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순정남] 괴이분들께, 지스타에서 먹어도 되는 인간 TOP 5

2025.11.13. 10:47:23
조회 수
5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순정남]은 매주 이색적인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게임이나 캐릭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인간 사회에서 정체를 숨기고 열심히 살아가시는 괴이 분들.
여러분의 안내자 괴이메카 입니다.

오늘(13일), 수능과 함께 부산에서 지스타 2025가 열렸습니다.
수능 끝난 꿈나무들은 되도록 잡아먹지 마시고, 지스타 2025에서 배를 채워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몰리니까, 몇 명 잡아먹어도 티가 안 나거든요.
다만, 아무나 먹으면 안 됩니다.
공공장소에서 무고한 일반 게이머를 섭취했다간 그 즉시 괴이처리반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인간 사회에 티 안 나게 묻어가기 위한 괴이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잡아먹어도 좋은 인간 타입을 알려드립니다.
이들은 잡아먹는 장면을 주변에 들키더라도 인간들이 고개를 끄덕여 줍니다.

지스타 2025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2025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5. 코스어 일부

지스타 2025는 게임 시연하러 가는 곳이라 여겼던 괴이 분들은, 도착하자마자 출몰하는 각종 전사들의 모습에 당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안심하십시오. 그들은 괴이 사냥꾼이나 그 비슷한 존재조차 아닙니다.
이것은 '코스프레'라고 하는 인간들의 놀이 문화로, 그저 옷차림만 사냥꾼이나 전사처럼 하고 다니는 일종의 의식입니다.
인간들이 맨날 하는, 의미도 없고 효력도 없는데 뭔가에 집착하는 그런 행위 말이죠.
아무튼, 이런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의 보호를 받는 무고한 일반인이므로 함부로 잡아먹으면 안 됩니다.
다만, 이들의 옷차림을 자세히 보면 잡아먹어도 될 만한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장난감 총기의 총구쪽에 주황색 부품이 없고, 총알이나 배터리를 장착해 얼핏 진짜 총기처럼 보이는 것을 들고 다니는 이들
▶인간들의 '목욕탕'에서처럼 둔부나 흉부를 잔뜩 내놓고 다니는 자
▶진검이나 가검을 가지고 온 자
▶최대 길이 1.5m를 초과하는 소품을 들고 다니는 자
▶활이나 딱총, 화약류 총기 등 실제 발포나 발사가 가능한 무기를 가지고 다니는 자
▶탈의실이나 물품보관실 등이 아닌 곳에서 탈의나 화장을 하며 주변 인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자
▶대한민국 경찰복, 소방복, 군복 등을 허가없이 입고 온 자

이러한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에서 보호하는 대상이 아니므로, 잘 보고 있다가 낼름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되도록 한 입에 먹도록 하고, 두 입 이상으로 베어 먹지 말도록 하십시오.
자칫 아래에 소개할 다른 강령 위반자로 오인되어 사냥감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5) 컬러 파츠가 없는 총기를 가지고 다니는 이들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출처: 구글)
▲ 컬러 파츠가 없는 모의총기를 가지고 다니는 이들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출처: 구글)

TOP 4. 관람객 일부

지스타 2025가 진행되는 벡스코 제1전시장이나 제2전시장 공간 내에는 많은 인원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으니까 한 명 정도 슥 잡아먹어도 모르겠지'라고 생각하는 괴이분들도 있었지만, 무고한 일반인을 잡아먹다 발각되어 제거당한 괴이가 매년 보고됩니다.
여기서 잡아먹어도 되는 인원은 한정돼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시연 대기줄에서 새치기 하는 자(일행이 앞에 서 있다며 꾸물꾸물 들어오는 행위 포함)
▶각종 쓰레기나 홍보책자, 음료컵 등을 바닥에 투척하는 자
▶붐비는 틈을 타 옆 사람을 더듬는 자
▶벡스코 광장 곳곳에서 담배를 피는 자(Smoking Area 라고 쓰여진 곳에서 피는 경우 제외)
▶언제 씻었는지 모를 정도로 악취를 풍기는 자(액취증 등 본인의 의지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인지 잘 판단하고 먹어야 합니다)
▶센텀시티역 8번 출구에서 끊임없이 출몰하는, 한 손에는 가방을, 한 손에는 핸드폰을 든 대머리 아저씨

이러한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에서도 포기하는 이들이므로, 잘 보고 있다가 상황 발생 시 낼름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괴이라도 이건 좀...' 정도라면 그냥 주변 시큐리티 등에 넘겨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흡연 부스가 아닌 곳에서 흡연 중인 관람객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 흡연 부스가 아닌 곳에서 흡연 중인 관람객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TOP 3. 집구석 워리어 일부

아래와 같은 이들도 마음껏 잡아먹으셔도 됩니다.
이 부분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선을 타고 다니시는 괴이분들께 권장되는 먹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 폭탄을 설치하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칼부림을 하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약품 테러를 저지르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뭔가 일을 저지르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이와 같은 사례는 아직까지 지스타에서 발생하진 않았지만, 언제든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행사가 잠시 멈추거나, 일찍 종료될 수 있기에 다른 괴이분들에게도 피해를 끼치게 됩니다.
온라인을 타고 다니시는 괴이분들이 얼른 이런 이들을 드시고 글을 삭제해 주신다면, 지스타 괴이 파티 개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년 던파 페스티벌을 멈추게 한 폭탄테러 협박 사건, 이러한 일을 벌이는 사람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작년 던파 페스티벌을 멈추게 한 폭탄테러 협박 사건, 이러한 일을 벌이는 사람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2. 촬영자 일부

