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B650M K 피씨디렉트 제품으로 조립해봤는데 가격 대비 구성이 꽤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AM5 플랫폼 입문용 메인보드로 선택하기 부담이 없었고 DDR5 메모리와 EXPO를 지원해서 최신 시스템 구성에도 부족함이 없었네요. BIOS 플래시백 기능이 있어 업데이트도 편리했고 M.2 슬롯 2개 제공으로 저장장치 확장성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원부도 생각보다 안정적이라 라이젠 7600이나 7700 정도와 조합하기에 무난해 보였습니다. 후면 USB 포트도 넉넉한 편이라 주변기기 연결 시 불편함이 없었고, 리비전 1.1에서 ARGB 헤더가 추가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려한 기능보다는 기본기에 충실한 가성비 메인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GIGABYTE B650M K 제품은 공간 활용도가 높은 M-ATX 폼팩터에 시원한 화이트 컬러를 입혀, 세련된 데스크테리어를 추구하는 저같은 사용자들에게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일 것 같습니다.
단순히 외형만 예쁜 것이 아니다. 12+2+2 페이즈의 튼튼한 디지털 전원부는 고성능 CPU에도 흔들림 없는 전력 공급을 보장하며, 최대 8200MHz의 고클럭 DDR5 메모리와 256GB 용량을 지원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는 점도 훌륭하고 여기에 XMP 3.0과 EXPO를 모두 지원해 오버클럭 편의성까지 높였네요.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위한 PCIe 5.0 슬롯과 빠른 데이터 전송을 돕는 듀얼 M.2 슬롯은 하이엔드 시스템 구축에 필수적인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