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희 인스톨팀은 서울 강남의 중견 기업의 시청각 시설중 5000안시급의 옵토마 WU470 프로젝터와 전동 엘리베이션을 시공하였습니다.
전동엘리베이선과 프로젝터 시공을 할 천정이 높기 때문에 미리 준비된 비계에 올라가서 작업을 했습니다.
간혹 가정에서도 전동 엘리베이션에 대한 문의가 있는데 새로 주택을 지으면서 천정과 내부 골조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고 확인된 경우에만 시공이 가능하고 아파트의 경우 수납공간이 허락되지 않아서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홈시네마 골수 애호가분들을 새로 집을지을 때 빌트인 스타일의 수납식 시네마 시설을 염두에 두고 건축 설계을 맡기기도 하죠.
5000안시의 매우 높은 밝기로 투사했는데도 그다지 또렷하지 않은데요.
추후, 추가적으로 실내의 블라인드 설비가 될 경우 또렷한 영상이 예상됩니다.
참고로 가정용 프로젝터 제품은 1000~3500 정도의 안시를 가지고 있으며 회의용이나 업무용, 강의용, 소극장용은 3000안시 이상~ 1만 안시까지 가능하며 5000안시가 넘어가는 제품들은 가격이 수천만원에서 심지어 억대까지 올라갑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코스트퍼포먼스 고안시 업무용 제품군은 이 200만원대의옵토마 WU470 등이 포진하고 5000안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질을 신경 쓰고 블라인드 설치가 되어있는 곳에선 3000안시대의 경제적인 제품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전동 엘리베이션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프로젝터를 완전히 수납시키기 때문에 심리스한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소니의 VLP 시리즈처럼 대형 리얼 4K 기종이나 초고안시 제품군들 역시 수납이 가능할 정도로 크기 때문에 전용 시네마룸 같은 곳에서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선택되는 빌트인 장비입니다.
스크린 역시 매립형 시공을 통해서 완벽한 사무 환경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매립형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1. 매립형 전동스크린 시공
2. 스크린 박스 시공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하며
2번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경통형 제품을 스크린 박스로 가리는 방식으로 착탈과 관리가 용이하면서도 동시에 빌트인 제품과 같은 시각젹인 효과를 거두는 방법입니다.
직업을 끝내고 엘리베이션의 보호 필름을 벗겨냈습니다.
천정의 색깔과 동일한 화이트 컬러라서 매우 깔끔하게 연출되었습니다.
저희의 탄탄한 시공 인프랄르 통해서 쾌적환 사무 및 휴식 환경을 조성해드렸다는 자부심을 안고
본사로 본귀하였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