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AV프라임의 V.I.P 고객님께서 이사를 하시면서 기본의 소니빔 리얼 4K 기종을 재설치하였는데 화면 출력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저희 AV프라임의 점검팀이 출동하였습니다. 주차장은 마치 세계 명차 전시장을 방불케합니다.
이번 고객님께서는 자비안 최상위 플로어스탠딩 기종인 3웨이 6유닛의 프로메테오를 프론트 채널로 사용하시고 특주한 자비안 오르페오 센터 스피커를 조합하여 홈시네마를 구성하셨던 분입니다.
또한 강력한 저음을 내주는 THX 울트라등급의 550출력 Class D 앰프 내장 서브우퍼인 시네마 울트라 SUB 300-THX를 쓰고 계셨던 분입니다.
여기에 소니 리얼 4K 프로젝터를 조합하다여 영화를 즐기시다가 이번에 이사를 하셨는데 민감한 4K 신호를 이전 설치한 HDMI 케이블이 잡지 못해서 점검 및 재배선 작업을 나갔습니다.
점검해보니 역시나 신호가 끊겨서 저히가 가져간 에스모듈 SHD2 HDMI 2.0 고급 AOC 4K 액티브 광 옵티컬 케이블로 다시 바꾸어서 교체 설치해드렸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스크린을 내리고 프로젝터의 전원을 인가하였습니다.
음 영상이 정상적으로 잘 나옵니다.
여러 설치 경험에 비추어 보았을 때 4K 영상 신호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라서 HDMI케이블의 퀄리티와 단자 상태에 신호 전송이 많이 좌우됩니다. 따라서 홈시네마용 HDMI 케이블 매립시에는 반드시 우수한 광학타입의 스페어 선을 함께 배선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