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다리가 현수교가 많은 가장큰이유는
지형적인 특성때문입니다
지면(땅)과 수면과의 높이가 있고
수심도 깊다보니 우리나라처럼 많은 교각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많은 교각을 만들수도
있습니다,엄청난 높이의 교각을 여러개를
만들게되면 엄청난 공사비를
감당할수가없고 공사기간도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중심탑을 세우고
케이블을 연결하는 현수교를
만들수밖에는 없습니다
바다에 세우는 다리가
대부분 현수교로 만드는이유는
이것때문입니다
미국은 현수교를 건설하기에
힘들다면 터널을 만들기도합니다
링컨터널이랑 홀랜드터널이 대표적입니다
맨하탄 중심부를 통과합니다
현수교는 교각이 많은 다리보다는
멋지고 공간감을 느껴지게합니다
특히나 바다를 인접한곳은
안개가 끼면 케이블이 많이보였다
적게보였다하는것이 사람으로 느끼는
공감감의 깊이가 달라지게됩니다
한강에 가장많은 다리는 거더교입니다
콘트리트 교각위에 거더라고 보가 놓여지는
형태입니다
대표적인곳이 한남대교,마포대교,양화대교입니다
한남대교는 한강에서 3번째로 건설된 다리라서
제3한강교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제1한강교는 한강대교,제2한강교는 양화대교입니다
가수 혜은이 부른 제3한강교가
바로 한남대교입니다
한남대교의 하루교통량은 18만대입니다
2번째는 성산대교15만대
3번째는 양화대교이고 14만대입니다
전세계 다리중에서 가장많은교통량은
워싱턴브릿지입니다
하루교통량은 25만대입니다
워싱턴브릿지와 한남대교가
교통량이 많은이유는 똑같습니다
한남대교는 경부고속도로의 끝나는
지점에 한남대교가 있기 때문에
교통량이 많을수밖에는 없습니다
한남대교를 지나서 죽오다보면
광화문이 됩니다
광화문이 경부고속도로의 시작점입니다
그리고 워싱턴브릿지도 동서로횡단하는
주간고속도로 80호선의 시작점이기때문입니다
여기서 죽가면 캘리포니아 뉴저지 시카고를 갑니다
한강에는 총 31개가 다리가 있고 서울안에 있는
다리는 22개입니다
참고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는
중국의 단쿤터 대교이고
상하이에서 난징를 지나가는 고속철도의
다리입니다 길이는 164km입니다
한강에서 가장 긴다리는 마곡대교가
가장 긴 다리입니다 2.9Km입니다