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는 2025년 10월 30일(목) 오후 4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2025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2025 NVIDIA GeForce Gamer Festival)을 개최했다.
지포스(GeForce) 25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16년 개최된 엔비디아 지포스 데이 2016 이후 엔비디아(NVIDIA)가 게이머와 지포스 팬들을 위한 대규모 게임 행사로는 9년 여 만이다.

지포스 팬들을 위한 대규모 게임 행사,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서울
이번 행사는 최신 지포스 RTX 기술과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며 그 규모가 더 켜졌으며 올해의 최대 인기 PC 게임 타이틀과 경품 추첨,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 e스포츠 경기, 공연과 특별 게스트 등이 함께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등록 부스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코엑스 야외 및 K-POP 광장에서 개최
올해(2025년)는 지난 2000년 엔비디아가 세계 최초의 GPU 지포스 256(GeForce 256)을 한국에 출시한 지 25년이 지난해로 그동안 한국 게이머들은 5천만 개 이상의 지포스를 구입했다. 블리자드(Blizzard)의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등장으로 e스포츠와 PC방 문화가 시작되면서 게임을 사회적 경험으로 확장했고 K-POP과 K-드라마, 패션과 화장품 등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성장 중이다.
엔비디아 기어 스토어와 지포스 나우 및 지포스 게라지(GeForce Gatage)

엔비디아 기어 스토어(NVIDIA Gear Store)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NVIDIA GeForce Now)

엔비디아 지포스 게라지(NVIDIA GeForce Garage)
서울 코엑스 야외 및 K-POP 광장에서 개최된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은 메인 스테이지에 가까운 곳에 엔비디아 기어 스토어(NVIDIA Gear Store)와 지포스 나우(GeForce Now) 및 지포스 게라지(GeForce Gatage)가 위치했다.
지포스 기어 스토어는 엔비디아의 상시 판매 굿즈와 한정판 굿즈 판매,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다. 현장에서는 오버워치 2(OverWatch 2) 등 체험이 가능했으며 명조와 검은 신화 오공, DAVE: The Diver 등을 지포스 나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지포스 게라지는 엔비디이가 운영하는 커뮤니티로 지포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커스텀 PC 아이디어 및 조립 튜토리얼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이날 Borderland 4, Claptrap 콘셉트 PC(Built by AK Mod)와 NETFLIX 오리지널, K-Pop Demon Hunters 콘셉트 PC(Built by Blue Horse Studios), Battlefield 6, Panthera KHT 콘셉트 PC(Built by Hardline Nexus) 등 세 가지 콘셉트 PC가 부스에 전시됐다.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Partners) 부스

엔비디아 지포스 25주년 기념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 부스
메인 스테이지와 거리를 두고 코엑스 야외 광장에서는 지포스 파트너(Partners) 부스가 위치했다. 각 부스별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부터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또 지포스 RTX 50 시리즈 및 다양한 경품들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게임 등을 통해 많은 관람객이 모이도록 만들었다.

에이수스(ASUS)는 부스 내부에는 미쿠 캐릭터와 콜라보로 제작된 모니터와 메인보드, 수냉 쿨러, PC 케이스, ROG Astral GeForce RTX 5080, ROG PSU 등 녹색의 ASUS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Hatsune Miku Edition) 시스템과 하츠네 미쿠 게이밍 기어까지 포함한다.
아크릴 케이스에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3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1000대 한정 생산된 ROG Matrix Platinum GeForce RTX 5090 한정판(Limited Edition)과 엔비디아(NVIDIA) 젠슨 황 CEO 사인의 ROG Astral GeForce RTX 5090 화이트(White) 에디션, 지포스 RTX 5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을 체험할 수도 있었다. 이벤트로 버튼을 빠르게 연타해 ASUS ROG 로고의 불을 켜는 게임으로 경품을 제공했다.

