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4월 말 교촌치킨의 경기중앙 강남대점 오픈을 앞두고 저희 AV프라임의 인스톨요원들이 그동안 진행하였던 일련의 홀 실내 음향 및 영상 시스템 구축을 위한 작업을 모두 마무리지었습니다.
이번에 들어간 핵심 장비는 옵토마사의 5000안사급 프로젝터인 WU470, 그랜드뷰의 전동스크린인 GER-120hi,그리고 데논의 입문형 5.1채널 AV리시버 X250BT에 Monitor Audio의 걸작 방수 스피커 CL50이 4개 설치되었습니다.
사전에 고객님과 긴밀하게 협의를 하면서 완벽하게 배선과 기기 배치를 구상한 덕분에 실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원하는 수준의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실내 음향/영상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인테리어 공사 단계에서 도면을 확인하고 현장을 점검하여 프로젝터와 연결될 HDMI 케이블의 배선 지점, 그리고 WU470과 전동 스크린 작동을 위한 전원 콘센트 배치 그리고 실내 음향용 스피커의 부착 위치 및 스피커 케이블링에 대한 계획을 면밀하게 짰습니다.
이번 배선작업은 전기선 매립과 함께 하는 것이라서 저희가 직접 하지는 않지만 현장 전기공사/인테리어 작업자들이 정확한 위치에 매립하도록 상세하게 지침을 전달하여 밑작업을 끝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설치 마무리를 위해서 핵심 기기들을 싣고 교촌치킨 강남대점에 도착했습니다. 실내는 멋지게 인테리어가 완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희가 긴밀하게 협의를 통해 안내한 대로 정확한 지점에 각종 배선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전동 스크린 작동을 위한 콘센트도 스크린 박스 좌측에 정확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매립시에는 만일의 신호 끊김에 대비하여 예비용까지 포함하여 HDMI 케이블을 2개 배선해야 합니다.
레일등의 프레임을 이용해서 WU470 프로젝터를 달았습니다.
Monitor Audio의 CL50 스피커입니다. 방수기능이 있어서 야외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가격대는 다른 업무용/업소용 스피커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고 사운드 역시 스튜디오급 퀄리티를 내줍니다.
현행 여러 브랜드중 원단 평활도가 가장 뛰어난 그랜드뷰사의 전동 스크린입니다.
또한 120인치는 100인치와 더불어 현재 프로젝터와 매치되는 SCreen 사이즈중 가장 애호되는 크기입니다.
데논 엔트리급 리시버는 홈영화용 뿐 아니라 멸티채널이 필요한 업소와 같은 곳에서 총 5개의 스피커를 운용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됩니다.
교촌치킨의 시그너처 인테리어인 철망과 암석, 그리고 벽돌과 나무 장식장에 검정색 톤의 패널이 조화를 이룬 멋진 프론트입니다.
저희 AV프라임은 새로 오픈하는 서울 경기지역 교촌치킨에 어러번 음향과 영상 시스템을 인스톨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돈독한 협력관계를 통해서 의뢰인의 니즈와 환경에 맞는 최적 기기들을 매치시켜드리면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업주님들의 이용을 바랍니다.
영상 및 음악 재생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KT 셋탑과 핸드폰 음악, 그리고 노트북과의 소스 선택 방법, 그리고 사운드 모드 설정 방법 등 긴요한 부분에 대한 안내를 담은 메모를 제품 메뉴얼에 적어서 드렸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어색하고 익숙하지 않겠지만, 저희가 안내드린대로 사용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시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