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에게 있어 블랙박스는 단순히 사고의 시시비비를 가려주는 용도 외에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기특한 역할을 해주는 기기다. 특히 올해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자가용 사용률이 급증하면서, 도로 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에 대비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블랙박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블랙박스의 진화를 언급하는 데 있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랜드가 바로 파인디지털이다. 누구도 쉽게 흉내내지 못하는 앞선 기술력과 함께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파인뷰 블랙박스는 선명한 화질은 물론 안전운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운전자의 동반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게다가 용도와 가격에 맞는 폭넓은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정책을 통해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에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블랙박스 부문의 1인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듀얼코어 CPU로 속도 향상시킨 '파인디지털 파인뷰 X700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700 2채널'은 듀얼코어 CPU를 탑재해 영상처리 및 터치와 부팅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 제품이다. 전후방 풀HD 화질을 지원해 주행 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최고급 고화질 TV에 사용되는 IPS LCD 패널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또한 녹화영상의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길게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효율성을 높였고, 동시에 최대 2년의 품질 보증기간을 보장하는 삼성전자의 고내구성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 안정적인 AS를 제공한다.
차량에 발생하는 모든 충격을 AI 러신머닝 기법으로 분석해 차량의 승하차 및 트렁크와 차량도어 개폐 등의 비사고 상황으로 추정되는 불필요한 충격을 안내에서 제외하는 'AI 충격 안내 1.0' 기능을 제공한다. 별매품인 통신형 모듈 '파인뷰 커넥티드 SK' 모듈과 연동하면 파인뷰 앱을 통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주차 중에 충격이 발생하면 전후 상황을 앱으로 확인하고 블랙박스의 전원도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차 시에서도 GPS 위치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차량의 위치가 300m 이상 이동할 경우 즉시 운전자에게 견인 알림을 전송한다.
이외에도 도로 주행 시 확대된 화면을 보여줘 주변 환경과 사물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번호판 확대 모드는 물론 어린이 보호구역에 이면 도로 데이터를 추가해 더욱 정확한 단속 카메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안전운전도우미 2.0' 기능을 지원해 매월 무료로 업데이트해 최신의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스마트한 기능 갖춘 ADAS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파인뷰 X5 뉴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5 뉴 2채널'은 영상이 녹화된 위치 확인을 지원하는 지능형 ADAS 블랙박스다. 녹화 영상 파일에 행정구역명을 표기해 운전자로 하여금 해당 영상이 촬영된 위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모든 영상을 일일이 돌려 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고가 발생한 위치나 차량 주행 경로 등을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전방FHD/후방HD 화질로 주행 중 모든 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한다.
또한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탑재해 메모리 카드의 효율성을 높였다. 주행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압축, 저장해 메모리 가용 용량을 기존보다 2배가량 향상시켰으며, 충격 발생 시에는 1초에 30프레임으로 전환되어 자세하게 충격 상황을 기록한다.
이외에도 GPS 기능을 기반으로 앞차 출발, 전방 추돌, 차선 이탈을 감지해 경고음을 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지원하며, 조도 환경에 따라 녹화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을 탑재해 시간대에 상관없이 최적의 화질로 녹화를 지속한다.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와 어린이 보호구역 등 안전운전이 필요한 구간을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프리 기능 등도 탑재했다.
효율적인 압축으로 초고화질 영상을 길게 저장하는 '파인디지털 파인뷰 X2020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2020 2채널'은 초고화질의 주행 영상을 길게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방 QHD와 후방 FHD의 녹화영상을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 대비 약 3배 가까이 길게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듀얼코어 CPU를 탑재해 영상처리 및 터치와 부팅 속도도 높였고, 도로 주행 시 주변 환경과 사물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번호판 확대 모드 등의 새로운 부가 기능도 지원한다. 2시간, 4시간, 6시간 연속 운행 시 각각 15분, 30분, 1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라는 알림 및 팝업을 게재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도 더해져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다.
또한 차량에 발생하는 모든 충격을 AI 머신러닝 기법으로 분석해 차량 승하차, 트렁크 및 차량도어 개폐 등 비사고 상황으로 추정되는 불필요한 충격을 안내 대상에서 제외하는 AI 충격 안내 1.0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주차된 차량의 실시간 사진 촬영과 전원 ON/OFF 원격 제어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
통신형 모듈 '파인뷰 커넥티드 SK'와 연동 시 주차 충격 보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주차 충격 기능 활용 시, 주차 중 충격 전/충격 시/충격 후 2초의 전후방 상황을 담은 6장의 HD화질의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으로 즉각 전송해 사고 발생 원인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제품은 조도환경에 따라 녹화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을 지원해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는 최적의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시인성을 한층 끌어올린 3.5인치 IPS LCD 화면을 적용해 보다 명확하게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