컬러풀(COLORFUL) 부스에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기반 블랙 & 화이트 불칸(Vulkan) 시스템, 캐릭터가 그려진 iGame 게이밍 체어, 컬러풀 키보드를 전시해 게이머들이 직접 컬러풀의 시스템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갤럭시(GALAX) 부스에서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기반의 최상위 라인업 호프(HOF) 그래픽카드 기반의 시스템을 전시했다. 화이트 & 블랙 HOF 시스템, HOF 레이싱카 블록도 전시되었다. 이벤트로 뽑기를 진행해 경품을 제공했다.

기가바이트(GIGABYTE) 부스는 지포스 RTX 5090 어로스 마스터(GeForce RTX 5090 AORUS MASTER)와 케이블이 뒤로 배치되는 스텔스 메인보드 기반의 고성능 시스템을 구성하고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등도 전시했다. 미니 피규어는 로봇 용 모양의 AORUS Chibi 대신 AORUS ARI의 주황색 브릿지 캐릭터가 새로 모습을 보였다. 이벤트로 돌림판을 돌려 나오는 상품이나 굿즈 등을 증정했다.

이노3D(INNO3D) 부스는 지포스 RTX 5090 iCHILL X3가 아크릴 케이스에 들어가 전면에 배치되어 게이머들을 맞았으며 지포스 RTX 5090 X3 OC 기본 모델이 데모 시스템으로 전시됐다. INNO3D 화이트 그래픽카드 기반 시스템 등도 전시됐다. 이벤트로는 뽑기 기계를 이용해 경품을 제공했다.

만리(MANLI) 부스에서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Gallardo 블랙 & 화이트 그래픽카드 기반 시스템이 전시되었고 화이트 색상의 시스템도 등장했다. 또 운동 기구처럼 보이지만 여러 개의 봉을 설치해 떨어지는 봉을 잡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MSI 부스는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FE, Founders Edition)과 유사하게 전면과 후면에 쿨링팬을 배치해 전면은 후면으로 더운 공기를, 후면은 위쪽으로 보내는 플로우프로져2 쿨링 솔루션을 탑재한 지포스 RTX 5080 엑스퍼트 그래픽카드 기반의 시스템, 플래그십 지포스 RTX 5090 슈프림, 전면에 대형 디스플레이와 지포스 RTX 5090을 탑재한 MEG Vison X AI 완본체 시스템이 전시됐다. 엑스퍼트 그래픽카드는 기존 트리플 쿨링팬 솔루션 그래픽카드와 다르게 파운더스 에디션처럼 길이가 짧고 얇아 작은 시스템에 탑재하기에도 유리하다. 이벤트는 돌림판을 돌려 경품을 제공했다.

팰릿(Palit) 부스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블랙 & 화이트 그래픽카드, 이엠텍 Palit 지포스 RTX 5070 White D7 12GB 화이트 시스템, Palit 지포스 RTX 5080 GAMEROCK OC D7 16GB 블랙 시스템, 판도라(PANDORA) 시스템 메인보드가 전시됐다. 그래픽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PNY 부스는 전면과 측면, 백플레이트까지 3면이 모두 RGB LED가 탑재된 지포스 RTX 5080 EPIC-X RGB 시스템이 시연됐다. 이벤트로는 아크릴 통 안 공을 잡으면 그에 맞는 경품을 제공했다. 흰색은 꽝, 노란색 공은 에코백 등 색상에 따라 경품으로 제공했다.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및 PC 제조사

프레데터(Acer Predator) 부스는 에이서(Acer) 대신 고성능 브랜드 프레데터를 내세웠다. 지포스 RTX 5090 등 지포스 RTX 5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이 주로 전시되었고 발로란트를 시연했다. 부스에는 게이밍 노트북이 메인이지만 그래픽카드는 한성컴퓨터를 통해 국내에 최근 소개됐다. 프레데터 라데온 RX 9070 XT/ RX 9070 블랙 & 화이트 그래픽카드가 그 제품들이다. 이벤트는 거대한 뽑기 기계로 경품을 제공했다.

