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혹은 평범한 오후의 인도 위.
앞서가던 사람의 담배 연기에 얼굴을 찌푸리며 숨을 참아본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단순한 불쾌감을 넘어, 이제는 우리의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습니다.
(AI 이미지로 생성된 사진)
담배 연기를 피하기 위해 잠시 걸음을 멈추거나, 서둘러 앞지르려고 방향을 트는 순간! 쌩쌩 달리는 오토바이, 자전거, 심지어 골목길 차량과 부딪힐 뻔한 아찔한 경험을 하거나 실제 접촉사고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연기 때문에 옆으로 피하다가 달려오던 배달 오토바이에 치일 뻔했어요."
"아이와 함께 걷는데, 연기를 피하려다 갑자기 멈추니 뒤에서 오던 자전거와 부딪혔습니다."
이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흡연자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걸어가며 피우는 담배'가 타인에게는 단순한 간접흡연 피해를 넘어, 예측 불가능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잠시동안 발걸음을 멈추고, 지정된 흡연구역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잠시의 휴식을 가져주시는 작은 배려가 우리 모두의 소중한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길 위는 우리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서로를 조금만 더 배려하여, 불쾌감도 사고의 위험도 없는 안전한 보행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면 어떨까요?
여러분은 '걸음 담배'로 인해 위험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댓글로 의견을 나눠주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의견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