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정보 ( https://plan.danawa.com/info/index.php?nPlanSeq=7275 )
벌써 몇 년 전부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가전을 구입하면
한전에서 구입 금액의 10%(최대 30만원?)를 환급해 주는 사업을 해오고 있는데,
지난 2020.08.18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중소기업 4x 인치 TV 살 때
최종 구매금액 174,840원의 10%인 17,484원 환급 받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당시엔 휴대폰으로 검색해 링크 타고 들어간 다음
본인 인증 거치고
인터넷 구매기록 조회해서 구매 영수증 첨부하고
환급계좌 정보 입력해 환급 받았었습니다.
이번에 쿠첸 밥솥이 최종 운명하심으로 인해( PCB 부품 없고, 호환 부품도 8만 5천 +공임 1만 3천? )
쿠쿠로 갈아탔는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이라서 환급 신청을 하려고 봤더니,
이젠 한전에 회원 가입을 해야하는 것 같네요. =.,=;;; (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
개인적으로 주구장창 이용하는 사이트 아닌 경우
회원가입하는 것을 꺼리는 편인데...( 어차피 자동 휴면 전환되다가 계정 정지 되기에... )
울며 겨자먹기로 기껏 회원가입 했는데,
회원 가입만 하면 끝나는 게 아니고,
계좌등록 하면서 신분증 사본 찍어서 첨부해 올려야 하고
엄청 귀찮게 바꼈네요.
진행하면서도 개인정보 너무 탈탈 털리는 느낌. ㅡ_ㅡ^
계좌 입력하고 "계좌 유효성 조회"를 누르니까
"펌뱅킹 업무가 사용가능상태가 아닙니다."라고 뜨는데...
폰뱅킹은 들어보긴 했는데,
'펌'뱅킹은 또 뭔지...=.,=;;; (펌=파마? ㅋ)
일단 중지하고, 오전 10시 지나서 한전에 전화해서 물어 봐야겠네요...OTL
요금제에서 주어지는 ARS나 영상 무료 통화 100분에서 20여분 남은 것 같던데,
ARS 전화는 또 빨리 받을런지 모르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