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이 국내 OTT 최초로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 후 우려와 달리 괜찮은 실적을 보여주자 뒤를 이어 디즈니+ 등 해외 OTT들이 이 요금제를 하나둘 도입했는데 반해 그동안 국내 OTT들은 눈치만 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국내 OTT 중 티빙이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도입하기로 했고, 1080p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계정 내 최대 4개 프로필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동시 접속 기기는 최대 2대이구요.
수익성 때문에 해외 OTT들이 하나둘 도입을 하고 있었지만 국내 OTT들은 그저 눈치만 보고 있었는데 드디어 티빙이 처음으로 도입을 하는가 봅니다.
그렇다면 다른 업체들도 티빙의 추이를 봐가면서 도입을 추진하지 않을까 싶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