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토치라이트 제작진 “한국 유저 위한 이벤트 다수 기획 중”

2025.07.14. 16:34:36
조회 수
57
9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X 계정)
▲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X 계정)

토치라이트 시리즈는 2009년부터 약 16년 간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장수 핵앤슬래시다. 그만큼 오랜 시간 즐겨온 코어 유저 역시 탄탄한 편이며,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역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제작사 XD Inc.(이하 XD)측에서도 이에 화답하듯 최근 신규 시즌 SS9 '현상수배'를 공개하는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다. 

나아가 지난 11일에는 중국 상하이에 팬들을 초대해 '토치콘'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며 유저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게임메카는 토치콘 현장에 직접 참석. XD 이안(Ian) 글로벌 운영 총괄과 류 형(Liu Heng) 디렉터를 만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신규 시즌과 향후 방향성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XD 류 형 디렉터(좌)와 이안 글로벌 운영 총괄(우) (사진: 게임메카 촬영)

Q. 신규 시즌 키워드는 '현상 수배'다. 기획 의도와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

이안 글로벌 운영 총괄(이하 이안 총괄): 이번 시즌은 '약탈'이라는 소재에 맞춰 만들었다. 수송차를 습격해 금고를 털어 보상을 얻는 방식인데, 다른 시즌보다 파밍의 짜릿함을 좀 더 즐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신규 시즌 핵심 콘텐츠인 '현상 수배'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신규 시즌 핵심 콘텐츠인 '현상 수배'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Q. 시즌을 거치면서 유저 평가가 점차 좋아지고 있는데,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에 대해 자세히 말해달라.

이안 총괄: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라이트함'을 강조한 지금의 전체적인 틀을 계속해서 유지해 나갈 생각이다. 이에 더해 유저들이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예를 들어 토치콘에서 발표된 재능 개편처럼,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Q.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Q&A나 개발자 스트리밍을 자주 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유저 피드백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 것 같은데, 개발진 의견과 차이가 날 때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

류 형 디렉터: 유저들과 개발진이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유저가 A, 개발사가 B라는 서로 다른 의견이 가지고 있다면, 그 두 의견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C라는 개선안을 만들려고 한다. 동시에 유저들이 왜 그런 의견을 냈는지,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더욱 심도 깊게 파악하려 노력한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꾸준히 토크라이브나 개발자 스트리밍을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꾸준히 토크라이브나 개발자 스트리밍을 진행 중이다 (사진출처: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Q. 토치라이트 시리즈는 코어 유저가 탄탄한 타이틀이지만, 신규 유저를 붙잡을 요소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수많은 콘텐츠를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하는 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안 총괄: 해당 부분은 조만간 개선할 예정이다. 사실 이전까지의 개발 방향은 코어 유저에게 편향된 느낌이 있었다. 게임의 지속성을 위해서는 코어 유저 확보가 필수불가결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는데, 이제는 신규 유저를 위해 추천 빌드, 거래서 등 여러 기능 추가를 하고 있다. 질문대로 시즌 콘텐츠 설명이 부족하다는 부분도 인지하고 있어서, 추후 각 콘텐츠 플레이 방법을 설명하는 튜토리얼을 추가할 계획이다.
류 형 디렉터: 토치라이트는 액션RPG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인 IP라고 생각한다. 신규 유저분들이나, 아직 게임을 즐긴 적이 없으신 유저분들에게 이 말을 꼭 전하고 싶다.
Q. 현재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같은 캐릭터라 하더라도, 특성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뉜다. 두 특성이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데, 이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신규 유저들이 육성을 잘못해 캐릭터를 다시 키우는 경우가 종종 있다. 관련해서 보완 계획은 없는지?

이안 총괄: 초반 튜토리얼이 미흡한 부분은 내부에서도 인지하고 있다. 신규 유저뿐 아니라 복귀 유저를 위해서라도 해당 부분은 보완할 예정이다.
질문에 답변 중인 류 형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질문에 답변 중인 류 형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Q. 한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점차 우상향을 그리고 있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어떤 부분이 한국 시장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하는가?

