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를 부모님께서 하루에 한 개 또는 두 개씩 드십니다. (맥심모카골드) 그래서 몇 달마다 삽니다.
매번 마트에서 사시고 제가 사도 마트에서 사고 그러다 '힘들게 왜 마트에서 사냐 내가 인터넷으로 주문하겠다...더 싸다' 라는 말을 하고 다나와에서 검색을 하다가 리뷰를 보니 G마켓에서 산 사람의 리뷰중에 하나가 '마트에서 산 거랑 맛이 틀리다'라는 겁니다. 내용이 자기 기분인 줄 알았는데 사무실에 가져가서 다른 사람이랑 먹었는데도 그 사람들도 맛이 이상하다는 걸 인정했다는데...
뭐 이런거까지 가짜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지만 팔리는 규모를 생각하니 충분히 가짜가 성행할 시장규모다라는 생각도 들고....그러다 다시 드는 생각이 그렇게 가짜가 있다면 동서에서 가만있지 않았을 거고 생각보다 큰 규모의 범죄인데 왜 언론에는 안 나오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어 리뷰 쓴 사람의 착각아닐까 하는....
곰곰히 생각하다 부모님에게 뭔가 잘 해드릴려다 잘못되면 제 의도는 전혀 개의치 않으시고 온갖 짜증을 내시는 걸 충분히 경험했기에 (하던대로 하지 뭔 난리를 쳐서 이렇게 만들었냐!!!!) 욕먹을까 불안해서 저는 결국 그냥 마트에 가서 샀네요. 다행이 홈플에서 세일을 해서 인터넷보다는 비싸지만 기존보다 싸게 샀네요.
진짜 가짜가 유통되고 있을까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리뷰 영향력의 강력함을 느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