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웨이 5유닛의 Symphony No. 5의 거대한 플로어스탠딩 스피커가 위풍당당하게 전시된 사운드포럼의 오디오 시연실에 저희 AV프라인 홈시어터 팀이 옵토마사의 히트작 4K 프로젝터인 Suhd61을 설치하러 경기 일산에 다녀왔습니다.
사운드 포럼은 국산 스피커를 대표하는 메이커로서 여러 오디오 관련 DIY 부품들도 공급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특히나 하이엔드 성향의 가상동축 시스템 대형기들은 얼티밋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도 매우 경제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오디오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는 곳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전문 제조사에서 시연실의 영상시스템으로 옵토마 Suhd61을 선택했다는 것은 그만큼 이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반영하는듯 싶습니다.
시청실의 전면 벽의 좌우 폭은 좌우 돌출부가 끝나는 지점을 측정해보면 정확하게 120인치 스크린이 거치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층고는 3미터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음성 출력을 위해서 15미터 광케이블을 사용했으며, 신호 입력에는 액티브광 타입의 HDMI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스크린은 밸런스와 평활도가 좋은 DCS사의 Pro x7 전동 120인치입니다.
워낙 많은 기기들이 테스트되는 테스트룸이기도 하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몇몇 스피커들을 스크린 설치를 위해서 치워놓으셨습니다.
별도의 암막처리를 한 곳은 아니지만 흡듬제들과 전면 창쪽의 두꺼운 커튼이 빛반사와 외부 빛의 유입을 최소화시키고 있어서 프로젝터 투사에 유리한 공간이었습니다.
놀라운 음장감과 포커싱, 그리고 일사분란한 풋워크에 잘 정렬된 위상의 초고음질 사운드에 걸맞는 4K 영상이 어우러져서 더욱 멋진 시연실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옵토마 Suhd61의 퍼포먼스적인 가치를 높이 평가해주신 사운드포럼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스피커들로 대한민국 하이파이 오디오 분야를 선도하시기를 응원드리면서 이만 총총.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