이안 총괄: 한국 시장엔 액션RPG 팬들이 굉장히 많다. 패스 오브 엑자일이나 디아블로 같은 게임이 한국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기도 하다. 그만큼 다른 액션RPG들과 차별화를 꾀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를 위해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라이트함'을 강조했다. 

사실 첫 출시 당시 번역이나 네트워크 문제들이 많이 발생했었는데, 매 시즌을 거치며 해당 부분을 수정하고 최적화를 계속 해왔다. 이처럼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유저 커뮤니티에서 보내는 피드백에도 계속해서 귀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게임을 즐기는 인플루언서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 한국에서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인지?

이안 총괄: 내부적으로 한국 마케팅 예산이 2배 늘어났는데, 다음 시즌에 맞춰 한국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PC방 랜파티 등 여러 행사를 기획 중에 있다. 그 외 한국 내 인플루언서들과 토크쇼를 한다던지 여러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Q. 현재 서비스 중인 PC, 모바일 외에 닌텐도 스위치 2 등 타 플랫폼 출시 계획은 없는지?

류 형 디렉터: 아직 타 플랫폼 출시는 계획에 없다. 대신 현재 조이스틱을 지원하는 것처럼 플레이 방법을 넓히고, UI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Q.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이안 총괄: 매우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지속적인 운영으로 마케팅도 더 확장하고, 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류 형 디렉터: 사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갈 길이 많이 남은 어린 아이 같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한국 유저는 물론, 수많은 유저들이 주시는 피드백과 니즈를 파악해서 꾸준히 최적화를 이뤄 나가겠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ㄷㅂㄷ 30만대 초대박 난 YU7 이래도 중국차를 무시할 건가?
ㄷㅂㄷ 크기를 뛰어넘는 미친 냉난방성능? 출시되자마자 완판행진 이어가고 있다는 에코플로우의 웨이브3 휴대용 에어컨 냉난방기 【Ep.483】
ㄷㅂㄷ 바린이의 오프로드 첫 입문 | 용품 비용 헬멧 추천 어드벤처 경험
일반뉴스 경쟁 열기 뜨거운 서브컬처 장르. 비키니 대결도 후끈
ㄷㅂㄷ 헤어 컬러부터 필름 색감까지! 인물 보정, 대량 사진도 거뜬하게
소비자사용기 잔상없는 240Hz 초고주사율 게이밍모니터 알파스캔 AOC 24G11 (5)
소비자사용기 업무용 끝판왕 와이드모니터, 알파스캔 3824Q WQHD IPS 블랙 38인치 모니터 리뷰 (5)
쇼핑뉴스 [7/15 오전 11시] 디지털 라이브 특별 적립 혜택! 갤럭시탭S10 시리즈 라이브 방송
소비자사용기 최고 가성비의 27형 QHD 고해상도 모니터, Newsync B2775LGQ 컬러풀 HDR
체험단 홈 멀티미디어의 새로운 시작, 아수스토어 AS1102TL
일반뉴스 인포플라 VLAgent 기반 ‘셀토’, V2 업데이트로 더 똑똑해졌다
입소문쇼핑 [지마켓 빡세일 앵콜 특가] ASUS 프로아트 전문가용 영상편집 작업용 4K 모니터 특가 할인 이벤트! (1)
당첨후기 [당첨 인증] 7월 다나와 래플 - RX 9060 XT 그래픽카드 (1)
유머게시판 비둘기 (1)
유머게시판 아빠표 핸드드립 커피
유머게시판 이것은 국인가? 아닌가?
유머게시판 사춘기 소년의 최첨단 보안 시스템 (1)
당첨후기 [당첨인증] 점심메뉴 공유하고 경품 받자! 오점소 챌린지 헤드셋 당첨 (1)
자유게시판 살다 보면, 살아가다 보면... (2)
자유게시판 7월 다나와 래플 RX 9060 XT 당첨자 발표 결과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