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작업자의 능률과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현장에서 작업자와 호흡을 맞추는 전동공구의 특성상 우수한 내구성과 성능의 신뢰도가 핵심이어서 전동공구 시장은 주로 유명한 해외 브랜드 위주로 판매되어 왔다.
그런데 이렇게 보수적인 전동공구 시장에서 최근 국내 브랜드가 사용자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으며 시장의 대표주자로 떠올랐다. 개발부터 제조까지 순수 국산 기술로 승부하는 ‘아임삭(Aimsak)’이다. 우수한 성능과 마감,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아임삭이 등장한 뒤로 전동공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아임삭의 다양한 라인업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필구템’으로 지목하는 것은 바로 임팩트드라이버다. 망가지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과 신뢰도 높은 성능, 가벼운 무게, 오래 가는 배터리, 편리한 AS로 아임삭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BLDC로 조용하고 강하게 '아임삭 BL18M706'
2020년 9월 출시한 아임삭 BL18M706은 약 1.5kg 무게의 18V 전압 임팩트드라이버로, 최대 210Nm의 강력한 토크로 크고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떤 나사나 볼트도 손쉽게 조이거나 해체할 수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 한 아임삭만의 600W급 BLDC 모터를 사용하여 체결속도 30%, 체력토크 15%가 향상되어 작업효율을 30% 개선했다. 투 볼 베어링을 적용해 비트 회전 떨림량을 줄여서 더욱 정밀하게 체결할 수 있다.
125mm에 불과한 짧은 전장과 손에 쥐기 편한 아이리스 그립을 조합하여 현장에서 손에 쥐거나 또는 거치하기에 부담 없어서 작업자를 더욱 편하게 해준다. 3단 속도 조절 기능과 속도 표시 LED로 작업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오토 스크루 모드, 오토 샷시 모드를 지원해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버+렌치를 한번에 해결한다 '아임삭 BL18X705’
아임삭 BL18X705는 드라이버와 렌치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렌치겸용 임팩트드라이버다. 12.7mm 렌치 소켓과 6.35 육각 비트 장착 소켓을 모두 보유해서 언제든지 모드를 변경해서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25룩스의 밝고 넓은 전면 LED를 장착해서 어두운 작업환경이나 구석에 끼어있을 때도 타격점을 정확히 찾도록 도와준다. 또 손에 쥐기 편한 아이리스 그립을 조합하여 작업 능률과 안전성을 높였다.
3단 속도 조절 기능과 속도 표시 LED로 작업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목재에 긴 스크루를 체결할 때 안정적으로 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오토 스크루 모드, 중간까지는 최고 속도로 작동하다가 마지막 부분에 RPM과 토크를 낮춰서 모재와 너트를 보호하는 오토 샷시 모드를 지원해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소켓 교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10mm척을 장착하여 다양한 비트 및 드릴작업이 가능하며, 고휘도 LED로 어두운 곳에서의 작업도 문제 없다. 제품 측면에는 배터리 잔량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퓨얼게이지 LED가 있어서 작업자가 배터리 잔량을 파악해 작업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임삭의 자랑인 고효율 배터리는 과전류, 과전압, 온도보호 기능을 적용한 스위치와 과충전, 저전압, 과방전을 방지하는 배터리 PCM을 내장하여 이중 보호 시스템으로 작업자의 안전을 지키고 제품의 오동작을 방지한다.
현장 전문가의 선택, 21.6V의 강력한 힘과 신뢰성 '아임삭 BL22M806'
아임삭이 유명 해외 브랜드 제품과 자사 제품을 비교하는 영상을 올릴 정도로 자신 있게 만든 전문가용 21.6V 임팩트드라이버다. 최신 BLDC 모터를 적용하여 작업 성능은 30% 향상시키고 작업 효율과 제품의 발열 및 내구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아임삭의 자랑 고용량 K22 배터리는 국내 최초로 6.0Ah의 21.6V를 적용한 배터리다. 보다 높은 출력과 더 오래가는 작업 시간을 보장한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18V 배터리와 21.6V 배터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 아임삭을 쓰던 사용자는 배터리를 버릴 필요 없이 그대로 쓰면 된다.
토크를 분석해서 나사와 작업물을 보호하는 오토 스크류 기능과 3단 스피드 조절 기능이 가능한 전자식 클러치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제품의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흡기, 배기 시스템을 갖춰서 장시간 작업하더라도 열로 인해 제품이 멈추거나 효율이 저하되지 않는다.
차세대 임팩트 기어박스를 채용해 타격력 손실을 줄이고 작업 효율을 높였고, 아임삭이 직접 설계한 인체공학적 아이리스 그립으로 작업시 전달되는 충격을 완화해 작업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