오멘(OMEN) 부스는 HP의 대표 게이밍 브랜드로 게이밍 노트북 위주로 부스를 마련했다. 지포스 RTX 5090이 탑재된 플래그십 HP 오멘 MAX 16이 전시됐다. 별도의 미니 키모드를 제공해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임이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주연테크(Jooyon) 부스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완본체와 디스플레이, 게이밍 기어, 긱스타 기계식 키보드, 노란색 피카츄 BTF 케이스와 마우스 패드가 함께 전시됐다. 다른 부스들과 같이 이벤트로 경품을 제공했다.

리더스 시스템즈(Leders Systems) 부스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 파운더스 에디션(FE, Founders Edition)을 위주로 전시됐다. 지포스 RTX 50 FE 가 설치된 데모 시스템 시, RTX 5070 FE/ RTX 5080 FE/ RTX 5090 FE 3종은 아크릴 케이스에 전시됐다. 현장 판매 이벤트도 진행됐다.

레노버(Lenovo) 부스는 게이밍 라인업인 리전(Leigon) 브랜드 지포스 RTX 5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이 주로 전시됐다. 지포스 RTX 5090 게이밍 노트북과 헤드셋, 마우스, 오버워치 2(OverWatch 2)를 게이머들이 시연할 수 있게 했다. 이벤트로 경품도 제공했다.

프리플로우(PREFLOW) 부스는 지포스 RTX 50 기반 시스템과 다양한 프리플로우 키보드 제품군이 전시됐다. Archon F1 PRO TKL 유무선 8K 키보드, AK47/ 74 키보드, 47g의 가벼운 무게의 LAMZU MAYA X 마우스 전시,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도 제공했다.
오픈 마켓 및 완제PC 판매사




11번가와 컴퓨존(Compuzone), 쿠팡(Coupang), 지마켓(Gmarket) 부스 역시 지포스 RTX 50 시리즈 완제PC와 모니터,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됐다. 이벤트는 공 뽑기 시스템이나 SNS 등 다양한 이벤트로 경품을 제공했다.
엔씨 소프트(NCSoft) 아이온 2(AION 2) 및 신더시티(CINDER CITY) 체험존과 푸드 존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 부스 아래로 엔씨 소프트(NCSoft) 및 푸트 트럭존이 위치했다. NC 소프트 부스는 아이온 2(AION 2)와 신더시티(CINDER CITY) 체험존을 통해 체험판 및 PUBG 게임 등을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신작을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게이머와 참가자들이 긴 줄을 이어갔다. 푸드 트럭존에서는 휴식하거나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대형 광고 스크린을 통해 출시를 앞둔 게임 트레일러 영상 등이 상영됐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2025 메인 행사 시작

메인 무대가 진행되는 메인 스테이지에는 대한민국 대표 태권도 시범단인 K타이거즈(K-TIGERS)와 인기 K-POP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특별 공연을 앞두고 국내 및 해외 팬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에 참가한 게이머 및 참가자들이 모두 모이면서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사 부스 이상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시작에 앞서 DJ 로하 (ROHA)가 다양한 음악으로 디제잉을 진행했고 카운트 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메인 행사가 진행됐다. 메인 행사는 한강의 기적부터 리니지 온라인과 e스포츠의 태동과 PC방 활성화, 대규모 e스포츠로의 발전,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게임의 등장, 시프트 업(Shift Up)의 스텔라 블레이드(Stellar Blade), 엔씨 소프트(NCSoft)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더시티(Cinder City) 데모 영상이 시연되며 한국은 엔비디아 지포스의 발전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를 남겼음을 시사했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사전 영상이 끝난 후 전체 행사를 이끌어갈 MC들이 소개됐다. MC는 방송인 장성규를 시작으로 게임 방송으로 유명한 정소림,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 성우로 잘 알려진 남도형 성우, 그리고 글로벌 송출 번역 등과 젠슨 황 등장 이후 행사를 이끌어간 신아영 아나운서의 4MC 체제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대표 태권도 시범단 K타이거즈(K-TIGERS) 특별 공연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행사의 특별 공연은 한국 대표 태권도 시범단 K타이거즈(K-TIGERS)가 먼저 진행했다. 태권도 시범과 함께 K-POP 음악에 맞춰 태권도를 알렸다.

