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뉴욕타임스도 꼽은 일본 소도시 여행의 정석 ‘도야마-기후 여행’

2025.03.14. 10:23:15
조회 수
525
17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일본 소도시 여행이 인기다. 때묻지 않은 자연 풍경, 레트로한 거리 속에서 만나는 따스한 사람들, 현지 식문화가 느껴지는 식사,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그 도시의 역사가 낳은 전통 문화와 기술까지 소도시 여행이 주는 매력은 다채롭다. 어느 곳으로 떠나느냐에 따라 여행의 풍경은 달라진다. 일본 소도시 여행에 기대하는 특유의 로컬스러움과 따스함을 원한다면 ‘도야마’와 ‘기후’가 제격이다.

깨지지 않는 ‘유리의 도시’의 명성, 도야마시 유리 미술관

해발 3,000m급의 다테야마 연봉과 수심 1,000m의 도야마만(灣), 이 고저차 4,000m의 천혜의 자연 환경이 길러낸 식재료와 다양한 문화가 자리하는 곳, 도야마. 최근에는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2025년에 가야할 52곳" 중 도야마현의 도야마시가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다.

일본에서는 도야마시를 종종 ‘유리의 도시’라고도 부른다. 도야마의 유리 기술은 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승되어 왔으며, 오늘날에도 ‘도야마 유리 조형 연구소’, ‘도야마 유리 공방’, ‘도야마시 유리 미술관’을 거점으로 유리와 관련된 기술과 문화를 진흥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2015년에 문을 연 ‘도야마시 유리 미술관’. 미술관이 위치한 복합 시설 ‘TOYAMA 키라리’는 유명한 건축가 구마 겐고가 설계한 건물로도 유명하다. 윗층에서 아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유리와 도야마현산 삼나무의 조화 또한 감상 포인트다.

도야마시의 유리 기술이 낳은 멋진 작품들을 감상하고 난 다음에는 카페와 뮤지엄에도 꼭 들러볼 것. 미술관 오리지널 메뉴와 상품이 반짝이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두손 모아 보게 되는 풍경, 세계유산 ‘고카야마’

도야마의 남서부에 위치한 ‘고카야마’는 높이 솟은 산들과 그 앞에 지어진 ‘갓쇼즈쿠리’양식의 가옥들이 자리한 지역이다. 눈이 내리는 계절에는 마을 전체가 눈으로 뒤덮여 새하얀 은빛세상이 펼쳐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먼저 ‘갓쇼즈쿠리’ 양식의 가장 큰 특징은 손을 합장(갓쇼)하고 있는 듯한 모양의 지붕인데, 이 지붕이 눈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또 마을에는 눈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조성된 숲도 있다.

고카야마에는 아이노쿠라 갓쇼즈쿠리 마을과 스가누마 갓쇼즈쿠리 마을이 있으며, 이는 기후현의 시라카와고의 오기마치 마을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다. 이 세 마을을 잇는 ‘세계유산버스’도 운행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고카야마는 시즌마다 라이트업 등이 실시될 뿐만 아니라 숙박도 가능하지만, 그 중에서도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식사’다.

아이노쿠라 갓쇼즈쿠리 마을의 중앙부에 자리한 ‘차미세 마쓰야’에서는 이 지역의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각종 산채를 사용한 고카야마의 향토요리에서는 현지의 식문화가 그대로 묻어나 하나하나 음미하는 재미가 있다.


옛 시인들의 마음이 머물다 간 곳, 미치노에키 아마하라시

도야마 여행의 장점은 산과 바다를 동시에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카오카시의 ‘아마하라시 해안’은 예로부터 많은 시인들이 극찬한 경치가 펼쳐지는 곳이다. 눈 앞에 펼쳐지는 푸른 바다와 그 뒤로 보이는 다테야마 연봉, 그리고 바다 위로 솟아오른 기암(메이와)은 오늘날 도야마를 상징하는 풍경이 되었다.

이런 아마하라시 해안 앞에 위치한 ‘미치노에키 아마하라시’는 여행자를 위한 각종 시설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먼저 1층에는 정보 발신 코너가 있어서 각종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2층에는 카페와 숍, 전망덱이 있으니 도야마의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타임을 즐겨보자.

3층 전망 덱 또한 필수! 위에서 말한 풍경이 한눈에 내다보이는 곳에서 옛 시인의 마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붉은 열차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사진을 찍어보아도 좋다.


도야마만 찾게되는 그 맛, 도야마만 초밥

도야마만(灣)은 일본 국내에서는 ‘천연 활어조’라고 불리는 곳이다. 그 이유는 도야마만 의 독특한 지형 때문에 다양한 어종이 살고 있으며, 또 다테야마 연봉의 눈이 녹은 물이 도야마만에 흘러들어와 이 해양생물들에게 각종 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도야마현의 식문화에 해산물은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며, 그 식문화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도야마만 초밥’이다. ‘도야마만 초밥’이란 도야마만에서 잡힌 신선한 제철 생선과 도야마 쌀로 만든 초밥을 가리키는데, 오직 도야마현에서, 또 그 시기에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다.

도야마 한정 초밥인 만큼 ‘도야마만 초밥’은 도야마를 잘 알고 있는 장인에게 맡기는 게 제일이다. 도야마시의 ‘긴초 ikizushi’는 도야마에서 나는 생선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초밥 장인이 방문 시기에 가장 맛있는 생선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밥으로 만들어준다. 초밥 재료는 매일 아침 히미 시장에서 조달하기 때문에 매우 신선하다.


