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순정남] 올해 나온다더니 아직도 소식 없는 기대작 TOP 5

2025.11.06. 16:24:00
조회 수
75
7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순정남]은 매주 이색적인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게임이나 캐릭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벌써 11월이다. 달력이 고작 두 장도 채 남지 않았다는 뜻이다. 곧 수능 한파가 닥칠테고, 지스타로 인해 부산이 들썩이고, 블랙 프라이데이가 지갑을 털어간 뒤, 크리스마스 캐롤 몇 곡 들으면 2026년이 온다. 돌이켜보면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지만, 연말에 느끼는 감정은 늘 '시간 참 빠르다'로 귀결된다. 연초에 세웠던 거창한 계획들은 '게으름' 혹은 '까먹음'이라는 이름으로 조용히 묻어뒀고 말이다.

이런 망각은 비단 우리네 계획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분명 '2025년 출시'를 외쳤던 게임들 중 아직까지도 감감무소식인 것들이 수두룩하다. 아예 연기했거나 개발 중단이라도 선언하면 속이라도 시원할 터. 하지만 이들은 2025년이 두 달도 안 남은 이 시점까지 '2025년 예정'이라는 애매한 스탠스를 유지하며 희망 고문을 시전한다. 대체 올해 안에 몇 개나 나올지 궁금한 게임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TOP 5. 데브 헬(Dev_hell)

소위 '블랙 기업'에 들어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하는 게임, 데브 헬. 사회 풍자적인 내용으로 2024년 초 공개 당시부터 관심을 모았다. 복지가 '경력 개발 기회'와 '커피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리얼리티가 느껴져, 일각에서는 개발자들의 피눈물이 담긴 경험 아니냐는 얘기도 나왔다. 이 게임 역시 2025년 출시 예정이라 선언했지만, 데모 출시 후 감감무소식이다.

게임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어 '기업'이라는 토끼굴에 갇히는 끔찍한 경험을 다룬다. 끝없는 업무와 압박 속에서 카드를 뽑아(덱 빌딩) 문제를 해결하고, 동료와 관계를 맺으며 버텨내야 한다. 카드를 수정하거나 사내 상점에서 'Kudos'로 간식을 살 수도 있지만, 복지는 역시 '무제한 커피'가 전부다. 이 개발자 지옥(Dev hell)을 대체 언제 탈출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개발자의 무덤, 데브 헬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개발자의 무덤, 데브 헬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TOP 4. 커피 토크 도쿄(Coffee Talk Tokyo)

바에서 손님들에게 커피를 내려주며 이야기를 듣는 힐링게임 '커피 토크'의 세 번째 작품이다. 전작들의 배경인 뉴 시애틀과 달리 이번엔 가상의 도쿄가 무대로, 배경이 바뀐 만큼 손님도 대부분 일본 요괴들이다. 전작들이 워낙 높은 평가를 받으며 '커피 톡 라이크'라는 장르까지 만들어냈기에 2024년 8월 공개 당시부터 이번 작품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2025년 출시 예정이었는데, 아직 소식이 없다는 것만 빼면 완벽하겠다.

이번 작은 아늑한 카페의 바리스타가 되어 도쿄의 무더위를 피해 찾아온 손님들을 맞이하는 방식이다. 얼음 음료를 내리거나, 스프링클 스텐실로 라떼 아트를 만들고, '토모다칠' 소셜 네트워크로 교류도 가능하다. 그래도 이 게임은 12월 'Wholesome Snack' 쇼케이스 참석이 예정되어 있어, 거기서 깜짝 출시나 출시일 발표를 기대해 볼 만하다. 물론 거기서도 입을 닦는다면, 뭐... 한없이 기다려야겠지?

믿고 하는 커피 토크 시리즈지만, 빨리 좀 나오길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믿고 하는 커피 토크 시리즈지만, 빨리 좀 나오길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TOP 3. 더 버스틸링 월드(The Bustling World)

고전 수묵화를 보는 듯한 중국 고대 도시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RPG, 더 버스틸링 월드. 2023년 말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엄청난 관심을 모았다. 당나라 느낌이 나는 옛 중국의 삶을 구현했고, 메인 스토리 뿐 아니라 세계 곳곳을 오가며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초반부터 한국어 공식 지원까지 예정됐고, 다수 매체에서 2025년 기대작으로 꼽았다. 그러나 스팀 페이지는 여전히 '출시일 미정'이고, 개발 관련 진행상황 공지도 없다.

게임 내에서는 농사를 짓거나 상인이 될 수도 있고, 60종 이상의 식물 재배와 30종 이상의 동물 사육이 가능하다. 당나라 자료를 기반으로 한 건축, 제작, 상점 운영은 물론, 강호 탐험, 암살, 전쟁, 심지어 도시를 운영하며 외교 정책을 수립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대체 왜 이렇게 개발이 오래 걸리나 보니,  중국 빌리빌리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만 짧막하게 개발 범위가 많이 넒어지고 있다는 말이 남겨져 있었다. 옛 기록을 기반으로 에셋 5,000종을 수작업 중이라니, 스케일이 너무 커져 아마도 2025년 출시는 불가능할 듯 싶다.