엔씨소프트(NCSOFT) 아이온2(AION 2) 총괄 프로듀서 백승욱 전무와 배재현 엔씨소프트 CDA/ 빅파이어게임즈 CEO가 등장해 2025년 11월 19일 00시 오픈을 앞두고 있는 아이온2와 신더시티(CINDER CITY)를 소개했다. 아이온2는 한국과 대만을 시작으로 내년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신더시티는 2026년 출시 예정으로 근미래 서울을 배경으로 하는 오픈월드 시네마틱 전술 퓨팅 게임이다. 두 게임은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기능을 지원 예정이다.



럭키 드로우(Lucky Draw)는 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Krafton)를 비롯하여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에 참가한 파트너사들은 발표나 중간 시간에 지포스 RTX 5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과 게이밍 체어, 지포스 RTX 5080/ RTX 5090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행사에 참여한 게이머 및 참가자들에게 경품으로 제공했다. 경품 추첨은 카메라 화면에 참가자가 들어오면 당첨되는 방식으로 다양한 참가자들의 재치를 엿보는 등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이윤열의 스타크래프트(StarCraft) 레전드 매치

스타크래프트(StarCraft)는 e스포츠의 태동과 PC방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으며 현재의 e스포츠를 이끌어 가는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끝없는 도전의 아이콘이 된 상징적인 게임이다. 정소림 MC와 e스포츠 유명 해설자가 나서 이번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를 해설했다.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는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YellOw)와 이윤열(NaDa)이 초정되어 이벤트 매치로 진행했으며 프로게이머 당시 자신있는 종족을 선택했다. 홍진호 선수는 저그, 이윤열 선수는 테란을 각각 선택했다. 경기 결과 이윤열 선수가 이벤트 매치 2경기를 연속으로 이기며 승리를 이끌어냈다. 두 선수는 프로게이머 전성기 시절 만큼의 컨트롤은 어려웠지만 이번 행사에 초청되어 기쁘고 즐거운 경기를 함께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2025에는 국내 외에서 함께 하는 모습을 찾아보기 힘든 특별 게스트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엔비디아 젠슨 황 CEO와 삼성전자 회장 이재용,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이 깜짝 등장했다. 이들은 지포스 팬들을 즐겁게 만들어줬으며 이벤트용 총으로 경품을 팬들에게 나눠줬다.
젠슨 황 CEO는 APEC Summit 2025 참가차 한국 방문했고 이재용 회장과 정의성 회장은 함께 강남 치킨집에서 치킨 회동 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에도 참가했다. 젠슨 황 CEO는 한국 국민 기쁘게 할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고 언급했고 이날 행사 다음날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GPU 25만 장을 한국에 우선 공급할 것이라고 밝혀 국내 인공지능(AI) 연구 및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 K-POP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특별 공연

인기 K-POP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도 이번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서울의 특별 공연을 위해 등장했다. 르세라핌은 신곡 스파게티(SPAGHETTI)를 시작으로 talk, UNFORGIVEN, ANTIFRAGILE의 총 4곡을 부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지포스 팬부터 전 세계 K-POP 팬들이 어우러진 행사 마무리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서울
엔비디아가 개최한 대규모 게이밍 이벤트인 이번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서울은 지포스(GeForce) 25주년을 기념해 개최되어 지포스 팬부터 게이머, 일반 참가자, 전 세계 K-POP 팬들이 어우러지며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됐다.
코로나 팬데믹과 전 세계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PC 및 게이밍, e스포츠 시장이 큰 영향을 받았는데 이번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다양한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시장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내는 계기로 자리잡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대규모 게이밍 이벤트가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