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포토] 지스타 2020 첫 날, 벡스코에 들어가보니

2020.11.19. 17:36:05
조회 수
567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지스타 2020이 개최되는 벡스코 현장, 작년과 비교하면 외관이 다소 허전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지스타 2020이 막을 올렸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물론 벡스코에는 방송 무대가 설치되어 있으나 게임쇼 백미라 할 수 있는 부스는 없다. 아울러 일반 참가자는 현장에 입장할 수 없고, 주요 프로그램 역시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무대에서 상영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오프라인에서는 작년과 비교하면 게임쇼라는 느낌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작년에는 벡스코 제1전시관이 참가사 부스로 꽉 찼는데, 올해는 절반 가량이 텅 비었다. 지스타 방송 무대와 현장에 방문한 관계자를 대상으로 게임을 선보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시연 부스가 현장에 설치된 주요 시설물의 전부다. 그리고 빈자리에는 위메이드, 넥슨,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등 B2C 참가사 출전작을 소개하는 대형 현수막이 자리했다. 온라인 중심 진행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임을 알면서도 뭔가 허전한 것이 사실이다.

다만 방역 조치는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벡스코로 입장하는 정문에는 QR코드 인증과 열 감지기가 설치되어 있고, 지스타 행사장 정문에도 체온을 체크하는 장치가 설치됐다. 행사장 곳곳에는 손 소독제와 비닐장갑이 비치됐고, 행사장으로 입장할 때도 2m 간격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인력이 상주하고 있었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프레스룸 역시 2m 간격을 두고 책상이 떨어져 있고, 모든 좌석에 칸막이를 설치해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했다.


▲ 지스타 첫 날에 부산에는 비가 왔다, 입장을 기다리는 참가자로 꽉 찼던 벡스코 광장도 올해는 텅 비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2020 프레스룸, 감염을 막기 위해 자리를 떨어뜨려놓고 각 좌석에 칸막이를 세웠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프레스룸 무대에 설치된 발표자 좌석도 마찬가지로 준비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입구에는 다소 사람들이 몰려 있으나, 행사장 입장 시에는 2m 간격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직원이 있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체온을 체크하는 열 감지기도 행사장 입구에 설치됐다, 촬영 후 다시 체온을 체크하고 입장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올해 벡스코에 설치된 지스타 행사 공간은 사진에 나온 부분이 전부다 (사진제공: 지스타조직위원회)

▲ 개막식을 비롯한 주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특설 무대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인디게임 44종이 자리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시연 부스가 마련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스에는 게임을 해볼 수 있는 시연대가 설치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반대편을 보면 행사장이 비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시연 부스와 사람으로 꽉 찼던 작년 지스타와 비교하면 분위기가 180도 다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그래도 대형 현수막이 허전함을 조금 달래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무대에 선 개막식 참석자 사이에도 칸막이가 설치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오프라인은 다소 썰렁하지만, 온라인은 뜨겁기를 바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루머] 인텔은 주고 AMD는 받았다 및 취소인지 연기인지 혼란한 지포스 RTX 50 슈퍼 출시 루머 등 (2) 다나와
노바레이크도 막기 힘든 AMD 2차 전성기가 끝날 것 같지 않은 이유 [PC흥망사 152] (2)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마땅히 줘야할 안전을 핑계로 더이상 돈 뜯어내지 마라!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나혼렙: 카르마, 입문 쉬운 로그라이트로 애니 팬도 품는다 게임메카
수일배·이상균·P의 거짓, 라운드8이 말하는 내러티브 철학 게임메카
레이븐 기반 신작 '이블베인'이 PC·콘솔을 선택한 이유는? 게임메카
애스턴마틴 발키리, FIA WEC 데뷔 시즌 2연속 포인트 피니시 달성 오토헤럴드
내년이 절호의 기회이자..위기? 갤럭시S26 준비중인 삼성에 무슨일이?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IT애정남] 그래픽카드 모델명에 담긴 의미는? IT동아
한국에 꽂힌 전 세계 IT업계의 시선··· APEC 현장에서 접한 'AI 반도체'는? IT동아
올랜도 ‘디즈니스러운’ 여행을 위한 꿀팁 모음 (1) 트래비
[순정남] 괴이분들께, 지스타에서 먹어도 되는 인간 TOP 5 게임메카
[포토]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 지스타 2025 D-1 현장 (1) 게임메카
완벽한 전주 여행을 위한 미식 가이드 (1) 마시즘
기술 좋으면 뭐하나? 스스로 위기를 자초하는데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도요타 가주 레이싱, WRC 독주 체제 굳히기... 신예 영입 전력 강화 오토헤럴드
[EV 트렌드] 이제 넘쳐서 문제,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과잉 위기 올 것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공적 마무리 오토헤럴드
엉덩이로 숨쉬기? 인간 대상 실험 첫 성공 과학향기
메모리 공급 부족, 어떻게 AI 반도체 생산의 병목으로 이어질까? (1)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