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료 TOP 11

2025.11.05. 18:58:42
조회 수
46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코카콜라, 펩시만 알기에는
세상에 맛있는 음료가 너무 많아

지난 8년간 마신 음료만 1,700여 종. 세계의 음료 마스터를 꿈꾸는 마시즘의 아지트에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료들이 찾아온다. 대부분 해외에 살거나, 여행을 다녀온 독자분들이 보내주시는 그 나라의 대표음료다. 그런데 이 중에서 무엇이 가장 맛있을까?  

오늘 마시즘은 인류의 문화유산처럼 기억될 11개 나라의 대표 음료에 대한 이야기다. 세계의 음료를 알고 싶다면 오늘 마시즘의 국가대표 음료들을 기억하라.


01. 한국 – 바나나맛 우유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음료. 말해 뭐 해 우리가 아는 바나나맛 우유(a.k.a 단지우유)다.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병모양에 달콤한 맛은 어른, 아이 또는 동양과 서양을 가리지 않고 매력을 발휘한다. 해외에서는 이 병모양으로 팔 수가 없기 때문에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들은 이 바나나맛 우유를 쓸어간다고.


02. 일본 – 칼피스

일본에서 가장 클래식하면서 독특한 음료다. 첫사랑의 맛이라고 불리는 ‘칼피스’다. 유산균 음료를 농축하여 물이나 탄산음료에 타서 마신다. 사실 얼려서도 먹고, 술에도 타먹고, 일본사람들은 자신만의 최애 칼피스 제조법을 가지고 있다. 물론 제조해서 마시기가 귀찮다면 완제품 칼피스 워터나 칼피스 소다를 추천한다.


03. 홍콩 – VLT

홍콩의 바나나맛 우유다. 비타 레몬 티. 줄여서 VLT라고 부른다. 진한 홍차 맛에 레몬의 향을 섞었다. 립톤 아이스티와 비교했을 때 훨씬 차의 맛이 강하게 나는 편이다. 홍콩 음식과의 조합도 좋지만… 일단 사각형의 팩모양이 예뻐서 인기가 많다. 홍콩영화만의 느낌처럼 홍콩음료만의 바이브가 있다고.


04. 프랑스 – 오랑지나

프랑스의 국민음료는 ‘오랑지나’다. 오렌지 탄산음료 안에 펄프까지 담겨 있어서 한층 더 깊은 오렌지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단 유럽의 과일 탄산음료들은 모두 맛있는 축에 속한다. 병 모양 역시 독특하다. 오렌지가 연상되는 모양에 오렌지 껍질 같은 까끌까끌한 면을 가졌다. 무엇보다 한국에서도 판매가 된다. 너무 좋다.


05. 오스트리아 – 알름두들러

오스트리아는 알프스의 허브를 담은 음료가 있다. ‘알름두들러’라고 불리는 탄산음료다. 새콤하면서도 여러 꽃향기가 나는데 이는 과일이 아닌 여러 허브를 섞어서 만든 음료이기 때문이다. 마치 떫은맛 없는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는 기분도 든다. 이게 알프스의 맛이구나.


06. 스코틀랜드 – 아이언 브루

독특하기로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국민음료다. 스코틀랜드 국민의 자부심인 ‘아이언 브루’는 자국 내에서 코카콜라를 이긴 것으로도 유명하다. 주황색의 탄산음료는 자칫 환타를 떠올리기 쉽지만 오렌지 탄산음료가 아닌 독특한 맛이 난다. 맛있는 감기약 혹은 미에로화이바의 달콤한 버전을 마시는 느낌이랄까?


07. 브라질 – 과라나 안타르치카

브라질 아마존에는 ‘과라나’라는 독특한 열매가 있다. 이를 통해 만든 탄산음료 ‘과라나 안타르치카’는 브라질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맛과 풍미의 음료다. 달콤하면서 새콤함이 마치 카니발 축제를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이제는 몬스터, 핫식스 등의 주요 성분이 과라나가 되면서 세계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맛이 되었다고.


