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이 코로나의 기운을 확 몰아내고 있던 얼마 전 저희 AV프라임 인스톨팀원들은 아파트 거실에 가지고 계신 엘지 스테디 셀러 HU80KA 천장에 설치해 드리고, 헤코 사의 철제 인클로저 세틀라이트 홈씨어터 세트인 앰비언트 5.1A와 스크린 등의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엘지 프로젝터를 천장에 설치할 때, LG에 붙어 있는 기존 전원선은 그대로 쓰면서 연장선이 달린 멀티탭을 활용하여 전원선 케이블링을 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LG 프로젝터의 내장 어플리케이션 활용을 위해 랜선도 공유기에 연결했습니다.
앰비언트 5.1A 세트의 센터 스피커입니다. 모깍기 방식의 인클로저와 철제그릴 테두리의 은색 띄 등 디테일에 신경쓴 고급스러움이 유저 익스피어런스를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데요. 사운드의 우수함 못지 않게 저렴한 제품들의 약간 엉성한 마감과 차별화되는 퀄리티감이 헤코 앰비언트 세틀라이트 세트를 선택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위성 스피커들은 센터 채널의 대략 3/5 크기로 2웨이 2유닛이 채택되어 있습니다. 전용 스피커 부착용 브라켓이 함께 제공되지만, 천정 부착시에는 가장 범용적인 엔산 브라켓을 사용하는 것이 최적의 인스톨 솔루션입니다.
특히 스피커의 각도를 아래로 내려오게 하거나 토인을 줄 수 있어서 엔산 브라켓과 Ambient는 서로 잘 맞습니다.
스크린은 DCS사의 AW120 PROX 전동 120인 타입으로 평활도도 예전에 비해 개선되어 선명함과 색감 등 여러가지 장점이 돋보이는영사막입니다.
엘지 HU80KA는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기존의 LG 제품들에 비해서 밝기면에서 유리합니다.
또한, 낮에 주로 사용하신다면 광학 타입 스크린을 조합해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HU80KA가 꽤 큰 바디를 지닌 모델임에도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엑스젠 PB-N500 멀티브라켓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거치해서 반사경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천정에 달아서 직적 투사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화질상 잇점이 있죠.
소스기기는 쉴드TV를 활용하여 넷플릭스로 화면과 음향 테스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저희 AV프라임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