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밖으로 금강이 내려다 보이는 멋진 뷰를 자랑하는 금번 고객님 댁에 OTT 감상을 위한 풀HD 해상도의 옵토마 HT35D를 세팅하기 위해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시에 저희 홈시네마 인스톨팀이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기종은 이번이 마지막 입고분인 옵토마사의 HT35D와 그랜드뷰사의 전동스크린인 GER-120Hi(WH)입니다.
4K를 넘어서서 8K까지 디스플레이 장치들이 진보를 거듭하고 있지만 여전히 소프트웨어는 풀HD가 주류이고 넷플릭스에서도 4K 못지 않에 풀HD로 감상하는 유저들이 많은 현재의 조건을 생각하면 가격대비 성능을 추구하는 홈시네마 장치로 풀HD 프로젝터는 여전히 유효하고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역시 무시못할 구매 포인트이죠. 비록 HT35D는 단종되지만 아직도 프로젝터 제조사들이 풀HD 신기종을 내놓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금번 고객님께서 홈시네마 시스템으로 사용할 프로제터의 소스기기는 크롬캐스트이며, 프로젝터 쪽에 심플한 오디오 기기를 연결해 놓고 쓰실 예정입니다.
또한 그랜드뷰 전동 스크린이 설치될 한쪽 벽면의 우측에 장식장이 있어서 여기를 피해서 Screen 원단이 내려 오도록 위치를 잡았습니다.
금번 고객님처럼 요즘은 인터넷의 속도가 빠르다보니 따로 공중파나 케이블 방송을 시청하지 않고 유무선 와이파이 인터넷을 통해 유*브나 넷플릭스 등의 OTT만 보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저도 생각해보면 언제부터인가 TV 뉴스나 특정 예능 프로그램을 제외하곤 뮤직비디오나 영화는 오로지 유*브하고 Netflix로 보기 때문에 저녁이면 TV보다 컴퓨터 모니터 앞에 앉아 있을 때가 많습니다....
때때로 요 재미난 프로그램을 TV화면이나 대형 스크린으로 보면 얼마나 더 실감날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집의 와이파이 환경이 쾌적하다면 금번 고객님처럼 크롬캐스트를 활용하여 프로젝터에 연결해보시면 꽤 쏠쏠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의 프로젝터들은 자체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각종 OTT(Over the Top) 컨텐츠 접근성을 키우고 있어서 자체적으로도 연결 가능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크롬캐스트만 연결해 놓으면 쉽게 OTT에 엑세스 할 수 있죠.
스마트한 시대의 홈엔터테인먼트 장비 선택과 설치는 AV프라임에서 상담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