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보면서, 퀴즈쇼에 참여하는 분들의 실력이 못마땅한 분들이었다면 추천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매일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퀴즈쇼 어플 잼라이브인데요, 매회 최소 상금 100만원 이상이 걸리고 있으니 자신만 있다면 상금을 노려봐도 좋겠네요.
365일 매일 진행되는 잼라이브
라이브 퀴즈쇼에도 참가하고 상금 100만원을 획득!

상금 조달이 잘 되기만 한다면, 퀴즈쇼가 인기 없기는 힘들죠. 잼라이브는 이런 부분에 주목했는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를 런칭했습니다.

우선 불만스러운 점부터 이야기해 봅시다. 라이브 퀴즈쇼가 진행되지 않는 상황에는 별 기능 없는 화면만 보여주는 게 잼라이브의 아쉬운 점. 지난 방송 보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해줬다면 여러모로 좋았을 법한데, 이 정도 여유는 없었던 걸까요?

잼라이브에서 라이브 퀴즈쇼가 시작되면, 작은 채팅창과 함께하는 방송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흔히들 접할 수 있는 인터넷 스트리머들의 방송과 비슷한 포맷인데요...

가장 특이한 점을 꼽자면 역시 365일 매일 진행되는 퀴즈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죠. 난이도로는 아주아주 쉬운 문제부터 많은 분들이 헷갈리는 상식까지, 출제 범위로는 시사/연예/국어/과학 등등 광범위한 편입니다.

그리고, 친구 초대를 통해 부활 아이템을 제공하는 부분이 눈에 띄는데... 시스템 자체는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문제를 틀리면 자동으로 써 버린다는 게 흠이네요. 초반에 틀렸을 때는 별로 쓰고 싶지 않은데!

체감상으로는 문제가 어렵지 않습니다만, 12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이 상금을 나눠 가지는 특성상, 가볍게 풀어서 상금을 얻기는 어려워 보이네요. 상금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출금 제한이 5만 원이고 180일이 지난 상금은 소멸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365일 매일 진행되는 퀴즈쇼 어플, 잼라이브를 살펴보았는데요... 퀴즈쇼에 직접 참여한다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꼭 상금을 노리지 않더라도, 점심시간에 킬링타임용(기본적으로 12시 30분 방송이라서요)으로 활용하거나, 친구들과 내기용으로 참여해 봐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