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글 쓴 내용 (메인보드 문제 해결) 중 결정적인 오류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을 빠뜨리고 글을 올리고 말았네요. 해당 글은 삭제하였습니다.
다나와 DPG 회원분들께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지난 금요일 오후에 기가바이트 A/S센터인 피씨디렉트로 향했습니다
제가 PC하드웨어 활동을 인터넷에서 시작하면서 가장 많이 방문했던 곳이 전자랜드 5층 롯데시네마인데 그곳에 A/S센터가 있었더군요. 참고로 기가바이트 B560M D2V 메인보드입니다.
처음 글에서 "메인보드를 바꿨다" 고 말씀드렸습니다만 사실은 메인보드 불량으로 최종 판명되어 교체한 것이었습니다. 제가 전날 밤에 잠을 못 자는 바람에 수면을 빨리 취하고자 다소 안일하게 생각하여 글을 올렸던 것 같습니다.
이후 집에 온 금요일 저녁에 바로 PC 설치를 진행했었습니다. 거의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또다시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미점등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어제 오후에 다시 한 번 검토를 해보니 PC케이스에 있는 리셋 커넥터를 메인보드 프론트패널에 연결했을 때 HDD LED 마이너스 부분과 리셋의 한 쪽 부분에 꽂혀져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파워스위치, 파워 LED 스위치는 정상이었음.) 그래서 리셋 커넥터를 제 위치로 바꿔줬더니 그제서야 제 컴퓨터가 정상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얻은 교훈은 메인보드 부팅관련 프론트 패널과 PC케이스 커넥터의 연결을 정확하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