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가 대세긴 대세인가 봅니다.
미국 최대 오프라인 유통업체인 월마트도 ‘버스 투 스토어(Verse To Store)’ ‘버스 투 커브(Verse To Curb)’ ‘버스 투 홈(Verse To Home)’ 등의 자체 가상화폐와 NFT를 기반으로 한 쇼핑몰 서비스에 활용할 상표를 미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합니다.
미 최대 오프라인 유통업체인 월마트까지 여기에 새해에는 뛰어들거 같은데 이렇게 되면 다른 유통 기업들에도 상당한 자극이 되어 추가로 진출하는 기업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걸 보면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메타버스쪽을 활용하는 마케팅으로 옮겨가는거 같아서 우리기업들도 이런 변화에서 뒤쳐지지 않고, 이런 변화의 물결속에서 새로운 기회들을 잡았으면 좋겠네요.
물론 섣부르게 붐이고 대세라고 함부로 올라타다가는 실폐할 수도 있으니 잘 준비를 해서 올라타야겠죠. 또한 이전의 오프라인에서 자신들이 성공했던 방식을 그저 메타버스와 NFT 같은거에 접목만 시키려고 해서는 안될 것이고 이런 변화된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회사의 의식도 바꾸면서 해야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째거나 월마트가 NFT로 어떤 것들을 저 서비스들을 통해 판매할런지 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