스케일이 점점 커지고 있어, 출시일이 언제가 될 지 감도 안 잡히는 비스틸링 월드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스케일이 점점 커지고 있어, 출시일이 언제가 될 지 감도 안 잡히는 더 버스틸링 월드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TOP 2. 선키스드 시티(Sunkissed City)

'도시 버전 스타듀밸리'라 불린 선키스드 시티. 스타듀 밸리 공동 개발자인 '미스터 포둔키안' 아서 리(Arthur 'Mr. Podunkian' Lee)가 개발 중인 이 작품은 당초 2024년 4분기 출시 예정이었다가 2025년으로 연기됐다. 그러나 11월 6일 현재까지도 이렇다 할 소식이 없어 많은 이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이 게임은 펑키한 해양도시 '아폴로 시티'에서 살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주인공은 회사 홍보차 도시에 방문했다가 공격적인 야생동물, 괴물이 출몰하는 하수구 등 수상한 환경을 마주하고 사건을 해결해나간다. 그 과정에서 도시 탐험, 정원 가꾸기, 낚시, 전투, 집 꾸미기 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스타듀 밸리와 비슷한 2D 도트 그래픽에 온라인 및 분할 화면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도시 버전 스타듀 밸리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도시 버전 스타듀 밸리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TOP 1. 하프 소드(Half Sword)

지난 10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하프 소드 역시 일단은 2025년 출시 예정작이다. 이 게임은 유럽 중세 기사들의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무기와 갑옷, 각종 도구들을 이용해 싸운다. 마우스를 휘두르는 방향에 따라 공격이 이루어지는 사실적인 전투에, 물리엔진이 적용돼 다양한 상황을 이끌어낸다. '곧' 앞서 해보기를 실시한다는데, 여전히 가격도 출시일도 나오지 않아 내년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게임은 현실성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팔다리를 공격당하면 해당 부위를 못 쓰거나, 머리를 맞으면 즉사로 이어진다. 하지만 물리엔진 때문에 정작 플레이는 우스꽝스러운 개그 장면이 연출되곤 한다. 넥스트 페스트에서 체험판이 큰 인기를 끌며 인기 출시 예정 게임 1위에 올랐다. 이 하드코어한 중세 전투의 세계가 과연 올해 안에 열릴지는, 두고 볼 일이다.

실제 같으면서도 코믹하면서도 잔혹한 전투가 일품이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실제 같으면서도 코믹하면서도 잔혹한 전투가 일품이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4/1
기획뉴스 [순정남] 올해 나온다더니 아직도 소식 없는 기대작 TOP 5 (1)
일반뉴스 알리바바, 첫 스마트글라스 ‘Quark AI Glasses’ 12월 출시한다 (2)
일반뉴스 구글, 브랜드의 ‘DNA’ 학습해 캠페인 제안하는 광고 이미지 자동 생성 툴 ‘포멜리’ 공개 (1)
일반뉴스 메타, ‘Superintelligence Labs’ 인력 600명 무급 대기 조치 — 초거대 AI 부문 구조조정 본격화 (1)
일반뉴스 IAC, “구글 AI 요약 검색이 광고수익 감소 초래” — 생성형 검색 시대의 미디어 위기
소비자사용기 행사로 저렴하게 업어온 에이서 니트로 16S AN16S-61-R96T RTX5060 게이밍노트북 (2)
일반뉴스 아시아 증시, 기술·반도체주 일제 하락 — AI 붐 과열에 따른 ‘냉각 신호’
일반뉴스 Stability AI, Getty Images 상대 저작권 소송서 부분 승소 — 생성형 AI의 저작권 논쟁 새 국면
일반뉴스 AI 도입으로 직원 한 주치 업무량 절감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AI 교육 받지 못해
일반뉴스 AI 도입이 최근 감원의 새로운 변수로 부상 — 자동화 효율화 속 인력 재편 가속
일반뉴스 신경·기호 결합 AI, 차세대 기업형 인공지능 인프라로 부상 — 스타트업 2천만 달러 투자 유치
ㄷㅂㄷ 마그네틱축+8000Hz+스트림덱! 커세어의 새로운 키보드 등장 [프리미엄 리포터V] (1)
일반뉴스 AI 기업 밸류에이션, “거품 논란 수준” — 일부 스타트업 수조 달러 평가에 시장 경계감 확산 (1)
기획뉴스 AI 데이터센터 확보 경쟁, 사회적 갈등 극복이 관건
일반뉴스 SK그룹, ‘AI 서밋’ 통해 글로벌 협력 강화 선언 — 미·중 갈등 완화 흐름 속 AI 생태계 전략 부각
일반뉴스 AI 관련 주식·ETF, 상승세 이어가지만 ‘고평가 리스크’ 경고음 공존
취미 상품포럼 저도 이제 슬슬 다른 컨텐츠를 (1)
일반뉴스 오픈AI가 투자한 스타트업, 가정용 휴머노이드 ‘NEO’ 공개
입소문쇼핑 [★빅스마일데이 최종 67만★] 조텍 게이밍 존 레전드 쇼핑 기회-!
일반뉴스 넷마블 ‘세나 키우기’와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검술명가 막내아들’이 만난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