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포토] 지스타 2020 첫 날, 벡스코에 들어가보니

2020.11.19. 17:36:05
조회 수
590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지스타 2020이 개최되는 벡스코 현장, 작년과 비교하면 외관이 다소 허전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지스타 2020이 막을 올렸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물론 벡스코에는 방송 무대가 설치되어 있으나 게임쇼 백미라 할 수 있는 부스는 없다. 아울러 일반 참가자는 현장에 입장할 수 없고, 주요 프로그램 역시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무대에서 상영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오프라인에서는 작년과 비교하면 게임쇼라는 느낌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작년에는 벡스코 제1전시관이 참가사 부스로 꽉 찼는데, 올해는 절반 가량이 텅 비었다. 지스타 방송 무대와 현장에 방문한 관계자를 대상으로 게임을 선보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시연 부스가 현장에 설치된 주요 시설물의 전부다. 그리고 빈자리에는 위메이드, 넥슨,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등 B2C 참가사 출전작을 소개하는 대형 현수막이 자리했다. 온라인 중심 진행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임을 알면서도 뭔가 허전한 것이 사실이다.

다만 방역 조치는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벡스코로 입장하는 정문에는 QR코드 인증과 열 감지기가 설치되어 있고, 지스타 행사장 정문에도 체온을 체크하는 장치가 설치됐다. 행사장 곳곳에는 손 소독제와 비닐장갑이 비치됐고, 행사장으로 입장할 때도 2m 간격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인력이 상주하고 있었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프레스룸 역시 2m 간격을 두고 책상이 떨어져 있고, 모든 좌석에 칸막이를 설치해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했다.


▲ 지스타 첫 날에 부산에는 비가 왔다, 입장을 기다리는 참가자로 꽉 찼던 벡스코 광장도 올해는 텅 비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2020 프레스룸, 감염을 막기 위해 자리를 떨어뜨려놓고 각 좌석에 칸막이를 세웠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프레스룸 무대에 설치된 발표자 좌석도 마찬가지로 준비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입구에는 다소 사람들이 몰려 있으나, 행사장 입장 시에는 2m 간격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직원이 있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체온을 체크하는 열 감지기도 행사장 입구에 설치됐다, 촬영 후 다시 체온을 체크하고 입장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올해 벡스코에 설치된 지스타 행사 공간은 사진에 나온 부분이 전부다 (사진제공: 지스타조직위원회)

▲ 개막식을 비롯한 주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특설 무대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인디게임 44종이 자리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시연 부스가 마련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스에는 게임을 해볼 수 있는 시연대가 설치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반대편을 보면 행사장이 비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시연 부스와 사람으로 꽉 찼던 작년 지스타와 비교하면 분위기가 180도 다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그래도 대형 현수막이 허전함을 조금 달래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무대에 선 개막식 참석자 사이에도 칸막이가 설치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오프라인은 다소 썰렁하지만, 온라인은 뜨겁기를 바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42dot 주말 급하게 올린 영상 2편 "자율 주행 수 어느 정도?"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 12 개막전 ‘2025 상파울루 E-PRIX’ 성료 오토헤럴드
한국에서는 잊혀진 소주가 일본에서는 ‘2등’이라고? 마시즘
"에센코어 x 파인인포" 2025 연말 세미나 행사 브레인박스
'게임 / 콘텐츠 축제의 열기 속으로' MSI와 함께한 ‘2025 경남콘텐츠페어’ 미디어픽
[숨신소] 데드 스페이스 풍 1인칭 호러 신작, 루틴 게임메카
[기행기] 한국 대표로 워해머 미니어처 세계 대회에 가다 게임메카
[넥스트 모빌리티] 반딧불이 처럼… 밤이 에너지가 되는 시대가 온다 오토헤럴드
종이접기 기술, 미래 공학의 원리가 되다 (1) 과학향기
그런데 아이온2 게임 성능이 좀 말이 안되는데요? 동영상 있음 민티저
2025 경남콘텐츠페어. MSI x 이터널리턴 슈퍼컵 정식리그 기글하드웨어
42dot 송창현 먹튀 논란 "현대에게 기회가 남아 있나?"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인디言] 일본 카툰풍 백뷰 소울·로그라이크 '루나락시아' 게임메카
AI 활용 둘러싼 해외 게임 개발자들의 찬반논쟁 게임메카
새마음 새그릇, 일본 사가 도자기 전문점 4 트래비
몸과 마음이 사르르 녹는, 사가 힐링 료칸 3 트래비
[정보/루머] 메모리 대란이 그래픽카드 시장을 박살내는 중 및 인텔 코어 울트라 7 366H 성능 유출 등 (4) 다나와
부품값 더 오르기 전에 맞추자··· 2025년형 인텔 CPU 기반 '200만 원대 견적' 짜보니 IT동아
안방에서 박살 난 현대 기아 "하.. 정말 왜 이러나?" (1)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기아 창립 80주년 "분발의 역사" 과거·현재·미래를 잇는 대전환의 장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