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의 고객님 댁에 엘지전자의 HU85LA 4K 초단초점 프로젝터를 설치하러 방문 드렸습니다.
이 제품은 단 10센티미터의 거리만 띄워놓아도 100인치 투사가 가능한 경이적인 단거리 투사 능력을 지닌 UHD 기종으로 자체 웹OS가 내장되어 여러 가지 컨텐츠를 편리하게 대화면으로 볼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HU85LA에 내장웬 WebOS4.5에는 곧바로 넷플릭스 접속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PC 모니터나 태블릿, TV 등으로 보는 넷플릭스와는 차원이 다른 진짜 영화관에서 보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100인치 이상 스크린과 프로젝터를 조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설치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좀 더 쨍한 영상을 보기 위해서 그랜드뷰의 초단초점 전용 액자 스크린인 GALR-120을 같이 사용했습니다.
극초단초점 전용 스크린들은 가격대가 일반 Screen보다 훨씬 비싼 편이어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프레임을 결합시키고 여기에 프레임을 건 다음 벽부착하는 작업이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만, 충분히 금액과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밝은 환경에서도 마치 TV에 가깝게 볼 수 있는 높은 Gain을 지니고 있어서 1000만원대에 달하는 대형 TV의 대안을 고려중인 유저들이라면 옵토마 P1이나 LG HU85LA와 같은 초단초점 전용 프로젝터에 그랜드뷰 GARL-120을 조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이 정도로 쨍하게 투사됩니다.
게임, 영화, 그리고 어떤 컨텐츠라도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제품의 컨셉이 심플 & 이지라서 스크린 조립 시간을 제외하면 비교적 간단한 설치였지만 고객님의 만족도는 어느 때보다도 높았습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