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과 좌우 측면까지 3면 마이크로 메쉬 구조라 고사양 시스템의 발열을 확실하게 잡아줄것 같네요 기본 RGB 팬 4개 제공에 최대 12개까지 확장되는 쿨링 성능도 든든하고 대형 그래픽카드와 360mm 수랭까지 여유롭게 들어가는 호환성이 훌륭합니다 상단 C타입 포트와 통합형 F-Panel 커넥터처럼 조립 편의성과 실사용성을 두루 갖춘 웰메이드 케이스인것 같네요
측면뿐만 아니라 후면도 그렇고 그래피티가 적용된 특이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RGB효과도 이쁘고 울트라 쿨링 시스템으로 강력하고 견고한 내구성으로 효율적인 열 배출이 가능한점이 좋네요. 12GB 넉넉한 비램과 3팬으로 발열도 잘 잡고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 및 스테인리스 I/O보드로 고품질의 내구성을 제공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QHD 해상도 게임용으로 좋은 성능을 내고 기본 3년 무상보증에 1년 추가 보증을 제공하는 점이 매력적인 그래픽카드인것 같아요.
darkFlash DRX90 AERO MESH RGB (화이트)는 공기 흐름이 좋도록 전면, 좌우 측면, 상하단에 모두 매쉬가 적용되어 있고, 그중 전면과 좌우 측면 메쉬는 마이크로 메쉬 홀 디자인으로 먼지 필터는 없지만, 먼지 유입을 최소화하도록 한 점이 좋네요. 그리고 상하단에는 먼지 필터를 제공해서 공기 흐름은 좋게 하면서도 먼저 유입은 최소화하려고 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LED 버튼이 리셋 버튼을 대체하는 형태라 LED 버튼으로 사용하려고 하면 리셋은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쉽네요. 드물지만 여전히 리셋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전면의 에어 메쉬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공기 흐름을 확보하여 시스템 발열 해소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화이트 컬러 특유의 깔끔하고 세련된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전면 3개와 후면 1개의 기본 탑재된 RGB 팬은 별도의 튜닝 없이도 화려한 조명 효과를 구현하여 감성적인 PC 튜닝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만족도가 높고, 넓은 내부 공간과 효율적인 케이블 정리 구조를 갖추고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조립 편의성과 확장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매우 완성도 높은 미들 타워 케이스입니다.
상단에 타입-C, USB3.0, USB2.0 등을 비롯한 다양한 버튼이 적용된 인터페이스를 마련하여 사용이 편리하며 통합형 F-Panel Connector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립을 지원하여 손쉽게 시스템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뛰어난 내부 설계도 매력적이며 LED 모드와 고정 RPM 변경이 가능한 120mm RGB 쿨링팬으로 냉각 성능과 튜닝 성능도 아주 마음에 드네요.
좋은 쿨링성능을 가진 3열 수랭 쿨러면서 육만원대의 가격이라 매우 합리적으로 느껴집니다. 좋은 가성비가 장점으로, 무더운 여름에 시스템을 식히기 위해서 3열 일체형 수랭쿨러를 이정도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도 모난곳없이 펌프 유닛도 영롱하네요. 제품 보증도 5년이라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쓰다가 열받는 부분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공랭cpu를 쓰다가 시끄러워서 Q-fan 설정을 바꿔서 팬 rpm를 낮추려고 했더니 m2를 인식 못하는 버그가 생겨서
개삽질을 하다가 결국 m2를 제거하고 다시 넣으니 정상작동 했던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LT720을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이것도 Q-fan 설정을 바꿔서 해볼랬는데
전원 켜고 초기화면에서 계속 멈춰있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상태에서는 del도 아무 것도 안먹습니다.
결국 본체 정면의 usb포트에 별도의 키보드 마우스 설치해서 Q-fan 설정 초기화하니 정상작동합니다.
이 x같은 메인보드 사용시 Q-fan 설정은 절대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냥 FanContrl같은 무료프로그램 쓰세요.
진짜 기분 더러운 경험 했습니다.
MSI MAG B850M 박격포 WIFI
AMD 라이젠7-5세대 7800X3D (라파엘)
위 시스템에 VGA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ASUS DUAL 지포스 RTX 5060 D7 8GB 인텍앤컴퍼니를 구입했는데
보드는 M 보드에 기존 쿨러가 너무 커서 VGA를 꽂을 수 없네요.
Thermalright Peerless Assassin 120 SE는 VGA와 걸리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