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삼진→끝내기 사구

IP
2021.04.11. 08:58:35
조회 수
563
12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2021 메이저리그 메츠 - 마이애미 말린스전 2-2


삼진→끝내기 사구, "이런 오심은 처음" 심판도 실수인정

[사진] 마이클 콘포토가 끝내기 사구를 선언받고 있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상학 기자] 삼진으로 이닝 종료가 돼야 할 상황이 끝내기 몸에 맞는 볼로 끝났다. 타자의 고의적인 팔꿈치 들이밀기에 속은 심판이 뼈아픈 오심을 범했다.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플러싱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마이애미 말린스전. 2-2 동점으로 맞선 9회말 1사 만루에서 마이애미 투수 앤서니 배스가 메츠 타자 마이클 폰토포를 상대로 6구째 슬라이더를 몸쪽으로 붙였다.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하는 것으로 보인 공. 이때 콘포토가 오른쪽 팔꿈치를 살짝 들이밀었다. 공은 콘포토의 보호대 끝을 스쳐 마이애미 포수 채드 월락의 미트에 들어갔다. 주심을 맡은 론 쿨파 심판은 스트라이크를 선언하려다 갑자기 자신의 팔꿈치를 건드리며 몸에 맞는 볼을 선언했다. 끝내기 밀어내기 사구, 메츠가 3-2로 역전승을 거둔 순간이었다. 

석연치 않은 판정이었다. 콘포토가 고의로 팔꿈치를 내민 모습이 리플레이 화면에 반복됐다. 규칙상 스트라이크존에 들어가는 공에 타자가 고의로 맞으려 했을 경우 스트라이크가 인정된다. 볼카운트 1-2 상황이라 판정이 정확했다면 콘포토는 삼진이었다. 끝내기로 종료되는 대신 2사 만루로 경기가 이어져야 했다. 

[사진] MLB TV 중계화면

그러나 메츠 선수들이 끝내기 세리머니를 위해 그라운드에 쏟아져 나왔고, 돈 매팅리 마이애미 감독은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리플레이상 콘포토의 팔꿈치 보호대에 공이 살짝 스친 것은 확인됐다. 그러나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온 공에 맞으려는 타자의 고의성 여부는 비디오 판독 대상이 아니라 어떻게 손써볼 도리가 없었다. 

MLB.com에 따르면 경기 후 마이애미 포수 월락은 “아직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심판이 스트라이크를 선언한 뒤 생각을 바꿨는지 몸에 맞는 볼을 선언했다. 우리는 너무 혼란스럽다.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고 황당해했다. 매팅리 감독은 “공에 맞았다고 할 수 없다. 그는 스트라이크에 맞았다”고 지적했다. 마이애미 투수 샌디 알칸타라도 “이 판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콘포토는 “슬라이더가 몸쪽으로 오는 것 같아 몸을 돌렸다. 습관이나 반응에 의해 팔꿈치가 살짝 올라갔을 수도 있다. 팔꿈치 보호대 끝을 스쳐갔다. 경기가 끝날 때는 몰랐지만 논란이 있을 것 같았다”며 “내가 원한 방식으로 이긴 건 아니지만, 승리는 승리”라고 말했다. 

쿨파 심판은 오심을 인정했다. 그는 “콘포토는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온 공에 맞았다. 아웃을 선언했어야 했다”고 말했지만 이미 경기가 끝난 뒤였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6월 모바일 출석체크 당첨자 발표되었네요.
습도 높고 흐린 날씨에 목요일이네요. (1)
지금 시각이 딱 선선하네요. (2)
무덥네요 (2)
7/7~11 다나와 7월 래플 이벤트 진행!!! 이번엔 RX 9060 XT 입니다. (3)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 무더위 열대야 (2)
7월 2일 박스오피스 /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개봉일 1위 (3)
모기가 많아지네요 (2)
모니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임시 개장했다는 볼파크 인피니티풀 (5)
파인애플 하나 주세요 (4)
5초만에 180km 놀이기구 (3)
고인물 아줌마가 말아주는 지구물리엔진 오류기술 (4)
7/2(수) 10,382보를 걸었습니다. (4)
알리발 물총 (6)
연장전 올 것이 왔군요 (3)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이유는? (8)
올레드티비 특가떴네 (3)
설빙도 컵빙수 출시 (6)
100% 당첨되는 공유 이벤트! 게이밍 모니터 받자! 당첨자 발표 났네요. (1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