08. 페루 – 잉카콜라

마추 픽추의 황금콜라. 페루사람들은 이 노란빛의 잉카콜라를 마신다. 코카콜라가 페루에 진출했을 때도 경쟁에서 이겼을 만큼 페루사람들의 잉카콜라에 대한 자부심은 대단하다(물론 그 코카콜라가 잉카콜라를 인수해 버린 것은 비밀). 우리가 아는 콜라의 맛이 아닌 달콤한 소다맛으로 누구나 마셔도 행복한 기분을 준다.


09. 도미니카 공화국 – 컨트리클럽

남미의 음료들은 대부분 개성이 강하다. 페루에 잉카콜라가 있다면, 도미니카 공화국에는 컨트리클럽이 있다. 두 음료 모두 자국민의 사랑을 가득 받았고, 코카콜라 그룹에 인수되었다는 점이 똑같다. 과일 음료지만 처음 맛보는 독특함에 충격. 이 정도 존재감은 되어야 코카콜라 패밀리가 되는 거구나.


10. 호주 – 솔로

호주에 사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 레몬 탄산음료 ‘솔로’다. 카페 등에서 레몬 직접 짜내어 만든 레모네이드 같다. 새콤함이나 탄산의 느낌은 강하지 않다. 하지만 레몬의 존재감이 진해서 방금 레몬을 짜내어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다. 이걸 마셔온 사람들에게 다른 레몬 탄산음료는 조금 아쉽겠는 걸?


11. 미국 – 루트비어

우리가 마시는 대부분의 청량음료는 미국 출신이다. 하지만 아마도 당신이 맛보지 못한 미국을 대표하는 음료가 있다면 ‘루트비어’를 뽑고 싶다(맥주가 아니다). 문제가 있다면 루트비어 특유의 독특한 향 때문에 북미사람이 아니면 처음에 깜짝 놀란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향에 익숙해지는 순간 새로운 음료의 즐거움이 열린다.


당신이 궁금한 나라의 음료는

음료에는 그 나라의 문화나 식습관, 사람들의 취향이 담겨있다. 해외에 나가면 그 나라의 랜드마크를 구경하듯이 음료도 그 나라의 대표음료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편의점 음료매대에 담기는 너무나 거대한 음료의 세계를 마시즘이 앞으로 소개하겠다.

<제공 :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자유게시판 괴식
자유게시판 네이버 쥬니버스쿨 앱 12월 10일 종료
기획뉴스 갤럭시 S26 둥글어지고, 애플은 11월 깜짝 공개? 한 주간 IT 루머 총정리
입소문쇼핑 [지마켓] ★최종가 84만원★ ASUS 비보북 16 M1607KA-MB175W AI 5 330 16GB 512GB 윈 11 16인치 노트북
댕냥이게시판 산책 안가서 삐져버린 댕댕이 (1)
자유게시판 병원에서 보낸 마음을... 래플에게~ (1)
자유게시판 윈11 2~3일마다 발생하는 되돌린다는 메세지 (1)
자유게시판 3회차 응모완료 (2)
취미 상품포럼 서머너즈 워 Tomorrow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중 11년 만의 대변화, 지금이 기회
기획뉴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료 TOP 11 (1)
벤치마크 지갑에 겨울 찬바람을 막아보자, 메인스트림 'F' CPU 4종 비교 (1)
일반뉴스 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현장에서 어떤 콘텐츠 즐길 수 있나
ㄷㅂㄷ 초단초점 100인치 빔프로젝터 달달하네,,,, (LG 시네빔 쇼츠 리뷰 장단점 솔직 리뷰)
기획뉴스 리니지라이크 아니라는 아이온2, 구체적 BM은?
입소문쇼핑 [지마켓]ASUS TUF F16 게이밍노트북 서프라이즈 빅스마일데이 특가 소식!
자유게시판 맛있는 저녁 드세요 (4)
ㄷㅂㄷ EV5 10월 1,150대 판매 "결국 이거 팔려고 그 난리를?"
ㄷㅂㄷ 한국의 맛 신상 찌개라면 2종 리뷰
자유게시판 광역버스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6)
일반뉴스 미 특허청, 이미 승인된 포켓몬 특허 ‘재검토’ 착수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