도야마까지 가는 법
· 도쿄역에서 JR 호쿠리쿠 신칸센을 타고 ‘도야마역’에서 하차(약 2시간 5분)
· 오사카역에서 JR 호쿠리쿠 본선 특급 ‘선더버드’를 타고 쓰루가역까지 이동(약 1시간 20분)→JR 호쿠리쿠 신칸센을 타고 ‘도야마역’에서 하차(약 1시간 15분)


주부 지방에 자리한 ‘기후현’ 또한 일본 소도시 여행에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곳이다. 세계유산 시라카와고와 온천, 그리고 역사가 느껴지는 거리들은 레트로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

물만난 레트로 여행, 구조하치만

기후의 인기 관광지 구조하치만 지역은 예로부터 구조하치만성의 성하 마을로서 번성했던 곳이다. 또 요시다 강가에 자리하고 있어서 강과 성하마을이 어우러진 풍경 또한 아름답다.

구조하치만의 거리 중 일부는 일본 국가 중요전통적건조물군 보존지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실제로 이 거리들을 걷다보면 옛 일본의 자취가 느껴진다. 곳곳에 상점들이 들어서 있으니 잠시 들러 시간을 보내도 좋다.

구조하치만의 별명은 ‘물의 마을’

물이 풍부한 지역답게 이 물을 어떻게 활용할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지역 주민들의 생활상에 녹아있다. 그리고 이런 아이디어는 수조, 잉어가 헤엄치는 용수조 등으로 구체화되어 거리 곳곳에 남아있으니 이를 발견하며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레트로 여행에 체험을 더하면, 샘플 공방

구조 하치만 거리를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곳, ‘샘플 공방’이다. 옛 분위기가 흐르는 거리와 ‘샘플 공방’의 관계성에 의문을 표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사실 ‘구조하치만’은 식품 샘플의 발상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식품 샘플은 구조하치만을 대표하는 지방 산업이기도 하다.

‘샘플 공방’은 이러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시설이며, 관내에는 식품 샘플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과 레트로한 전시품 약 2,500여점이 전시되어 있는 ‘레트로 아트관’이 마련되어 있다.

식품 샘플을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또한 가능하다. 식품 샘플의 발상지에서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식품 샘플을 만들어보는 시간은 오직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다. 메모 스탠드, 스마트폰 스탠드 등 실용적인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으로 체험 시간도 약 30분 정도이니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다.

기후까지 가는 법
· 주부 국제공항에서 나고야철도 특급을 타고 ‘메이테쓰 기후역’에서 하차(약 1시간)
· 나고야역에서 JR도카이도선 신쾌속을 타고 ‘JR 기후역’에서 하차(약 20분)


글·사진 한진아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롤스로이스 팬텀 100주년 "권력과 부 그리고 문화와 예술, 리더의 상징" 오토헤럴드
출시전략 바뀐 아이폰, 돌아온 엑시노스 등 지금 주목해야 할 IT 루머 총정리 (5) 다나와
[겜덕연구소] 집에서 총으로 탕탕탕! 남자의 로망, 건콘 게임에 대해 살펴보자!! (3) 게임동아
라데온 RX 9060 XT 8GB 출시 강행설 및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슈퍼 준비 소식 등 (8) 다나와
[포토] 세이렌의 매력이 가득한 니케 2.5주년 행사 현장 (3) 게임메카
[매장탐방] ‘클레르 옵스퀴르’ 찾아 헤매는 구매 원정대 (2) 게임메카
대만산은 싸구려 취급하던 한국산 그래픽카드 전성시대 우리나라 그래픽카드시장 변화 이야기 [PC흥망사 121] (2)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그래픽카드 없이 게임까지? 실속파를 위한 사무용/가정용 PC CPU 3종 대격돌 (9) 뉴스탭
[순정남] 클레르 옵스퀴르 절망편? 33세 최약체 TOP 5 (2) 게임메카
코리아 패싱? 논란의 그 게임 <엘더스크롤4 :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사양 & 그래픽 옵션 분석 (12) 다나와
[순위분석] 사상 최초로 10위까지 밀려난 서든어택 (3) 게임메카
(가장 쉽게 알려드림) SKT 유출사태, 또 새로운 정황. 꼭 필요한 정보&해결책 싹 정리했습니다! (1)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200으로 CPU와 GPU를 배분하시오 9800X3D+9070 XT vs 7800X3D+5070 Ti (4) 기글하드웨어
치즈에 진심인 당신이라면 '스위스 치즈 패스포트' 체크 (4) 트래비
소박한 일본 소도시 골프여행에 맞춤 '고치현' 골프코스 2 (2) 트래비
SKT 해킹 사태에 관한 (아마) 혼자만의 걱정 (1) 동영상 있음 UnderKG
"나도 살아야지" 짝짓기 상대를 '독'으로 마비시키는 문어가 있다? (4) 과학향기
[AI야 소녀를 그려줘] 모비노기, 얘네를 제물로 바칩니다 (1) 게임메카
2025 Segotep GM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시리즈 살펴보기 (2) 쿨엔조이
2025 AONE 시그니처 80PLUS브론즈 풀모듈러 시리즈 살펴보기 (2) 쿨엔조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