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가용으로 주로 쓰였으나 알람과 라디오 같은 부가 기능이 늘면서 가정이나 매장,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인테리어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적인 업체로 브리츠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사운드 기업의 최강자로 꼽히는 브리츠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독보적인 기술력, 선명하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꾸준히 출시하며 사운드에 대한 대중의 목마름을 해소해 주었다.
게다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놓았고, 폭넓은 라인업과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더해져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의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선정될 수 있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다 'Britz 브리츠액세서리즈 BA-C1 SoundRoom (정품)'
'Britz 브리츠액세서리즈 BA-C1 SoundRoom'은 디지털시계 및 듀얼 알람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춰 블루투스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블루투스 4.0을 탑재해 스마트 기기와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는 휴대용 제품이다. 강력한 57mm 풀레인지 유닛과 베이스를 보강하는 베이스 리플레스 시스템, 에어덕트의 탑재로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디지털시계, 알람의 생활 밀착 기능과 FM 라디오 기능을 지원하고, 마이크로 SD 및 USB 메모리에 저장된 음원을 EQ 음색 설정 지원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또한 외부 입력단자 지원 및 리모콘 제공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한 우든 MDF 인클로저 채택으로 깊은 울림과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발휘한다. 시간 설정 후 LCD 패널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2개의 알람을 지원해 상쾌한 아침을 열어준다. 알람은 비프 알람 대신 감미로운 라디오를 들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만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JB5606'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JB5606'은 금속 재질의 컨트롤 패널로 견고한 사용감과 아날로그 감성을 높인 제품으로 메인 볼륨 및 저음, 고음 조절 다이얼을 지원해 세밀한 음색 조절이 가능하고, 상단에 재생/일시정지, 트랙 이동 버튼을 지원해 사용이 편리하다.
작은 크기로 좁은 공간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고,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및 AUX, USB 입력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전면 알루미늄 재질의 스피커 그릴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해 가정은 물론 카페와 같은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외부기기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AUX 단자에 3.5mm-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다양한 기기의 음원을 출력할 수 있다.
20mm 듀얼 풀레인지 유닛이 양쪽에 탑재됐고, 101.6mm의 대구경 우퍼 유닛이 중앙에 배치됐다. 정격 25W 출력으로 강력하고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자랑하며, 고밀도 우든 MDF 캐비넷으로 공진을 최소화하고 순수한 음향을 추구했다. 또 베이스 저음을 강화하기 위해 에어덕트 시스템을 마련한 점도 특징이다.
수준높은 사운드와 다양한 기능 갖춘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MP250'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MP250'은 한 손에 쥘 수 있는 작은 크기와 400g의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사운드와 생활방수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스피커 바디는 실리콘 재질을 사용해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생활방수에 준하는 IP54 등급의 방진방수로 제작되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최신 규격의 블루투스 5.0 칩셋을 내장했다. 이전 버전 대비 안정적이며, 저전력으로 동작한다. 간단한 페어링 과정만 거치면 스마트폰/태블릿과 연결해 무선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측면에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으며, MP3 음악이 저장된 메모리카드를 꽂으면 평소 즐겨 듣는 음악을 언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 후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가 삽입된 상태에서는 PC에서 외장저장장치로 인식하므로 MP3 음악파일을 저장하고, 삭제하는 등 관리도 쉽다.
두 개의 48mm 풀레인지 유닛이 들어갔다. 5W+5W 출력을 내 크기 대비 파워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뒤쪽 대구경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강력한 저음을 구현한다. 내부에는 2550mAh에 이르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있다. 약 3시간 충전해 12시간(50% 볼륨)까지 쓸 수 있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 충전에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충전도 간편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