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교촌치킨 영등포점에 무려 4000루멘에 달하는 밝기를 지닌 WUXGA 해상도 Projector인 옵토마 TWU346과 온쿄 TX-RZ740 AV리시버, 엘락 시네마 5.2, 모니터 오디오의 CL50 방수 스피커 조합으로 매장 영상 및 음향 시공을 다녀왔습니다.
4000안시 밝기를 지닌 데이터급 프로젝터인 TWU346은 매장에서 애용되는 모델로 1만 5천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엘락 시네마 5.2 세틀라이트 홈시어터를 실내 음향용으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프로젝터로 영상을 투사할 때 서라운드 음향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창문 쪽과 바깥엔 별도로 방수 스피커인 모니터오디오 CL50을 달았습니다.
확실한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실외 이용에 적합한 스피커가 바로 이 CL50입니다. 소리 역시 홈용 하이파이 스피커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도로 매장 외부 스피커에 연결할 앰프로는 마란츠의 M-CR612를 쓰고 실내 음향 및 서라운드 채널 재생에는 온쿄 AV리시버를 연결했습니다.
데모용 디스크를 가지고 가서 설치후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영상이나 사운드 모두 쨍한 밝기와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펀치력이 일품입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보니 영상이 쨍하게 보이는 것이 체감상 더 만족도가 높습니다. 회의용과 매장용에서 안시가 높은 기종을 선택하는 이유는 완전히 암막 상태가 아닌 경우, 또는 실내등을 켜고 영상을 재생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직사각형 형태의 실내에서 폭이 좁은 거리에서도 충분히 대화면 투사가 가능하였습니다. TWU346은 1.3배줌을 지니고 있어서 설치 거리를 설정하기가 비교적 용이합니다.
실내 공간의 구조상 각각의 스피커들을 완전히 대칭적으로 배치하지는 않았지만 자체 보정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균형잡힌 서라운드 재생이 가능하였습니다.
저희 AV프라임에 영상 및 음향 장비 시공을 맡겨주시는 교촌치킨 신규 매장 업주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