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쿨링성능을 가진 3열 수랭 쿨러면서 육만원대의 가격이라 매우 합리적으로 느껴집니다. 좋은 가성비가 장점으로, 무더운 여름에 시스템을 식히기 위해서 3열 일체형 수랭쿨러를 이정도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도 모난곳없이 펌프 유닛도 영롱하네요. 제품 보증도 5년이라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쓰다가 열받는 부분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공랭cpu를 쓰다가 시끄러워서 Q-fan 설정을 바꿔서 팬 rpm를 낮추려고 했더니 m2를 인식 못하는 버그가 생겨서
개삽질을 하다가 결국 m2를 제거하고 다시 넣으니 정상작동 했던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LT720을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이것도 Q-fan 설정을 바꿔서 해볼랬는데
전원 켜고 초기화면에서 계속 멈춰있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상태에서는 del도 아무 것도 안먹습니다.
결국 본체 정면의 usb포트에 별도의 키보드 마우스 설치해서 Q-fan 설정 초기화하니 정상작동합니다.
이 x같은 메인보드 사용시 Q-fan 설정은 절대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냥 FanContrl같은 무료프로그램 쓰세요.
진짜 기분 더러운 경험 했습니다.
MSI MAG B850M 박격포 WIFI
AMD 라이젠7-5세대 7800X3D (라파엘)
위 시스템에 VGA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ASUS DUAL 지포스 RTX 5060 D7 8GB 인텍앤컴퍼니를 구입했는데
보드는 M 보드에 기존 쿨러가 너무 커서 VGA를 꽂을 수 없네요.
Thermalright Peerless Assassin 120 SE는 VGA와 걸리지 않을까요?
전면/좌우 측면 3면 마이크로 메쉬 에어홀을 적용했고 120mm RGB 쿨링 팬 4개를 기본 제공하여 압도적인 쿨링을 보여주네요. 360mm 규격 수랭쿨러와 395mm 길이 VGA와 185MM 높이 CPU 쿨러가 호환되는 넉넉한 내부 호환성을 가졌습니다. 사용이 편리한 상단 I/O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버튼 하나로 RGB 라이팅 컨트롤이 가능하는 등 편의성도 뛰어나네요. 5만 후반대 가격으로 가성비도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 VRAM 요구치가 점점 늘어나면서 8GB 그래픽카드들이 힘을 못쓰는데
이 제품이 QHD, 4K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마지노선이라고 할까요
DLSS 사용시 성능도 좋은 편이고 3팬 모델에 히트파이프도 다수 들어가서
온도도 준수하겠습니다
그래피티 디자인에 RGB로 포인트를 준 것도 난잡하지 않고 딱 좋네요
길이나 두께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라 케이스 작은 걸 쓰더라도 문제없고요
와 기본 팬이 7개라니 쿨링에 진심인 케이스네요
특히 전면 팬은 일반적인 120mm가 아닌 140mm라 흡기가 훌륭하겠습니다
거기에 더해 각 패널에는 먼지필터가 장착된 에어홀이 뚫려 있어서 쿨링팬을 도와주고 있고요
패널 분리도 별도의 도구 없이 가능하니 청소나 유지 보수가 간편하겠습니다
VGA 길이 400mm, CPU 쿨러 높이 165mm 지원이면 내부 공간도 적당히 넓은 편이라
부품 호환성이나 선정리도 괜찮고요
무엇보다 가격이 최저가 5만원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가성비도 좋네요
다음 데스크탑 맞출때는 이 녀석 찜해놓고 시작해야겠어요
전면과 좌측 하단 메시 구조로 깔끔하면서 통풍에 신경 쓴 디자인이네요.
400mm 그래픽카드 장착 가능에 내부 부품 장착시 호환성 문제없고 번들팬을 상단 3개, 전면 3개, 후면 1개 총 7개에다 그래픽카드 지지대까지 기본 제공하면서 편의성 및 가격대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훌륭하네요.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해 순백의 감성을 연출하고, 전면과 좌우측면 패널에 마이크로 메쉬 에어홀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심플한 외관에 고효율 쿨링을 제공하네요. 그리고 120mm 쿨링팬이 전면 3개와 후면 1개 등 총 4개가 기본장착되고, 최대 12개 쿨링팬을 장착가능해 쿨링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네요. 미들타워 사이즈에 메인보드 지원 규격은 ATX, M-ATX, ITX이고, 그래픽카드 최대 장착 길이는 395mm이고, CPU쿨러 최대 장착 높이는 185mm이고, 저장장치는 SSD 최대 1개와 HDD 최대 2개를 장착가능해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네요. 이와같이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지원하면서 가격이 6만원 대라 부담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