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X 공식인증을 받은 9.2채널 AV리시버인 온쿄 TX-RZ740과 고휘도 스크린에 옵토마사의 대표 4K빔인 Suhd61을 주문하신 경기 성남의 고객님댁에 설치를 다녀왔습니다.
금번 홈시네마 시스템의 사운드는 퀀텀759 톨보이 스피커와 퀀텀 73 센터의 조합에 리어채널로는 헤코 AM200 벽부착형 스피커를 사용하고 서브우퍼로는 오늘 설치된 다른 스피커들과 동일한 화이트 색상의 미션 M-CUBE를 썼습니다.
130인치 전동 고휘도 스크린을 달기 위해서 미리 스크린 박스를 짜두셨습니다.
전기 콘센트는 스크린 박스 좌측 끝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한편 프로젝터 쪽에는 2개의 광액티브 HDMI 케이블을 심고 역시나 여기에도 곧바로 전원선을 연결할 수 있게 콘센트를 시공해 놓았습니다.
이런 전원 배선과 선 매립은 저희AV프라임과의 설치전 컨설팅 단계에서 안내를 받아 인테리어나 전기공사 업체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130인치 고휘도 스크린을 걸기 위해 Screen 안쪽 벽에 브라켓을 달았습니다.
DCS사의 제품들은 여타 브랜드에 비해서 경통이 비교적 경량이라서 숙련된 전문가라면 130인치급까지는 혼자서도 충분히 달 수 있습니다.
퀀텀 759 톨보이 스피커를 거실장 좌우에 배치하고 오른쪽에 미션 서브우퍼를 두었습니다.
온코 AV리시버는 거실장속에 딱 알맞게 수납됩니다. 역시나 사전에 제품의 사이즈(안길이와 가로 세로 길이)를 미리 확인하여 맞춤 거실장을 마련한 덕분에 깔끔하게 연출되었습니다.
이제는 워낙 잘 알려져서 4K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려는 분들께 스탠더드한 모델로 통용되는 옵토마사의 Suhd61을 스크린과 정렬시켜서 달았습니다.
아울러 헤코 AM200 애트모스 스피커를 천정에 달았습니다. 다만 이번 고객님 댁에서는 애트모스 용도가 아니라 리어 채널로 사용됩니다.
5채널 스피커와 프로젝터, 서브우퍼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하여 주변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룹니다.
퀀텀 73 센터스피커는 거실장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도자기와 흰색 톨보이 스피커가 현대와 고전의 멋진 콜라보를 이루고 있네요.
흰색 서브우퍼는 흔하지 않은데, 미션사의 M-CUBE는 모던한 북유럽 가구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종이죠.
역시나 흰색!
천정에 달아두어도 깨끗하게 연출됩니다.
물론 그릴은 블랙 색상입니다. 스피커의 배플면에 각도가 있어서 벽에 부착하게 되면 아래쪽을 바라보도록 배치하고 이처럼 천정부착시에는 청취자(중앙) 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인스톨과 테스트를 마치고 잠시 고객님댁 창밖의 경치를 구경했습니다.
한여름 장마철의 습기를 머금은 수풀은 짙은 녹음이 우거져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맛깔난 점심식사를 준비해주셔서 즐겁게 식사를 하고 철수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