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 17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숭실대학교에서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S:SURE와 함께하는 2025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생활의 즐거움을 더해줄 최신 IT 기기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참고로 다나와는 매년 새로운 학기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로라 하는 IT 업체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게이밍PC 브랜드 MSI는 이번 아카데미 행사에서 부스를 차리고 AAA급 게임을 4K UHD 해상도에서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와 고품질의 게이밍 기어와 공유기 등을 전시했다.
아울러 MSI의 부품으로 구성된 게이밍PC를 통해 실제로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었고,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다.
먼저 'MSI 지포스 RTX5090 뱅가드 SOC D7 32GB 하이프로져'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를 위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32GB의 GDDR7 메모리와 21,76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해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2527MHz의 부스트 클럭을 지원하며, 3개의 고성능 팬과 제로팬 기술이 적용된 MSI만의 하이퍼프로져 쿨링 솔루션으로 발열은 물론 소음까지 확실하게 잡았다.
또한 후면 백플레이트로 내구성을 높였고, DrMOS 전원 설계를 적용해 장시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듀얼 BIOS 기능과 VGA 지지대도 기본 제공한다.
MSI 지포스 RTX5090 뱅가드 SOC D7 32GB 하이프로져
'MSI 지포스 RTX5090 게이밍 트리오 OC D7 32GB 트라이프로져4'는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에게 최적화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다. 용의 발톱을 연상시키는 텍스처의 스톰포스 팬, 니켈 도금 구리 베이스 플레이트, 그리고 웨이브 커브드 4.0 및 에어 앤테그레이드 핀 2.0과 같은 공기 흐름 향상 기술을 통합한 ‘트라이프로져 4’ 냉각 설계로 발열과 소음을 동시에 해결했다.
MSI의 상징적인 드래곤 로고를 포함한 은은한 RGB 조명이 더해진 세련된 디자인은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DrMOS, HCI 초크, 추가 퓨즈 등과 압도적인 전원부 성능으로 더욱 강화된 PCB 설계로 극한의 게이밍 상황에서도 원활하고 안정적인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바이오스를 통해 저소음을 우선시하는 ‘사일런트 모드’, 성능을 우선시하는 ‘게이밍 모드’로도 손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MSI 지포스 RTX5090 게이밍 트리오 OC D7 32GB 트라이프로져4
'MSI 지포스 RTX5090 슈프림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져'는 강력한 AI 연산 및 게이밍 성능, 압도적인 냉각 성능과 극저소음을 기반으로 끝판왕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최고급 소재가 적용됐고, 하이퍼프로져 냉각 설계는 정밀 설계된 베이퍼 챔버로 효율적인 열 전달을 실현한다. 공기 흐름 제어 시스템은 웨이브 커브드 4.0과 에어 앤테그레이드 핀 2.0 기술이 적용된 하이로우 핀 디자인을 통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아울러 MSI 센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손 쉽게 그래픽카드의 전면, 측면에 위치한 RGB LED의 화려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슈프림은 최고의 성능과 고급스러움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MSI 지포스 RTX5090 슈프림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져
'MSI 지포스 RTX5090 엑스퍼트 OC D7 16GB 플로우프로져2'는 최고의 성능과 함께 세련되고 전문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사용자를 위해 탄생했다. 제품 전체를 감싸는 견고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바디는 뛰어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질감을 제공하며, 어떠한 시스템 환경에도 잘 어울리는 절제된 디자인 미학을 완성했다.
전원 커넥터를 감싸는 고급 커버는 단순한 보호를 넘어 전체적인 디자인의 흐름을 마무리하며, 입체적으로 표현한 3D 메시 라인과 골드와 블랙이 절묘하게 교차하는 외형은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를 갖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MSI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향을 달리한 두 개의 팬이 내부의 열을 빠르게 해소하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플로우프로져2’ 냉각 설계를 탑재했다. 발톱을 연상시키는 텍스처의 스톰포스 팬으로 향상된 공기 흐름을 제공하며, 정밀 설계된 최상급의 베이퍼 챔버로 효율적인 열 전달을 실현한다.
MSI 지포스 RTX5090 엑스퍼트 OC D7 16GB 플로우프로져2
'MSI 지포스 RTX5070 벤투스 2X OC D7 12GB'는 미래지향적인 미학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실용성을 강조하면서도 스타일을 잃지 않는다는 점에서 멋과 기능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6144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한 본 제품은 2325MHz의 베이스 클럭에 2557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고, 28000MHz의 12GB 용량 GDDR7 메모리를 탑재했다.
향상된 냉각 성능을 위해 MSI의 특허 기술이자 이전 세대 최고의 냉각 기술로 평가 받는 트윈프로져9의 핵심인 톡스 팬 5.0으로 GPU와 메모리, 전원부 등의 열을 빠르게 해소했으며,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를 장착했다.
SFF-Ready Enthusiast GeForce Card 크기 가이드를 충족하여 DIY 게이머들이 mITX 및 mATX 케이스에 맞는 부품을 자신 있게 선택하고 조립할 수 있다.
MSI 지포스 RTX5070 벤투스 2X OC D7 12GB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MSI FORGE GK100 콤보'도 전시됐다. 본 제품은 2,000만 회 이상의 클릭을 자랑하는 기계식 청축 스위치와 1,000만 회 이상의 클릭과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한 스위치가 탑재됐다.
편리한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단축키와 게이밍 중 동시에 다수의 키를 입력해도 모두 입력되는 안티 고스팅과 같이 필수적인 요소도 적용됐다. 인체공학적으로 높낮이를 설계하여 손과 속목의 부담을 줄여 오랜 사용에도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MSI FORGE GK100 콤보
'MSI VERSA 300 무선' 마우스도 만나볼 수 있었다. MSI 스위프트스피드 2.4GHz 무선, 플루투스, 유선 등 다양한 옵션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60g의 가벼운 무게와 3000만 회의 수명의 강력한 내구성으로 정확성과 편안함의 완벽한 조화를 자랑한다.
또한 최대 8,000DPI와 1,000Hz의 응답속도를 통해 섬세한 움직임으로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여 게이밍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에 최적화됐다.
MSI VERSA 300 무선
차세대 무선 기술인 WiFi 7을 기반으로 한 'MSI Roamii BE Lite'는 멀티 링크 동작(MLO), 4K QAM, 그리고 증가된 대역폭을 통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실현하며, 고해상도 스트리밍과 지연 없는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됐다.
Wi-Fi 7 기술에 메시(Mesh) 네트워크 구조를 더해 집 안 어디에서든 끊김 없는 연결을 제공하며, 2팩 구성 시 최대 약 538㎡의 넓은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특히 기본 제공되는 벽걸이 키트를 활용하면 벽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전파 도달 범위가 넓어지고 공간 활용도 또한 향상된다. 모던하고 깔끔한 외관 디자인은 어떤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성능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킨다.
MSI Roamii BE Lite
임석원 MSI코리아 마케팅 과장은 "이번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통해 최신 기술이 반영된 고성능 게이밍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이 IT 기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