앞서 소개한 '코스프레'라는 인간들의 문화 행사는, 사진 촬영을 전제로 합니다.
사진이라는 것은, 특정 순간을 기록해 종이나 컴퓨터 파일 형태로 남기는 행위입니다.
간혹 긴장 풀고 계시다가 인간을 벗어난 모습을 찍히시는 경우도 많으니, 지스타에서는 긴장을 유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저 '코스프레'와 관련해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 중에서 잡아먹어도 될 인간 유형들이 몇 있습니다.

▶사람 많은 홀 안에서 부스모델 찍겠다고 사다리 설치하고 공간 통제하는 사진사
▶그러다 사다리 건드리는 행인에게 성질내는 사진사(이들은 두 입에 나눠 먹어도 됩니다)
▶허가 없이 지나가는 코스어 촬영하는 자
▶코스어가 입고 있는 치마(하의의 일종) 안쪽을 노려 찍는 자
▶코스어에게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시도하는 자
▶동호회 등을 통해 친해진 이들에게 성적 범죄를 저지르는 자
▶프리허그를 빙자한 성추행을 하는 자

주로 인간 사회에서도 범죄자로 규졍하는 이들이기에, 마음껏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배가 부르더라도 이들은 최대한 먹어치워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배가 너무 부르다 싶으면 근처 경찰이나 다른 괴이에게 인계해주시길 바랍니다.

허가받고 찍는 사진은 괜찮습니다. 허가 없이 몰래 찍는 자만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허가받고 찍는 사진은 괜찮습니다. 허가 없이 몰래 찍는 자만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1. 현지인 일부

혹시 벡스코 외부로 나다니시는 괴이 분들이 있다면, 이런 이들도 간혹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주로 부산에 처음 오거나, 익숙치 않은 무고한 일반인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이들입니다.
이들의 단골 멘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서 택시 탈 때는, 무조건 늦었다고 억수로 빨리 가야 된다고 딱 말해야 된데이."
▶"지스타 간다꼬? 점심은 딴 데 가지 말고 벡스코 지하서 무라. 거기 다 숨은 맛집 천지빼까리다!"
▶"회 묵고 싶나? 그라믄 자갈치시장 가야지! 찐 현지 분위기 좀 팍 느끼고 싶으모, 서면이나 영도 포장마차촌도 기가 막힌데이."
▶"어묵 한 개 삼천 원? 해삼 한 사라 칠만 원? 요새는 다 그래 묵고 산다. 와."
▶"부산 오면 내가 함 쏜다! 부산 풀코스 대접할게!(안함)"

여기서 언급된 '부산 풀코스'라는 단어는 실체가 불분명한 괴이 수준의 단어입니다.
이러한 말로 선량한 방문객들을 현혹시키는 이들은 피해자들의 괴이화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무지성 분노한 괴이들의 대량 발생을 유발하니, 꼭 미리 처단하셔야 합니다.

모쪼록, 위와 같은 수칙을 잘 지켜 인간을 섭취하셔서 인간공급잔치 지스타가 꾸준히 열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바랍니다.


(사진1) 벡스코 근처 점심식사 명소는 트럼프월드나 대우월드마크, 혹은 광장 건너편 상가거리쪽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벡스코 근처 점심식사 명소는 트럼프월드나 대우월드마크, 혹은 광장 건너편 센텀스퀘어 뒤쪽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유머게시판 실제 일반인의 복싱 습관을 고쳐준 장혁
유머게시판 수능 전날 OCN의 찰진 드립
유머게시판 친구집에 놀러갔더니 친구가 여장을 하고 있었다
유머게시판 미국인들은 생각보다...
유머게시판 와이프가 여행 떠난지 하루가 지났다
유머게시판 메이플 친구들
유머게시판 일본의 떡 치대기
유머게시판 할머니 앞에서 배고픈 티를 내면 안 되는 이유
유머게시판 1년에 할로윈 시즌에 한 달간 컨셉질 하는 아빠와 아들
유머게시판 미국 지방 공무원들에게 골칫거리라는 것
컴퓨터 상품포럼 ASUS 9070 PRIME 간략후기
댕냥이게시판 아기 고양이의 본능 (2)
체험단 조약돌타건음이 매력적인 앱코 AR88 이지빌드 뉴비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리뷰
자유게시판 그렇게 지나가는 하루의 시간들... 래플에게~
자유게시판 곡률있는 모니터쓰는분들 (3)
소비자사용기 알파스캔 u27g4 후기
자유게시판 4일차 래플 응모도 완료 (4)
취미 상품포럼 지스타 가서 칠대죄 오리진 부스 봤거든요 (1)
취미 상품포럼 파판14 이번에 새로 나온 메인퀘 스토리 진짜 흥미진진 (1)
입소문쇼핑 [네이버] 드라이 기모 맨투맨 빅사이즈 16,000원 배송비 3,000원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