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향후 5년간 컨텐츠 제작에 5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만 8천억을 투자한다고 하네요.
영상 시장이나 음원 시장이나 모두 양질의 컨텐츠를 얼마나 확보하느냐 특히 자신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의 확보에 따라 고객 확보와 유지의 측면에서 각 기업의 생존성이 달라지다보니 결국 여기에 얼마나 투자를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느냐가 중요해진거 같네요.
그래서인지 최근들어 글로벌 거대 영상 기업들의 합종연횡 소식들도 들리곤 했죠.
CJ ENM의 매출이 사실상 지상파 방송사들을 이미 앞선지 오래이고 이제 이런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경쟁사들과 어떤 경쟁을 펼처 나갈 수 있을런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