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 도입과 함께 기존의 광고 없는 요금제 중에서 제일 저렴한 베이직 요금제를 앞으로 폐지하고, 광고 없는 요금제는 그 위의 스탠다드 요금제와 프리이엄 요금제만 남김으로써 광고 없는 시청을 원하는 고객들은 그 위의 요금제로 유도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는 고객들은 광고 요금제로 유도해 수익성을 재고하려고 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졌었죠.
엔가젯에서 넷플릭스가 영국과 캐나다에서 광고 없는 요금제의 베이직 요금제를 올 2분기부터 폐지키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존의 베이직 요금제 이용 고객들은 이에 따라 광고 요금제로 가거나 광고 없는 요금제의 다른 서비스로 가거나 하셔야 하는 상황이네요.
단계적으로 이를 적용하는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언제쯤 적용되려나 싶네요. 뭐! 저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없긴한데 그것도 요금을 자꾸 올리고 있으니 ...
저처럼 가족들이 이용해야해서 프리미엄 이용하시는 경우는 모르겠는데 여러명 사용해야 해서 이런 요금제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어 베이직 요금제 이용하시던 분들께는 부담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