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의 제품들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이 빼어난 것으로도 명성이 높습니다.
이번 고객님께서는 LG의 초단초점 4K 프로젝터인 HU85LA 보유중이셨는데, 본격적인 홈시네마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 음향 기기들을 매치하였습니다.
여기서 특히 고객님께서 주의를 기울인 부분은 디자인과 색상 매치였습니다.
일단 원목 TV장에 올려놓을 프로젝터가 흰색이기 때문에, AV리시버를 제외한 다른 기기들을 모두 화이트 톤으로 맞췄습니다.
우선 헤코 다이렉트 플로어스탠더입니다.
레트로풍의 2웨이 스피커로 11인치 우퍼 유닛이 내주는 떵떵거리는 저역과 하프혼 타입의 고음유닛이 내주는 까슬까슬한 텍스처는 록과 메탈, 그리고 각종 보컬에서 놀라운 프레전스를 선보인 기종이죠. 특히나 마그낫의 RV3/RV4 진공관 하이브리드 앰프와 매치하면 유연함과 다이나믹스를 겸비하여 클래식 음악 감상에서도 마이크로 다이나믹스의 풍부한 뉘앙스와 고혹적인 음색으로 음악을 음악답게 들려주었죠.
전문리뷰어들도 이 다이렉트의 유니크한 스타일과 열정적인 하이피델리티에 감탄을 금치 못하곤 합니다.
아쉽게도 이번에 인도된 Direkt가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신품 재고였습니다.....
이젠 전시품을 제외하고는 국내에서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여하튼 눈썰미 예리한 고객님의 니즈에 꼭 맞는 제품이 절묘하게 한 조 남았다는 것이 어쩌면 행운이겠습니다.
그 옆에 비교적 경량의 서브우퍼는 미션의 MISSION M-CUBE+SE 라는 모델입니다. 일단 흰색 디자인의 서브우퍼는 찾기가 여려운 실정에서 가뭄에 단비와 같은 존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영화감상용 홈시네마 시스템에서 멸티채널의 숫자 .1의 그 1이 이 서브우퍼를 가리킵니다. 저역이 뒷답침된 서라운드 음향과 일반적인 서라운드는 확실히 감흥이 다르게 느껴지죠.
리어 채널은 헤코 엘레멘타 북쉘프를 사용하였습니다. 역시나 흰색 인클로저에 같은 헤코사의 페이퍼콘 모델로 전체적인 음색이 프론트 채널과 조화를 이루는 굿 매칭입니다.
스탠드가 독특하지 않나요?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화이트 색상 스탠드는 국내생산 제품인 쿼드라 2 모델입니다. 총 5가지 색상을 선보이고 있어서 인테리어와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엘지 HU85LA 옆에 거치된 스피커는 헤코 엘레멘타 센터입니다. 역시나 흰색 인클로저의 모던한 북유럽 스타일로 다이렉트 플로어스탠더와 이질감 없이 서라운드 채널을 구성합니다.
그러고 보니 고객님께서 소스기기로 사용하는 플레이스테이션 4 역시 화이트 색상입니다. 과시적이지 않고 정결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홈시네마 시스템입니다.
끝으로 스크린은 초단초점 프로젝터와 어울려 우수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초단초점 전용 UST 광학스크린 120인치 슬림액자형 입니다.
이렇게 해서 디자인과 성능의 완벽주의를 추구한 고객님만의 맞춤 컨피규레이션이 완성되었습니다.
불을 끄고 스페이스 어드벤처 영화인 그레비티의 한 장면을 틀어보았습니다.
진공의 무음과 먹먹한 톤의 우주복속의 통신음이 찌직 거리는 공간에 있는 주인공이 된듯한 착각이 듭니다. 마치, 제 자신이 끝없는 우수 속에서 유영을 하는 듯한 아찔한 고독감이 엄습하네요.
와 정말 실감납니다....
마무리는 한장짜리 밑줄 쫙 쪽집게 노하우 시트 전달로 센스있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AV프라임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