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무적 레이서 이창욱, 토요타 가주 레이싱 11번 그리드 출발 대 역전 우승

2025.09.22. 13:49:14
조회 수
46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질주하고 있는 이창욱(금호 SLM). 11번 그리드에서 스타트를 시작한 이창욱은 끈질긴 추격으로 이날 레이싱의 포디엄 정상에 오르며 시즌 챔피언 자리에 한 받 더 다가섰다.(슈퍼레이스)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질주하고 있는 이창욱(금호 SLM). 11번 그리드에서 스타트를 시작한 이창욱은 끈질긴 추격으로 이날 레이싱의 포디엄 정상에 오르며 시즌 챔피언 자리에 한 받 더 다가섰다.(슈퍼레이스)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11번 그리드, 사실상 꼴찌로 출발한 이창욱(금호 SLM )이 대 역전극을 펼치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결승 포디엄 정상에 올랐다.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9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열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축제인 ‘2025 전남GT’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레이스 초반부터 변수는 많았다. 폴포지션으로 나선 장현진(서한GP)의 뒤를 노동기와 김중군, 정의철이 이었다.

하지만 1번 코너에서 노동기와 정의철이 충돌하며 곧바로 리타이어했고 세이프티카가 투입됐다. 이후 김중군과 이정우, 장현진이 선두권을 형성하고 그 뒤에서 황진우가 치고 올라오며 순위가 요동쳤다.

이창욱의 추격이 시작된 건 이 때부터다. 중반 이후 연속으로 패스티스트 랩을 기록하며 간격을 좁힌 그는 황진우와 장현진, 이정우를 잇달아 추월했고, 경기 막판에는 선두 김중군마저 제치며 드라마 같은 반전을 완성했다.

결국 이창욱은 2위 김중군과 10초 이상 격차를 벌리며 체커기를 가장 먼저 받아냈다. 영암에서 첫 우승을 거둔 그는 시즌 4승째를 기록하며 챔피언 등극에 한 발 더 다가섰다. 3위는 원레이싱의 최광빈이 차지하며 올 시즌 처음으로 포디움에 올랐다.

이창욱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예선 성적이 좋지 않아 우려가 있었지만 팀의 준비와 금호타이어 연구소의 지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영암에서 첫 우승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중군은 “넥센타이어의 퍼포먼스로 2위를 차지했지만 후반 페이스가 떨어져 아쉬움이 남는다”며 남은 두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광빈은 “팀의 전략을 믿은 것이 주요 포인트였다”며 후원사와 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열린 전남GT에서는 다른 클래스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이어졌다. 전남내구 200에서는 지동춘(프로시드), 내구 300에서는 김성용·백승훈(브랜뉴레이싱), 내구 100에서는 표명섭·윤성운(리퀴몰리JD레이싱), 래디컬 컵 코리아에서는 김상호·이창우(그릿모터스포트)가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투어링카와 프로토타입 클래스에서는 인중규(Tida), 김용철(프로시드), 김태영(데이브컨텍스트), 김택성(그릿모터스포트), 고엥펭(러셀모터스포트)이 정상에 올랐다. 스포츠바이크 클래스에서도 김은지(M.O.S), 김민재(PRO ITALIA), 장진영(CFMOTO강북), 아르템(PRO ITALIA) 등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TC3000 클래스에서는 원동규(브랜뉴레이싱)가 승리했다.

양일간 이어진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치열한 승부와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에서 펼쳐진 이창욱의 대역전극은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짜릿한 감동을 안겼다. 이

번 결과는 오는 11월 1일과 2일 열리는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높였다. 챔피언 결정전이 예정된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는 이창욱과 라이벌들의 정면 승부로 시즌 최고의 명승부가 될 전망이다.


김흥식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소비자사용기 가성비 게이밍모니터 필립스 32E1N3500 QHD 100 IPS 보더리스 HDR 시력보호 무결점
Q&A게시판 AS문의
자유게시판 낮밤 길이 같아지는 추분, 비와 큰 일교차 주의 (1)
자유게시판 한국에서 경차 차주들이 느낀다는 감정
자유게시판 케데헌 루미 케이크
댕냥이게시판 몸개그에 소질있는 냥냥이 (1)
유머게시판 NASA와 우주비행사들 사이에 있었던 갈등 (1)
댕냥이게시판 옥수수 뜯는 냥냥이 (1)
댕냥이게시판 하악질 하는 흑냥이 제압하기 (1)
댕냥이게시판 촉수 손맛에 편안한 냥냥이 (1)
댕냥이게시판 길가에 리트리버가 버려져있어요... (1)
유머게시판 체포하려는데 체포가 안 되는 추성훈 (1)
소비자사용기 알파스캔 AOC U32V11 4K UHD 시력보호 32인치 모니터
유머게시판 어드벤처 영화 티저 장면 간접 경험 (1)
유머게시판 드라마 보고 놀라는 냥냥이 (1)
유머게시판 와이프 웨딩사진 절망편 (1)
유머게시판 여자들이 첫눈에 반한다는 망상에 빠진 작가
유머게시판 이영자가 말하는 충청도 화법
유머게시판 데뷔 10주년 파티했다가 머쓱해진 연예인
유머게시판 일본에서 이슈가 된 문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