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반려동물 시대에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인 우리 반려동물들도 새해 선물을 받을 가치가 있다. 시선을 맞추고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이 생명체들의 건강을 위해 새해 선물을 추천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이 길어지면서 살균 및 위생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 |
||
▲ 왼쪽부터 시계방향) 반려동물 새해 선물 추천템 ‘바우젠 전해수기’, 쿠쿠전자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LG전자 LG 코드제로 A9S 펫 씽큐 |
위생, 살균제품 전문 브랜드인 바우젠의 전해수기는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 사용에도 특화되어 있다. 집안에 풍기는 반려동물 체취, 배변패드 악취, 세탁하기 어려운 애견용 쿠션의 탈취 효과와 장난감 살균이 주요 기능이다. 산책 후 발바닥 닦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어 매번 세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은 전해수기 하나만 있으면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바우젠 전해수기는 수돗물에 남아 있는 염소이온을 전기분해해 살균 및 탈취 효과가 뛰어난 전해수를 제조하는 기기다. 수돗물을 담고 사용 용도에 따라 1분 또는 3분 작동하면 살균수가 만들어진다. 전해수를 면포(수건)에 뿌린 뒤 닦거나 전해수에 담근 뒤 정수로 헹궈 바로 사용 가능하다.
실제로 사용 중인 구매자들은 간편한 제조법과 사용법에 적극 공감한다. 공식홈페이지 내 리뷰 카테고리와 포털사이트의 블로그 및 카페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유명 동물훈련사인 ‘개통령’ 강형욱이 모델로 활동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 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반려동물 전용의 ‘펫 가전’ 출시도 잇따르고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견주인 ‘펫콕족(반려동물+집콕)’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쿠쿠전자의 펫 브랜드 넬로가 내놓은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개발해 견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11월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LG전자의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S 펫 씽큐는 펫 전용 흡입구가 있어 패브릭 소재의 소파와 카펫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털을 최대 2배 압축해 먼지통 비우는 횟수를 줄인 간편 비움 시스템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인 세균 번식을 막는 강력한 항균 성능의 배기 필터가 내장돼 있다.
바우젠 관계자는 “바우젠 전해수기는 동물용 의료기기 제조품목 허가 승인을 받아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1,000만 반려시대의 주인공인 반려동물과 견주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활용도가 다”고 소개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