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조망 좋은 종로구의 아파트 단지로 이사를 앞두고 계신 고객님께서 저희 AV프라임을 찾아주셨습니다. 아직 대형 스크린에서 뿜어져 나오는 가정용 프로젝터를 써본적은 없지만 새로 이사하면서 한 번 설치해보고 싶다는 뜻을 비추셨습니다.
그리하여 친절한 윤대리~ 고객님께 가정용 프로젝터 몇 홈시어터를 직접 시연해드린 다음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을 요목조목 설명드렸습니다.
![]()
사실 이사를 하게되면 이사비용도 만만치 않을 뿐더러 냉장고나 에어컨,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도 바꾸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들어갈 돈은 많은데 구지 가정용 프로젝터를 사용한 대형 영상과 입체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 큰 돈을 들일 필요가 있느냐하는 생각을 가지실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깐깐한 아내분의 심기(?)를 거스르지 않으려는 가정의 평화를 중시하는 남편이라면 이런 점을 무시할 순 없겠죠?!
![]()
그래서 저 윤대리는 홈시네마를 풀패키지로 설치까지 받으면서도 최대한 부담을 줄여드리는 방향에서 룸시어터 포트폴리오를 제시해드렸습니다. 고객님의 핵심 니즈는 화면은 크게, 주야간 전천후로 볼 수 있게, 음향은 입체 음장감을 느낄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다 이 세가지 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선택된 모델은 신작 HT29 옵토마 가정용 프로젝터를 중심으로 세틀라이트 시스템인 Denon의 SYS-2020과 AVR-X540BT, 그리고 Grandview 120인치 전동(수동이 아닙니다)스크린 세트입니다. ![]()
홈시네마라는 진주를 잘 꿰어야 거실에서 블링블링~
친구들 불러서 한번 시연도 해주면서 자랑도 할 수 있겠죠?!
저희 AV프라임의 최대 강점인 설치의 퀄리티~ 들어갑니다~~~
![]()
케이블 처리는 설치 품질에서 50%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꼼꼼하게 여름에도 들뜨거나 떨어지지 않게 몰딩제를 단단히 부착해서 선재를 모두 숨겨두는 작업을 진행한 결과 ![]()
마치 원래 그 집에서 빌트인이나 시스템 가구/가전 제품과 같은 룸에 최적화된 배치와 구도 선처리가 완료된 가정용 프로젝터 세틀라이트 스피커의 영화감상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스크린까지 모든 게 리모컨으로 작동되니까 크게 손댈 일도 없습니다. ![]()
아직 비닐도 뜯어내지 않은 HT29입니다. 옵토마의 기술력을 좀더 대중적인 Price로 실현한 신작 풀HD급 해상도 기종이죠~ ![]()
설치와 세팅을 마치고 고객님과 함께 음향,영상을 시연해보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노트북을 통해 넷플릭스를 많이 보셨습니다. 실제로 재생을 해보면 2.1채널 출력이 됩니다. 셋톱박스 역시 채널이나 방송에 따라 5.1채널 출력이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기계의 이상이 아니라 소스나 소프트웨어에서 출력이 얼마만큼 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AV리시버에서 강제로 멀티채널 스테레오 모드나 서라운드 모드로 바꾸어 주는 기능까지 있답니다~~ 또한 넷플릭스 역시 스마트폰의 어플을 설치해서 보면 5.1채널이 출력되구요~ 윈도우8 버전에선 이 어플설치도 가능합니다.
![]()
수 많은 고객님 댁의 설치와 최적의 제품 소싱의 축적된 노하우로
저희 AV프라임은 예산과 룸 환경, 고객님의 니즈, 그 모든 것에 대응하는 홈시네마 솔루션 101가지(?)를 준비해 두었으니 언제든지 문의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c)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