
엔진오일 신규 규격 API SQ, ILSAC GF-7 출시! (2) 다나와
내 선택은 삼성? 애플? 갤럭시탭S10+ VS 아이패드 에어 M3 비교 (11) 다나와
당신의 스텐리는 어떤 스타일인가요? 스탠리 텀블러 시리즈 A to Z [라인업을 보자] (31) 다나와
고해상도 게임부터 생성형 AI까지 '다나와 7월의 배틀그라운드용 표준PC' (4) 다나와
화이트 감성 입은 고성능 게이밍PC '다나와 7월의 게임용 표준PC' (4) 다나와
무더운 여름, 당신의 여가를 책임질 게이밍 PC '다나와 7월의 게임용 표준PC' (3) 다나와
언팩 1주 전, 갤럭시Z 폴더블7 유출 정보 + 사전 예약 예상 혜택 (5) 다나와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손바닥 위의 괴물, 요즘 미니PC 클라쓰! (27) 다나와
AI부터 초경량까지 ‘사용자 맞춤 진화’ 주목…다나와 7월 표준 노트북 (5) 다나와
쓸데없지만 예뻐서 갖고 싶은 인테리어 오브제 아이템 7선 (53) 다나와
확장성과 실용성으로 소비자 사로잡은 USB 허브 'EFM네트웍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11) 다나와
스마트홈의 중심으로 떠오른 프로젝터 '뷰소닉'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7) 다나와
차세대 입력 장치의 진화…더 스마트해진 게이밍 'RAZER'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13) 다나와
감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킨 수랭 쿨러 '발키리'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7) 다나와
지능형 스토리지로 진화한 NAS HDD '씨게이트'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11) 다나와
영상 크리에이터가 주목한 '캐논' 선택의 이유는?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6) 다나와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기업 네트워크의 필수품 'EFM네트웍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5)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