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마다 각 대학교와 함께 풍성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는 다나와가 이번 2018년 2학기에도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18년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한양대학교에서 열리며, 온오프라인에서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이 열릴 예정이다.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저렴한 가격에 PC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이번 행사에서도 다양한 하드웨어를 다나와 최저가 대비 30~40%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노트북, 모니터와 같은 완제품, PC 주요 컴포넌트 그리고 오늘 소개할 게이밍 기어들이 포함되어 있다. 2018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게이밍 기어는 어떤 것들일까? 어떤 브랜드의 제품들인지 알아보겠다.



CORSAIR DARK CORE RGB SE


PC가 가정용 콘솔 게임기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아니 때에 따라서는 더욱 우월한 경우가 있는데 바로 이 ‘마우스’ 때문이다. 가정용 콘솔 게임기의 컨트롤러는 편의성이 뛰어난 대신 정교한 조작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오버워치>, <플레이어 언노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장르의 게임에서는 마우스의 정교한 에이밍을 따라갈 수는 없다.


그런 면에서 CORSAIR DARK CORE RGB SE는 매우 훌륭한 게이밍 마우스이다. 센서는 PMW-3367을 사용했으며 최대 감도는 16,000DPI이고 100~16,000DPI 사이에 1DPI씩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버튼은 총 9개이며 9개의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고 응답속도는 1,000Hz이다.


▲ 전용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면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유무선 겸용으로 USB 2.0 유선과 블루투스 4.2 LE 무선 연결로 1ms의 응답속도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충전은 Qi 인증 무선 충전기 또는 USB 케이블로 가능하다.



ABKO HACKER A900 3389 RGB 게이밍 마우스 (블랙)



게이밍 기어에 큰 비용을 투자하기 어렵다면 ‘가성비’를 노려야 한다. 만약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ABKO HACKER A900 3389 RGB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마우스의 핵심이 되는 센서에 PMW-3389를 사용했다. 이 센서는 고가의 게이밍 마우스에 사용되는 PMW-3360의 튜닝 버전으로 PMW-3366과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광 센서 중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PMW-3360의 파생형 모델을 사용


최대 감도는 5,000 DPI이며 800~5,000 DPI까지 7단계로 조절 가능하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최대 16,000DPI까지 조절할 수 있다. 총 8개의 버튼과 적외선 방식의 휠을 지원한다. 1,000Hz 폴링 레이트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ED로 화려함을 더했으며 기본 무게 100g에 6g 중량의 무게추를 탈부착할 수 있다. 


 

ABKO hacker K640 플러스 축교환 측면 LED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중요한 것이 키보드이다.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밍 마우스처럼 일반 키보드와의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없다. 그나마 멤브레인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인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없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계식 키보드나 동시 입력을 해결한 멤브레인 방식을 게이밍 키보드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게이밍 키보드=기계식 키보드'라는 인식으로 넘어가면서 고가의 제품이 점차 대중화되었다. 이제는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위치(축)’ 교환까지 가능한 키보드가 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방수’ 기능도 지닌 제품이 등장하기도 한다. ABKO Hacker K640 Plus 축교환 측면 LED 게이밍 키보드는 위에서 설명한 대부분의 기능을 담은 게이밍 키보드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스위치 교체형이라는 것이다.


 


ABKO hacker K640 플러스 축교환 측면 LED 게이밍 키보드는 GTMX 스위치 방식이라면 호환된다. 청축/적축/갈축/흑축으로 다양하게 교체를 할 수 있어 원하는 키감으로 언제든지 바꿔 쓰는 재미가 있다. 이 말은 자가 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므로 수리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어진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고, 스위치는 청/적/갈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키 수는 104개이고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LED 조명을 제공한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이제는 혼자 하는 게임보다 여럿이 함께하는 게임에 익숙해진 시대다.  공동의 적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팀원들 사이의 의사소통이 필수이지만 캐릭터 조작만으로도 바쁜 키보드로 채팅까지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음성 채팅은 게임 중 의사소통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았다. 이와 더불어 헤드폰과 마이크가 결합된 헤드셋이 게이밍 기어의 필수품으로 손꼽히는 시대다. 예전에는 게임 전용 헤드셋이 없어 전화 상담원들이 사용하는 투박한 제품을 많이 사용했지만, 이제는 화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용 제품들도 많아진 상태.


그중에서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는 긴 이름만큼 많은 기능을 갖춘 헤드셋이다. 사실 이름에 모든 기능이 함축되어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가상 7.1채널을 지원해 서라운드 입체 음향을 체험할 수 있고 진동 기능이 있어 더욱 현실감 넘치는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에는 음성 변조 기능이 있어 남성/여성/어린이/몬스터 4가지 타입으로 변조가 가능하다. 헤드셋과 PC 연결 방식은 USB이다. 제품 내부에 LED와 진동판 등이 있어 별도 전원 공급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USB를 사용한다. 또한 제품 내 다양한 기능을 헤드셋에 연결되어 있는 리모컨에서 모두 조절할 수 있어 게임 도중 소프트웨어를 만져야 하는 불편함도 없앴다.



편집 / 정도일 doil@danawa.com

글 / 유민우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