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구글은 아니 모든 기업은 개인 정보를 절대로 안 지워주는군요.

IP
2024.02.06. 16:15:13
조회 수
255
6
댓글 수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약 한달전쯤에 구글 포토 용량이 다 차서 (15기가) 다 지웠다고 글을 올렸었어요. 전체 한꺼번에 지우기가 없어서 일일히 지우느라고 힘들었다고 글을 썼었죠. 몇 시간 걸렸습니다. 지우면 휴지통으로 가기에 휴지통도 깨끗이 비웠습니다.


구글 포토를 이용 안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그냥 구글에서 운영하는 사진 클라우드 서비스에요.


근데 이게 그냥 사진만 저장하는게 아니라 저장한 사진가지고 자기가 판단해서 풍경이 연결된다 싶으면 파노라마도 만들고 비슷한 사진끼리 모아서 콜라주도 만들고 어떤땐 얼굴 사진 한장가지고 동영상도 만듭니다. (주로 미소짓는 사진) 제가 시킨게 아니라 지가 저절로 만들어서 저한테 보여주죠. 그리고 만든거 저장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제가 저장하면 구글포토에 저장되는거죠.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사진을 다 지웠다는 겁니다. 휴지통도 지웠어요. 그럼 이런걸 만들 바탕이 되는 사진이 없다는 거죠. 그런데도 구글이 저한테 이걸 제안을 하고 있어요. 주로 콜라주인데 그 사진들보면 2014 ~ 2023년도까지 제가 구글포토를 이용한 모든 년도의 사진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걸로 콜라주를 만들더군요. 가끔은 파노라마 사진도 만들어서 제시하고. 


그러니까 한마디로 다 지우고 휴지통을 다 비워도 구글 어딘가에는 제 사진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다는 말이 되는거죠. 


거기다 만들어진 콜라주나 파노라마 사진 저장하겠냐는 물음에 저장한다고 했더니만 그걸 만드는데 기본으로 쓰인 사진까지 싹 다 다시 복원돼서 구글포토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수정같은건 전혀 할 줄 모르는 저로서는 앱이 스스로 사진 흥미롭게 만들어줘서 재미있다는 생각은 하는데 제 사생활이 남의 수중에 넘어가서 절대로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에선 정말 기분이 뭐 같네요. 마치 볼모로 잡힌 듯한 느낌. 


또 다른 얘기로 삼성카드를 없앤 지 10년? 15년?이 넘은거 같은데 계속 문자가 옵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에 'XXX님, 삼성카드 이용약관 변경에 대해 알려드린다'고 문자가 온 게 마지막이군요. 가끔 행사한다고 문자가 와요 그냥 무작위로 뽑아서 뿌리는 광고가 아니라 제 이름 정확하게 적혀서 옵니다. 탈퇴했는데도 제 정보를 안 지웠다는 거죠. 제 정보는 삼성카드에 볼모로 잡혀있어요. 아마 수많은 다른 사람들 정보도 볼모로 잡혀있을 듯. 그리고 중국으로 팔려가겠죠? 이건 다시 한 번만 오면 금융감독원에 신고할 생각입니다. 신고해도 카드사에 별 영향 없겠지만.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안얄랴줌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지난 주 주간 두 계단 내려가서 랭킹 6위 했네요.
(연휴개근) 10월 연휴 10일간(10/3~10/12) 개근 성공
습도 높고 흐린 날씨에 일요일이네요. (1)
모니터 DC어댑터 찌르르 소리 (1)
[10월 래플] RTX 9070의 장점 두번째!!
밤사이 점점 더 넓게 퍼져가고 있는 누수 부위네요. (5)
이번 주는 8계단 상승한 14위~ (8)
한 손의 농구선수 (4)
쌀쌀함이 .... 스며드는... (4)
비 소식이 있습니다. (4)
[지나가는 타임] 지난주 랭킹. (5)
무제한 경매 매크로 쓰는지 어떻게 알아요? (3)
[주간랭킹] 지난 주 주간활동순위는 전주 대비 4계단 상승한 7위였네요. (6)
오랜만에 야식을.... 뿌링클과 뿌링 감자 (8)
노릇하게 구은 돼지껍데기 (3)
스파이시 와규 토핑한 누룽지 (3)
트럼프 시대 미국의 민낯과 권력에 대항하는 싸움... 그리고 부성애을 그린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3)
전국 흐림, 곳곳에 비 소식 (6)
10월 11일 박스오피스 /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1위 등극 (7)
편안한 토요일 밤 되시길~^^ (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