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헤코사의 걸작 세틀라이트 홈씨어터인 앰비언트 5.1A와 야마하의 중상급형 AV리시버 RX-A880을 음향의 주축으로 삼고 그랜드뷰의 GER-150hi 대형 스크린과 대만의 실수 옵토마 suhd61 4K 가정용 프로젝터 조합으로 설치를 받으실 인천 고객님 댁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기에 워낙 커서 전용 룸에 주로 사용되던 150인치 스크린을 제외하고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군입니다.
앰비언트 5.1A의 인클로저는 금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V리시버의 출력만 뒷받침된다면 대음량에서도 인클로저의 진동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풍부한 성량으로 영화의 임팩트를 전달해 줄 수 있습니다.
홈시네마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그저 가정용 프로젝터만 고가의 제품을 구입한다고 100% 완성도를 보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음향이 확실하게 백업되어야 하는 거죠.
저희가 사전에 준비를 할 때 인테리어 단계에서 선이 매립되지 않아서 케이블은 몰딩으로 처리할 예정이었고 스크린은 천장 안쪽으로 높이가 낮아서 보강을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안쪽 철골을 찾거나 콘크리트 작업해야하기 때문에 가정용 프로젝터가 투사되는 150인치 스크린의 장착은 매우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아울러 이런 대형 스크린의 경우 자택까지 이동하는 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엘리베이터가 Screen의 경통 좌우폭보다 작은 경우(현실적으로 대부분) 별도의 사다리차를 이용해서 올려야 합니다.
야마하 RX-A880은 여러 HDMI 입력 및 출력 단자를 구비하고 있어서 다양한 소스기기에 대응할 뿐아 니라 가정용 프로젝터 외에 별도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하나 더 쓰려는 유저들에게도 매우 편리한 Equipment입니다.
막강한 제조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높기 때문에 타사 AV리시버의 상급형 모델과 비교를 해야될 만큼 기본기가 뛰어난 제품이죠. 디자인은 AV리시버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옵토마사의 걸작 국민 4K 가정용 프로젝터인 Suhd61입니다. 이 제품을 넘어선 동가격대 기종은 아마도 후속 모델이 나와야지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에도 롱런하고 있는 현행의 최인기작입니다.
150인치에 투사한 화면입니다. 포토샵 보정 0%, 아무런 보정을 가하지 않은 실제 현장에서 대형 스크린에 투사한 컷이고요.
보통 안시가 낮고 명암비가 낮은 경우에는 화면이 커질수록 영상이 흐릿해지기 마련인데, Suhd61 가정용 프로젝터의 막강한 투사력 덕분에 풍부한 영상을 가정용으로는 초대형화면인 150인치(참고로 100인치 TV의 경우 1000만원이 넘는 가격이죠)로 볼 수 있습니다.
뭐 어떤 영상을 틀어놔도 야마하 AV리시버와 헤코 앰비언트 5.1A의 웅장한 사운드에 Suhd61의 지존급 영상이 더불어지니 이건 정말 예술입니다!
비주얼과 오디오로 K-Pop의 진수를 느끼고 싶은 분께 강력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더구나 AV프라임이 보유한 최강 인적 자원인 THX Level3 홈시어터 전문가가 출동하여 완벽하게 세팅까지 해드렸기 때문에 기기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의 만족은 저희의 기쁨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