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유선 이어폰은 구경하기조차 힘든 세상이 됐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음질은 물론이고 오랫동안 구동해도 될 만큼 배터리 지속 시간까지 길어져서 유선 이어폰을 밀어냈기 때문이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은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경쟁이 치열하지만, 이런 가운데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국내 사운드 시장을 대표하는 브리츠(Britz)다.
브리츠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소리를 지향하여, 귀에 부담 없이 편안하면서도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풍성한 표현력을 자랑한다. 디자인과 편의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이고 가성비에서도 돋보이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2020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이어폰 부문도 브리츠가 거머쥐게 됐다.
작고, 성능 좋고, 가격도 좋다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Acoustic TWS5'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Acoustic TWS5'는 우수한 가성비를 무기로 지난해 6월 출시한 이래로 지금까지 다나와 인기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높은 평점과 수많은 후기의 숫자가 이 제품의 우수함을 증명하고 있다.
브리츠의 오랜 사운드 노하우를 적용한 6mm 친환경 고음질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과 퀄컴 aptX 칩셋(QCC3020)을 조합했다. 블루투스 5.0-aptX 고음질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 이어폰 못지 않은 선명하고 생생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배터리 용량 60mAh이며 재생시간은 최대 8시간까지 가능하다. 가격대가 2배 넘게 비싼 타사 경쟁모델보다 훨씬 우수한 배터리 스펙으로 가성비를 높인다. 충전 케이스에서 제품을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이 좋고, IPS5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여 어지간한 땀에는 제품에 무리가 갈까 우려할 필요가 없다.
케이스에 넣으면 바로 자동 충전이 시작되며, FPC 안테나를 적용해 음악이나 통화가 중간에 끊어지지 않는 안정적인 무선 신호 수신도 이 제품의 장점.
고급스러운 외관, 완벽한 가성비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StormTWS5'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StormTWS5'는 최신 REAL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음악과 전화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다. 고품질의 음악 감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일시 중지, 재생, 답변, 끊기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브리츠가 자랑하는 6mm 최신형 드라이브 유닛을 채용해 다이나믹함과 선명함을 살렸고, 특히 중저음 밸런스가 우수해서 풍부하고 박진감 넘치는 소리를 내준다. 고성능 마이크를 탑재해 통화 품질이 좋고, 이어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는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을 경우 자연스럽게 통화로 이어주는 핸즈프리 기능도 있다.
이어폰 한 개당 4.5g에 불과하며 이어폰과 휴대용 충전케이스를 모두 포함해도 35g밖에 안 되는 초경량 제품이므로 최상의 휴대성과 착용감을 제공한다. 케이스에서 꺼내면 바로 자동 페어링되며, 케이스에 집어넣으면 자동 충전이 시작되는 점은 편의성을 높여 주는 부분. 50mAh 배터리 용량으로 완충시 최대 6시간 재생할 수 있고, 충전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24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오픈형 무선이어폰의 강자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LuxTWS5'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LuxTWS5'는 에어팟을 겨냥해 나온듯한 오픈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귀에 가볍게 착용해 오랜 시간 음악을 감상해도 부담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장점이다.
화이트 톤의 깔끔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를 가진 이 제품은 브리츠의 꼼꼼한 마감과 빌드 퀄리티에 의해 무결점에 가까운 품질을 보여주며 소비자를 유혹한다. 최신 블루투스 5.0 칩셋을 탑재해 무선 성능과 보안,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 유지력이 크게 향상됐으며, 음악 감상의 본질인 음질도 구형 제품들에 비해 훨씬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마치 명품을 보는 듯한 세련된 충전케이스는 이어폰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하며, Micro 5Pin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충전케이스가 충전되는 동안에도 이어폰 충전이 끊어지지 않는 동시 충전을 지원하여 충전 편의성이 더욱 우수하다. 자동 충전 기능은 당연히 있으며 6~7회 연속 충전도 지원되어서 최대 24시간 내내 음악이 끊어지지 않도록 연속 재생할 수 있다.
충전기 포함 49g의 가벼운 무게와 손 안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할 때 사용자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 일상에서는 물론이고 야외활동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