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54만 원 짜리 상품을 할인에 적립까지 받아 48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무려 앞자리 숫자가 바뀌는 이런 꿀같은 혜택을 받기 위해 시간을 들여 발품을 팔아야 된다고 생각하는가. 다나와는 당신의 시간과 돈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당신이 '찐 최저가러'가 되길 바란다. 찐 최저가러 라면 다 안다는 할인 묻고 더블로 가는 팁을 공유한다. 어렵지 않은 이 과정을 따라서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프로 최저가러'가 되어있을 것이다.
과정, 할인 묻고 더블로 가?
우선, 다나와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최저가와 할인 정보를 확인한다.
할인율이 높을수록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적지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이 변하는 건 아니므로 당연히 저렴할수록 이득이다.
두 번째로 결제수단을 함께 확인하면 좋다.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경우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지만 카드 실적을 채워 카드사의 포인트를 더 받아 또 다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카드로 결제를 했어도 컬쳐캐쉬로 전환 후 물건을 구매하면 현금영수증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 혜택을 또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컬쳐캐쉬로 전환하기 전 전환한도를 확인한다.
전환 한도는 당사 정책에 따라 변경되니 사용할 만큼만 전환하여 사용하면 된다.
문화상품권 구매 시, 상품 상세설명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니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전환한도는 매달 상이하니 꼭 확인하자.)
구매와 전환 방법까지 순서는 아래와 같다.
실전, 할인 묻고 더블로 사!
실제로 물건을 구매할 때 얼마나 할인을 받아서 찐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을까?
위의 과정 순서대로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를 구매해본다고 가정해보자.
다나와에서 컬쳐랜드의 할인정보를 확인한다. 이번에는 7.5% 금액 할인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금액(상품권 구매금액)은 50만 원이지만(5만 원권X10장) 실제로 결제를 한 금액은 462,500원이다. 여기에서 컬쳐랜드 상품권 7.5% 할인으로 37,500원을 절약했다.
이제 다나와를 경유 후에 구매하는 것과 쇼핑몰에서 바로 구매하는 것의 혜택을 비교해보자.
G마켓 직방문의 경우 540,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다나와를 경유할 경우 다나와 경유 쿠폰이 붙어 10%나 할인을 받아 482,6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로써 상품권과 다나와 경유를 통해 할인받은 금액은 총 94,840원!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다.
G마켓을 직방문했을 경우 540,000원으로, 다나와를 경유한다면 482,6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상품권 구매 후 다나와를 경유해서 구매하면 540,0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하고도 17,340원의 포인트가 남는다. 실제로 상품권을 결제할 때도 7.5%의 할인을 받았기 때문에 445,160원에 구매한 셈이 된다.
금액대가 높은 가전을 교체할 계획이 있다면 특히나 상품권&다나와 혜택을 빛을 발한다. 한 달에 전환할 수 있는 한도가 있으므로 미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달 차곡차곡 포인트를 전환해 놓는 것을 추천한다.
올여름 다가오는 무더위 누구보다 저렴하고 시원한 쇼핑 혜택을 받기 원한다면 상품권&다나와로 쇼핑하는 건 어떨까.
상품권/쿠폰CM 이기연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